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타 코인 백서 톺아보기 1편

아스타 코인 백서 톺아보기 1편

아스타(ASTA) 코인이란?

코인명/티커 : 아스타(ASTA)

상장 거래소 : 빗썸 BTC 마켓, 코인원 등

기반 : ERC – 20

​[아스타(ASTA) 다이제스트]

아스타(ASTA)는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 결제 프로젝트로

현재 빗썸 거래소 BTC 마켓, 코인원 거래소 등에 상장되어있는 가상자산이다.

아스타 플랫폼인 디아스타(THE ASTA)에서는 국내 270여개 호텔·리조트를

아스타 코인로 결제 시 최대 30%까지 할인율이 적용되며,

아스타 코인를 통해 구매 가능한 모바일 바우처는 3,000여개 상품을

최대 30%까지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150,000개의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스타(ASTA) 비즈니스 모델 훑어보기

진화하는 가상자산, 아스타(ASTA) 심볼은 방패 모양의 형상으로 기업의 신뢰, 비전과 가치가 모여

안전한 자산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표현합니다.

컬러는 맑고 투명한 Mint Blue, 신뢰감이 돋보이는 Navy blue 컬러를 활용하여 신뢰성, 창조적 변화와 젊음을 상징합니다.

아스타 코인 백서(White Paper)

1. 아스타 코인 백서 요약

ASTA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결제과정 간소화 및 수수료 절감에 대한

다각적인 시도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현존하고 있는 가상자산의 결제 솔루션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여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가상자산 기반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한다. 

나아가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시켜 쇼핑, 숙박, 의료, 관광 등 다양한 분야와 다양한 생태계 구현을 통하여

참여자들의 편의성, 응용성을 비즈니스 모델에 함께 담아내려고 노력하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ASTA 플랫폼 이용할 수 있는 많은 참여자가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생태계를 조성하여

플랫폼의 가치를 기하급수적으로 상승을 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개발 연구하고 있으며,

앞으로 ASTA 플랫폼은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참여자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강점을

적극 활용하여 전 세계 플랫폼 회사로서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다.

ASTA Platform Model

2.1 전통 결제시스템의 한계

기존의 법정화폐를 통한 거래는 현금거래에서 카드거래 그리고 최근에는 모바일을 이용한 간편결제와 같은 새로운 기술을 이용한 결제방법으로 진화하고 있다.

그러나 카드거래, 간편결제 등 모든 거래에는 중개사가 필요하고, 카드결제 시에는 VAN사와 카드사,

간편결제 시에는 간편결제회사, 카드사 등 중개사의 존재는 필연적이며,

중개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각 거래별 수수료가 발생하게 된다. 

모든 상거래의 발전은 중개수수료의 절감 등으로 소비자 후생이 증가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졌고,

특히 최근 인터넷, 모바일 등의 발달로 인해 전자상거래의 보급은 그 방향성과 속도가 모두 가속화되었다.

그러나 현재 모바일 간편결제 수수료 율은 평균 3.5% 수준으로 일반적인 카드사 수수료 2%대 보다 높은 상황이다.

이는 간편결제 중개사가 추가되어 서비스 는 편리해졌지만 자금의 유통과정이 복잡하기 때문에

발생되는 수수료율 문제와 유통비용의 절감으로 소비자 후생의 증 가라는 상거래 발전공식에 역행하는 상황이 발생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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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TA 플랫폼은 이용자에게 데이터를 공유하고 검증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중개사의 필요성을 제거하였으며,

이는 전체 거래비용을 절감하여 수수료를 줄일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이로 인하여 기존 간편결제, 신용거래 등의 방식을 유지하면서도, 수수료는 절감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ASTA 플랫폼은 ASTA를 포함한 모든 디지털 자산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신속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 도록 만들어 나갈 것이며,

모든 산업분야 경제 시스템의 주체 모두를 위한 열린 결제 시스템이 될 것이다.

2.2 ASTA 플랫폼 모델

ASTA 플랫폼은 일상적인 거래에 활용할 수 있도록 시장 네트워크의 확대를 위하여 만들어진 플랫폼으로 세계 어느 지역,

ASTA를 보유한 누구나 원하는 장소에서 사용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다.

