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TRX) 코인 백서 소개

트론(TRX) 코인 백서 소개

트론(TRX) 코인이란?

트론은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형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자유롭게 콘텐츠, 웹사이트 및 응용 프로그램 등을 제작하고 배포하는 웹 4.0 블록체인 Dapp 플랫폼입니다. 트론은 2018년 5월 31일 메인넷을 출시하였고, 중앙 콘텐츠 관리자 없이 제작자와 소비자를 연결하여 보다 효율적인 분산 스토리지 기능을 수행하며, 탈 중앙화된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등의 중개자 없이 콘텐츠 제작자가 지적재산권을 온전히 소유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더 많이 돌려주는 구조입니다.

사명과 비전(발행방식)

트론 재단은 2017년 7월에 싱가포르에 설립되었고 베이징과 샌프란시스코에 2개의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트론팀은 베이징에서 서울, 도쿄, 샌프란시스코 및 기타 여러 국적의 100명이 넘는 개발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중 약 80%가 구글, 알리바바, 턴센트 등 유명 IT기업 출신의 인재 입니다. 또한 창립자인 저스틴 선은 2014년 3월에 중국 최초의 블록체인 기술 회사를 설립했고, 화려한 경력과 인맥을 통한 마케팅, SNS를 통한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또한, TRON 은 진정으로 탈중앙화 인터넷과 그 인프라 구축하기 위한 야심 찬 프로젝트로, 세계에서 가장 큰 블록 체인 기반 운영 체제 중 하나 인 TRON 프로토콜은 TRON 생태계의 모든 탈중앙화 응용 프로그램 (DApp)에 대해 높은 처리량, 높은 확장성 및 높은 가용성을 위한 공용 블록 체인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입니다.

기능 및 특징

1. 3개의 층으로 이어진 아키텍처 – Storage Layer : 블록체인 저장소와 상태 저장소로 구성된 고유한 분산형 스토리지 프로토콜 설계 및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도입 – Core Layer : 스마트 컨트랙트, 계정관리, 합의 등으로 구성되는데 효율적인 Dapp개발을 위해 개발자에 유리한 JAVA를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 언어로 설정하였으며, 지속해서 고급개발언어를 추가할 예정. – Application Layer : 주어진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손쉽게 Dapp을 개발하고 지갑 구현이 가능합니다.

2. 분산 스토리지 기술 트론에서는 각 사용자가 자유롭게 데이터를 스토리지에 올리면 자동 분산화되어 저장, 유통이 됩니다. 트론은 다수가 다양한 컨텐츠를 생산, 관리하는 분산된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구축하려고 합니다.

3. DPoS 합의 알고리즘 트론은 빠른 TPS를 위해 DPoS 합의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PoS(지분증명방식)을 기반으로 하되 투표로 선출된 상위 노드에게 권한을 위임하는 것으로, 해당 상위 노드가 보상을 지급받아 자신에게 투표해준 참여자들에게 재분배 하도록 합의한 방식입니다. 이는 VISA와 SWIFT 수준의 높은 거래 처리량을 지향합니다.

최근 뉴스와 전망

트론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탈중앙화된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구축하려 합니다.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등의 중개자 없이 콘텐츠 제작자가 지적재산권을 온전히 소유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더 많이 돌려주겠다는 것인데요. 창립자인 저스틴 선은 화려한 경력과 인맥을 통한 마케팅, SNS를 통한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으나, 지난 1월 백서 표절 시비로 인하여 해당 문서는 전체 삭제되었다고 알려집니다.

현재 트론이 2027년까지 잡혀 있는 광대한 로드맵 중 시작단계에 불과하다는 불확실성도 존재합니다. 5월말 메인넷 론칭을 앞둔 트론이 진정한 콘텐츠의 탈중앙화를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