이오스(EOS) 코인 백서 소개

이오스(EOS) 코인 백서 소개

이오스(EOS) 코인이란?

이오스는 bitshare와 Steem을 개발한 댄라리머(Dan Larimer)가 2017년 6월 개발한 DApp 플랫폼으로, 기술적 측면은 이더리움과 비슷하나, 기존 플랫폼의 비싼 수수료와 연산능력의 한계로 블록체인의 광범위한 사용이 어렵기 때문에, 개발자 및 사용자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고성능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Block.one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 EOSIO는 안전한 데이터 전송 및 고성능 분산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오픈 소스 블록 체인 프로토콜로, 2017 년 5 월에 소개 된 후 개발자를 위한 최초의 고성능 블록 체인 플랫폼으로 국제적인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사명과 비전(발행처 및 발행방식)

이오스의 비전은 안전하고 다양한 롱테일 비즈니스를 처리 할 수 있는 단일 글로벌 계약 블록 체인을 만드는 것입니다. EOS는 Block.one이 개발한 소프트웨어(EOS.IO)를 통해 사용자 집단(슈퍼노드)이 메인넷을 런칭한 코인이며 개발 자금은 무상 기부로 충당하고 있으며, 분권화에 대한 공통의 열정으로 함께 모인 Brendan Blumer CEO와 Daniel Larimer CTO가 이끌고 블록체인 기술을 현실화 하는데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 지원 및 분산화된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들이 개발한 EOS.IO 소프트웨어는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의 수직 및 수평 스케일링을 지원하도록설계된 새로운 블록체인 아키텍처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기능 및 특징

1. DApp플랫폼

EOS는 블록체인 기반의 어플리케이션(DApp)을 위한 “플랫폼”으로 계정, 인증, 데이터베이스, 비동기 통신, 애플리케이션 스케쥴링 기능을 제공하여 수수료 없이 수백 만개에 달하는 거래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빠르고 쉽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Virtual Machine(가상머신)

웹어셈블리어와 EVM(Ethereum Virtual Machine)을 통해 다양한 가상 머신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필요에 따라 새로운 Virtual Machine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EOS는 블록체인 OS와 같은 기능으로 OS 리소스(대역폭, 저장소, 연산 등)는 EOS의 갯수에 달렸기 때문에, 개발자는 더 많은 리소스를 얻기 위해 EOS 코인을 확보해야 하며, DPOS방식을 통해 중요한 의사 결정 사항에 코인 보유자들이 참여할 것입니다.

3. 블록체인 간 통신지원

메세지, 메세지 순서 증명의 생성을 손쉽게 하기위해 블록체인간 통신을 지원합니다.

4. DPoS 합의 알고리즘

이오스는 DPoS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비트쉐어와 스팀에 사용된 합의 엔진보다 개선된 블록 생성 주기를 가지는데 비트쉐어와 스팀은 3초마다 1개의 블록이 생성되고, 이오스는 0.5초마다 블록이 생성됩니다. DPoS는 블록 생성 권한을 지분이 더 많은 사람에게 위임하는 방식입니다. 블록 생성 권한을 받기 위해서는 커뮤니티의 지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POW, POS에 비해 자정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