소비자들은 ASTA를 구매하여 ASTA 플랫폼에 투자를 통한 투자 이익을 얻을 수도 있으며,

ASTA로 상품과 서비스 등의 재화를 구입할 수 있다.

ASTA 플랫폼은 저축과 소비를 하나로 할 수 있는 미래형 화폐를 표방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2.3 진화하는 가상자산, 아스타(ASTA) 코인의 특징

| 실용성(Utility Usability)

아스타 플랫폼은 자산과 화폐의 기능을 실제로 구현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이는 블록체인의 기술적 구현 및 실물화 폐의 대체 가능성을 타진해 보는 정도로

시도되었던 기존 암호화폐들과 구별되는 점입니다.

| 자산성(Asset)

아스타 플랫폼은 실용성에 기반을 두어 생태계를 조성했습니다.

이러한 구조적 특징은 아스타가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가지도록 할 수 있으며, 금과 같이 가치를 확보할 수 있는데,

이는 플랫폼 내에서 자산으로서의 순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구조로 기능할 것입니다.

| 확장성(Expansion Availability)

아스타 플랫폼은 플랫폼의 특성상 모든 사업영역에서 사용 가능하며

지속적인 사업 확장은 아스타 코인이 활용될 범위를 늘려갈 수 있습니다.

많이 통용되는 화폐는 안전자산으로서 미래가치를 인정받아 준비통화(Reserve Currency)의 지위를 가지게 됩니다.

아스타는 새로운 화폐를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지속적인 수요와 가치를 창출해 안전자산의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2.4 다각적인 확장을 통한 ASTA 플랫폼

일반적인 플랫폼이란 여러 경제 주체들의 다양한 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기반 기술이나 프레임워크를 말한다.

Eisenmann et al.은 플랫폼 비즈니스란 사용자 네트워크에서의 상호작용을 원활하게 해주는 인프라와

제반 규칙들의 결합이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Parker and Van Alstyne 은 플랫폼은 운영방식과 규율을 정하여 사회적으로 공개된 기준으로 보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제3자(Third Party)의 참여를 유도하고,

이러한 참여를 통하여 플랫폼 구축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이 출현하고 있다.

아마존, 구글과 같은 거대 플랫폼 기업들이 유통, 광고, 콘텐츠 등 여러 분야의 시장을 장악하면서,

개방과 공유에 의한 파급효과를 통해 세계 경제를 이끌어 가는 핵심 기업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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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5G 등 다양한 4차 산업혁명기술의 발달은 플랫폼의 영향력과 지배력을

더욱 가속화시킬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러한 플랫폼 경제의 중심에서 ASTA 플랫폼이 플랫폼 사업의 핵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ASTA 플랫폼이 가지고 있는 실질적인 가치 상승을 통해서 사업모델 확장,

생태계 구축과 동시에 참여자 수 증가를 통하여 ASTA 가치 상승을 목표하고 있다.

플랫폼 비즈니스는 이해관계자들을 이어주는 매개체로서 사업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따라서 비지니스 플랫폼은 이해관계에 있는 주체들을 연결하는 것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이해관계자들의 규모가 클수록 그리고 이해관계자간 유기적 협업의 수준이 높아질수록

수익창출에 유리하며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며, 참여자들 간 상호작용으로 가치가 창출된다.

따라서 참여자가 많아질수록 1인당 거래 및 운영 비용이 절감되고,

참여자들 간 연결과 상호작용이 활성화되어 효용은 높아지게 된다.

플랫폼 최적화와 관련하여, [그림 4]와 같이 사회적 최적화 시점의 한계비용(Marginal Cost)이

이용자 최적화 지점의 평균비용(Average Cost)보다 일반적으로 높게 나타난다.

ASTA 플랫폼에서 최적화 상태인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수요가

많아지게 하기 위한 별도의 비용투입이 필요하다는 의미를 보여주고 있다.

그래서 ASTA 플랫폼을 구성하기 위해서 프로젝트 전문가들은 이용자 최적화를 줄이는 동시에

사회적 최적화를 최대 한 높일 수 있는 전략을 고민해왔다.

즉, ASTA 생태계는 여행, 음원, 리조트할인 제휴, 헬스케어, 글로벌 광고 플랫폼 등

ASTA 플랫폼에서만 적용하는 부분이 아닌,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도록

사회적 최적화를 만드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ASTA 플랫폼 팀은 ASTA를 사용하는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플랫폼 내에서 할인 정책을 진행하는 포지티브(Positive) 방식을 활용하여 사회적 최적화를 실현할 계획이다.

