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ATOM) 코인 백서 소개

코스모스(ATOM) 코인 이란?

코스모스는 허브의 유일한 스테이킹 가상자산이며, ATOM의 보유자가 투표, 검증 또는 다른 검증자들에게 위임하기 위하여 필요한 가상자산입니다. 이더리움과 유사하게 Denial-of-Service Attack을 예방 및 거래 수수료 지불을 위해 사용하는데요.

Tendermint Inc.는 블록 체인 구축을위한 BFT 지분 증명 컨센서스 프로토콜 엔진인 Tendermint Core로 혁신을 주도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로, Tendermint는 IBC 프로토콜과의 통신 표준을 확립하고 있으며, Cosmos Network를 개발하기 위해 Interchain Foundation과 계약을 맺었습니다.

사명과 비전(발행방식)

미국 기반의 Tendermint Inc은 코스모스 네트워크 및 아톰 개발을 위하여 Interchain 재단과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가 상호운용이 가능한 블록체인 응용 프로그램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Tendermint Inc.는 많은 사람들의 보편적인 목표에 부합하는 개방형 네트워크를 만들어서, 갈등을 줄이고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기능 및 특징

1. Tendermint:

DPoS와 PBFT 개념을 섞은 Synchronous BFT Consensus Protocol입니다. 전체 합의 프로세스는 Propose → Prevote → Precommit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전체 검증자의 2/3 이상이 합의할 경우에만 이루어지는 비잔틴 장애 허용(BFT) 기반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해당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중 투표 문제는 Locking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해결하였습니다.

2. Tendermint Core:

모든 결정적 블랙박스 애플리케이션을 분산 복제 블록체인으로 전환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에 구속 받지 않는 합의 엔진입니다. 이 과정에서 노드 간 블록 및 거래 공유, Canomical 및 Immutable 거래 순서를 확립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3. TMSP(Tendermint Socket Protocol):

Tendermint Core는 해당 소켓 프로토콜을 통해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들과 연결합니다. TMSP는 UTXO 데이터베이스 유지, 이체의 암호서명 검증, 존재하지 않는 거래 지불 방지 및 클라이언트들의 UTXO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쿼리를 허용합니다.

4. Cosmos SDK:

Tendermint 위 안전한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사용되는 Command-Line 인터페이스, REST 서버, HSM 라이브러리 등과 같은 유용한 개발 툴입니다. 단, 해당 툴을 사용할 때는 Golang 언어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