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클럽(CYCLUB) 코인 백서 소개

싸이클럽(CYCLUB) 코인 백서 소개

싸이클럽(CYCLUB) 코인이란?

싸이클럽(CyClub, CYCLUB)은 음성/텍스트 기반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사용자들은 싸이월드 클래식에서 제공하고 있는 메타버스 속에서 새로운 콘텐츠와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하고 한층 더 발전된 소셜 네트워크서비스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싸이클럽은 싸이월드의 메인넷인 싸이월드 클래식의 첫 번째 DApp입니다. 차별화된 블록체인 시스템 도입을 통한 크리에이터 친화적 운영, NFT 마켓, 100GB 스토리지 공간 제공, 확장성 문제 해결, 비즈니스 모델 확립, 다양한 활동 보상 등을 특징으로 친숙하게 다가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명과 비전(발행처 및 발행방식)

ERC-20 기반의 싸이클럽은 2020년 6월 싱가포르의 THE GAME GROUND PTE. LTD에서 개발하였고 MCI가 리브랜딩된 프로젝트입니다.

게임 그라운드는 기존 인기 유튜버, 크리에이터를 전문적으로 관리해주는 MCN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온라인 플랫폼화한 MCI 프로젝트를 운영했으며, 1기 MCI 프로젝트 참여 크리에이터는 약 50여명,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위주로 활동하였으나 직접적인 관리 시스템이 없는 탓인지 이탈률이 높았고, 시스템 및 영업인력 보완, 약 40여개의 유튜브 채널, 틱토커 위주로 운영하면서 라이브 쇼핑몰 및 인플루언서 기반 NFT 거래 플랫폼을 기획/개발 중에 있었습니다.

싸이월드와의 인연으로 CyClub 재단으로 이름을 바꾸었으며, 음성/채팅 기반 SNS 플랫폼 중심으로 크리에이터를 지원할 예정으로, 세계 최고 SNS를 만들었던 싸이월드의 플랫폼은 싸이월드 메타버스 생태계 내에서 더욱 확장된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기능 및 특징

싸이클럽 파우치(CyClub Pouch)

이더리움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개발된 ‘싸이클럽 파우치’ 서버는 이더리움 클라이언트와 동일하게 블록을 싱크하며, 사용자 입금 주소와 트랜잭션에 대하여 파우치 서버가 새로운 블록을 싱크할 때마다 실시간으로 이벤트를 발생시킬 것이빈다. 사용자는 싸이클럽 파우치에서 블록 내 트랜잭션을 모두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싸이클럽 플랫폼으로 입금 트랜잭션이 발생했을 때 싸이클럽 캐시로의 전환이 가능하도록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싸이클럽 캐시(CyClub Cash)

싸이클럽 캐시는 싸이클럽 플랫폼 내부에서 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사용될 수 있도록 개발된 고정가격 토큰입니다. 싸이클럽 캐시의 트랜잭션은 플랫폼 내 블록 구조의 체인 형태로 저장됨에 따라 트랜잭션이나 잔액 조작 또는 위조 등을 안정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싸이클럽 익스체인지(CyClub Exchange)

싸이클럽 익스체인지에서는 파우치 서버로부터 발행된 블록체인 이벤트를 받은 시점의 현금 가치로 싸이클럽 캐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불필요한 수수료 또는 대기 시간을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싸이클럽 익스체인지를 통해서 플랫폼 회원에게 지급된 싸이클럽 캐시는 플랫폼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 사용, 보관되며 싸이클럽 플랫폼 내에서 동등한 가치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다시 싸이클럽 코인으로 전환하는것도 익스체인지 서버와 플랫폼 서버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