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프로토콜 코인이란? 시세 전망 상승 이유를 살펴보자

니어프로토콜 코인

​니어프로토콜 코인의 상승 이유는? 상승, 정보, 시세 알아보기

​현재 비트코인 시세

니어프로토콜 코인을 알아보기 전에, 비트코인의 가격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자. 비트코인 현재 가격은 90,917,000원으로 고점 91,340,00원에서 약 0.5% 떨어졌지만, 원화 기준 9천만 원을 넘기며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현재 김치 프리미엄은 4.55%이며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54.25%로 비중이 확대된 모습이다.

비트코인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한 후 소강상태가 올 때 알트 코인이 바통을 이어 받아 상승하는 경우가 많다. 그때를 대비해서 미리 공부를 해놓는 게 좋다. 오늘은 니어프로토콜 코인 NEAR의 정보와 함께 상승 이유 및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니어프로토콜 코인 NEAR은 AI, 빅테이터 토큰 중 가장 큰 시가총액을 기록할 정도로 유명한 알트 코인으로 빗썸에 상장되어 있진 않지만 업비트엔 있기 때문에 국내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코인이다. 일주일간 21% 가격 상승을 이뤄냈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었을지 알아보도록 하자.

프로젝트 및 토큰 정보

니어프로토콜은 샤딩 기술을 사용한 레이어 1 블록체인으로 데이터를 관리해 주는 대가로 중앙 시스템이 관리하는 정보에 대가를 주고 접근하는 문제를 해결하여 내가 웹 3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를 주도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호스팅은 별도의 설치도 필요 없고 더 적은 금액 정성으로 가능하다.

니어프로토콜은 임곗값 지분 증명 컨센서스를 활용하여 자체 확장성 솔루션인 nightshade, doomslug 합의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한다. nightshade는 블록체인 노드 네트워크를 샤드라고 하는 작은 분할로 하여 많은 트랜잭션 처리량을 달성하는 걸 목표로 한다.

자체 합의 메커니즘인 doomslug는 검증인 노드들이 지분을 기반으로 직접 경쟁할 필요 없이 블록을 차례대로 만들어 효율과 블록의 완결성을 높인다.

 

쉽게 설명드리면 스쿨버스에 50명의 학생들이 타고 있다고치자. 이게 트랜잭션이다.

이 스쿨버스 한대에서 50명의 학생들이 내렸을 때 이 학생들을 5명씩 10개 줄로 나누어서

복장 검사 두발 검사를 하고 교문을 통과시키는 것이다.

이렇게 샤딩 기술을 통해 확장성을 대폭 향상시키고 높은 트랜잭션 처리량을 유지하면서도 지연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그래도 속도는 솔라나가 빠르고 이더리움도 2.0업데이트 때 샤딩 기술을 적용시켰으니

이제 니어프로토콜은 필요 없다고 느끼실 수도 있는데 지금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는 모든 암호화폐는

기존의 암호화폐가 할 수 없었던 기능을 보완해서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니어 프로토콜도 이더리움의 느린 처리 속도와 확장성 비싼 트랜잭션 수수료

같은 단점을 보안해서 나온 것이다.

하지만 이더리움이라고 놀고만 있는건 아니다. 부족한 부분은 계속해서

업그레이드하면서 조금씩 발전해 나가는 것이고 아쉽게도 암호화폐 시장의 가격 상승은 기술적인 부분보다는

얼마나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느냐가 사실 관건이다.

니어프로토콜 코인 NEAR는 니어프로토콜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토큰의 유틸리티로 네트워크 노드 보상, 트랜잭션과 스마트 계약 실행, 거버넌스 제안 및 투표 참여에 쓰인다.

상승 이유

니어프로토콜 코인은 일주일간 20%가 넘는 상승을 했기 때문에 특별한 호재가 있는지 찾아봤지만 최근 소식이라곤 24년 2월 9일 날 D3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소식뿐이었다. 최근의 상승은 비트코인 가격 상승과 AI 관련 코인으로 분류되면서 투자자들의 선택을 받아 가격이 오른 것으로 보인다.

시세 전망

니어프로토콜 코인은 24년 1월 3일 종가 3685원으로 마감했지만, 그 후 가격이 꾸준히 오르며 현재 업비트에서 6379원에 거래되고 있다. 약 1달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약 73% 상승을 했다.

니어프로토콜 코인은 21년 12월에 업비트에서 거래되었지만 종가 12,000원 언저리로 마감했고 그 후 가격이 조금 올라 약 25,000원에도 거래되었던 코인이다. 21년 고점 대비 현재 가격은 약 75% 하락한 가격이다. 다만, 24년 비트코인 반감기 후 알트 코인들이 폭등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유심히 지켜볼 필요가 있다.

시가총액 및 거래소 정리

니어프로토콜 코인의 시가총액은 코인마켓캡 기준 6조 3,656억 원이며 암호화폐 순위 25위에 올라 있을 정도로 규모가 큰 알트 코인으로 현재 1,043,761,976 NEAR가 유통 공급되고 있다.

니어프로토콜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는 바이낸스가 거래량 29.11%로 가장 큰 규모이며 그 뒤를 이어 바이비트, 오케이엑스, 게이트아이오, 코인베이스, 쿠코인 등에서도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 국내 거래소는 업비트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많은 관심이 있다면 해당아래의 링크를 접속하여 가입을 하면 수수료 20% 할인을 받을 수있다.

해당 링크를 남기니 투자하시는 데 있어서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