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종류 및 시세 보는법 추천 코인은?​

​알트코인 종류 및 시세 보는법 추천 코인은?​

가상화폐 시장을 크게 보면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알겠는데 알트코인은 업비트에 알트코인을 쳐도 나오지 않아서 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코인형 암호화폐를 다 알트코인이라고 부릅니다. 알트코인 종류는 업비트에만 해도 몇백개가 있지만 사실 그거의 몇십배인 1만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업비트에 존재하지 않는 다양한 알트코인들이 있는데요. 알트코인의 종류와 시세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알트코인 종류 및 시세 보는법

알트코인 종류와 시세를 가장 쉽게 보기 위해 먼저 소개해드리는 방법은 코인마켓캡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코인마켓캡은 예전부터 운영되던 사이트로 근본있는 사이트라고 하겠네요.

왼쪽 상단에 보면 현재 코인마켓캡에 등록된? 코인수가 나오는데요. 아까 말한 것 처럼 만개가 넘었죠? 거의 뭐 브루마블 머니처럼 찍어내고 있습니다.

하단에서 코인 종류별 가격과 시가총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순위도 파악이 가능합니다. 1등은 비트코인 2등은 알트코인의 대장격인 이더리움이네요.

좀 더 디테일하게 보고싶다면 카테고리에서 Defi, NFT 등 최근 이슈가 되는 테마의 코인들을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나중에 투자할 때 NFT 코인을 어렵게 찾을 필요 없이 코인마켓캡 카테고리에서 바로 코인의 시세와 종류를 확인할 수 있겠죠?

코인마켓캡은 최근 논란이 있었는데요. 세계 최대의 거래소 바이낸스가 코인마켓캡을 인수하면서 작은 이슈가 있었습니다.

마켓캡의 평가방식을 바꿔 바이낸스에서 발행하는 바이낸스 코인과 그 생태계 안에 있는 코인들을 유리하게 노출되도록 만들었다는 것 인데요.

논란이 심해지자 일부 노출을 삭제하기는 했지만 신용이 떨어져 중립을 지키지 못한다는 평가가 이어지면서 대체사이트를 찾고 있죠.

코인마켓캡의 대체사이트로 떠오르는 사이트가 코인게코입니다. 이름답게 캐릭터가 도마뱀인 코인 정보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를 간단하게 살펴보면 코인마켓캡과 거의 유사한 UI를 가지고 있네요. 현재 코인마켓캡보다는 다루는 코인수나 거래소수는 조금 적은편입니다.

코인을 단순 매매의 목적으로 접근하지 마시고 어떤 사이트를 활용하든 조금 둘러보면서 사용해보시는것이 좋을 것 같네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알트코인 추천

제가 추천하는 알트코인은 이더리움과 바이낸스 코인입니다. 시가총액 2위와 4위에 머물고있는 근본있는 알트코인이죠.

저는 알트코인을 투자하신다면 무조건 대장 위주로 접근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투자할 때 정말 중요한것이 현재의 인기만 보고 투자하면 정말 크게 다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특히 알트코인은 유행에 굉장히 민감하고 순환이 빠릅니다.

예전 코인 버블장에 유행했던 대표적인 알트코인이 퀀텀이나 비트코인캐시인데요. 그때당시 가격을 아직도 회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알트코인은 영원할 것 같지만 기술의 유행이 한순간에 끝나버리고 인기가 식으면 답이 없을 정도로 회복이 되지 않습니다. 지금 가지고계신 K코인 중 이런 코인들 많으실겁니다.

이 사태를 예방하려면 이더리움처럼 확실한 생태계를 가지고 있거나 바이낸스코인처럼 세계 최대의 가상화폐 거래소를 뒷배로 두고 생태계를 키워가는 코인을 매수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추천드려봤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