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시세 전망 소송 결과에 따라서 어떻게 다라지나
비트코인 시세가 등락을 반복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여러 알트 종류로 투자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리플 전망, 소송 결과 등 다양한 이슈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리플 시세는?
현재 리플 시세는 2021년 5월 16일을 기준으로는 1,905원입니다.
현재 1,800~1,900원대를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2019-2020년 11월 정도까지는 400~500원이었던 가격이 최근 암호화폐 열풍으로 가격이 많이 오른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로 리플 시세만 보더라도 거의 3-4배는 상승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가격이 2주 넘게 횡보하고 있는 수준이라 오히려 투자 시에도 다소 아쉬운 것이 사실입니다.
리~플 무슨 코인일까?
요즘 여러 코인들이 생기고 있는데 코인들의 목적 자체가 불분명한 코인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리-플의 경우에는 금융 결제, 거래를 위해서 잘 구축이 되어있는 플랫폼입니다.
이 리-플을 기반으로 글로벌 화폐를 단 몇 초 안에 송금을 할 수 있어서 실시간 통화 거래를 가능하게끔 만들었습니다.
게다가 인플레이션이 없는 통화이기에 더욱 좋은 상황입니다. 현재 이 리-플 네트워크 안에서는 스웨덴의 SEB 은행,
미쓰비시 도쿄 UFJ 은행 등 세계 금융 그룹 70여 개 이상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리-플은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기도 하는 코인입니다.
최근 이슈는?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과 리-플을 상대로 소송을 걸었습니다.
리-플이라는 암호화폐를 ‘주식’으로 보기에 미등록 증권을 판매한다는 혐의로 소송을 걸었습니다.
이에 대한 이유로는 2013년을 시작으로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XRP’라는 미등록 증권을 발행해서
이를 매각하면서 자금을 조달했다는 이슈 때문이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SEC(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가 승리한다면 거래를 당장 중단한다는 이슈가 돌았습니다.
리플 소송 문제 과연?
리플 소송 결과에 따라서 가격 급락이 될 것이라는 전망도 보이곤 해서 이 당시의 리플 시세는 엄청나게 떨어졌습니다.
비트코인 장세가 지난 연도 말부터 좋아졌단 것을 감안하더라도 하향세가 정말 강했습니다.
게다가 리플 소송 결과는 아직 불확실한 상황이라서 결국 리플 소송 결과 과연 악재로 적용될지 호재로 적용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합니다.
우선 SEC가 제기한 소송이 실패한다면 당연히 호재로 작용이 되겠죠.
하지만 소송의 과정에서 문제인 점은 리-플에 대한 조사 규정이 정확하지 않단 점입니다.
미국 자체에서도 가상 자산에 대한 규제, 규정이 아직도 없기 마련이며 문제를 제기한 SEC 위원장도 하필이면 임기 ‘마지막 날’에 이런 문기를 제기해서 더욱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리플 전망은?
2018년 1월만 하더라도 리플 시세는 5,000원이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거래량도 많은 코인이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몇 년째 계속해서 횡보를 하고 있어서 다소 아쉬운 상황입니다.
일본 SBI 은행 그룹이 리-플의 가장 큰 투자자이기에 이코인의 본래 목적인 ‘송금,
결제’의 편리함이 향후 확대가 된다면 당연히 코인의 가격 또한 오르면서 주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소송 상황의 경우 리-플에게는 유리하게 전망될 것이라고 보고 있고 SEC와의 소송이 끝나면 IPO까지 진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혹시라도 미국에서 문제가 생기더라도 현재 사업의 90% 정도를 다른 국가에서
고객 유치를 하고 있고 거래 건수, 금액 모든 게 성장하며 리플 전망도 밝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