그동안 가상화폐, 가상자산에 대해서 규제들을 적용하고 있는 부분은 아직도 가상화폐에 대한 의구심이 많은 것 또한 현실이다.

실제 프로젝트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거나, 가상화폐가 실생활 간편결제 시스템 적용에는

부정적인 요소들이 많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ASTA 플랫폼에서는 실생활에서 ASTA 결제를 통하여

네트워크에 기여하는 많은 참여자들에게 혜택을 주는 방법으로 ASTA 가치 상승이 될 수 있도록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다.

이러한 가치 상승은 다시 ASTA 플랫폼의 확장을 통하여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곳에서

참여자들의 자발적인 행태 변화를 통해 ASTA 가치 상승을 해결하고자 하는 것이다.

2.5 ASTA 플랫폼 ECO Economy

1단계 : 플랫폼 제휴사의 참여확대

ASTA 플랫폼은 ASTA가 실사용에 적용되는 모든 상거래에서 0% 대의 낮은 결제 수수료율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제휴사에게 이익을 줄 수 있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상의 더 많은 제휴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으며,

이는 곧 ASTA 플랫폼의 모든 생태계에 이익을 줄 것이다.

| 2단계 : 플랫폼 이용자의 유인

확대된 제휴사에서 ASTA를 결제하기 위해서는 먼저 ASTA를 구매하여야 한다.

ASTA 생태계가 활성화되면 ASTA Alliance로 묶인 제휴사들은 빅데이터를 축적하게 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과 보상정책을 통해 이용자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다.

| 3단계 : 플랫폼 확장

ASTA 재단은 발생수익을 지속적으로 재투자하여 플랫폼 확장을 도모할 것이다.

현재 기획 중인 비즈니스 모델은 플랫폼 참여자들에게 더 많은 이익을 제공할 수 있는 관광 산업,

국내외 플랫폼 참여자 유치를 위한 음원 플랫폼 산업, 뛰어난 국내 의료 기술을 기반으로 한 헬스케어 산업, P2P 플랫폼 사업 등이 있다.

| 4단계 : 플랫폼 순환

ASTA 플랫폼 내에서 발생한 수익을 재투자하여 온 , 오프라인 상거래 결제 시스템 구축에 한계를 두지 않고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 구성 및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자체적인 수익모델을 창출해 낼 수 있으며

플랫폼 내 새로운 참여자들의 유입을 유도하게 할 것이다. ASTA의 수요가 생태계 확장에 맞추어 늘어나는 만큼,

ASTA 플랫폼의 가치 또한 지속적으로 순환하며 상승하게 될 것이다.

아스타의 VISION

아스타 플랫폼의 최종 형태는 전 세계 사람들이 불편함 없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이용 가능한 결제 시스템,

아스타를 중심으로 하는 생태계를 구현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아스타 팀은 플랫폼 참여자,

전략적 제휴 파트너를 포함한 네트워크 참여자 모두가 더 많은 이익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세계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결제 수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획을 실현 중입니다.

또 현재 260여개의 프리미엄 호텔, 여행, 골프, 렌터카와 레저티켓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아스타의 대표 플랫폼 ‘디아스타’는 해외여행 상품 및 ‘아스타 에듀’의 교육 카테고리를 더욱 다양화하여

한 단계 발전한 라이프 커머스 플랫폼으로 나아가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스타(ASTA) 코인이란?

코인명/티커 : 아스타(ASTA)

상장 거래소 : 빗썸 BTC 마켓, 코인원 등

기반 : ERC – 20

​[아스타(ASTA) 다이제스트]

아스타(ASTA)는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 결제 프로젝트로

현재 빗썸 거래소 BTC 마켓, 코인원 거래소 등에 상장되어있는 가상자산이다.

아스타 플랫폼인 디아스타(THE ASTA)에서는 국내 270여개 호텔·리조트를 아스타 코인로 결제 시 최대 30%까지 할인율이 적용되며,

아스타 코인를 통해 구매 가능한 모바일 바우처는 3,000여개 상품을 최대 30%까지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150,000개의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스타(ASTA) 비즈니스 모델 훑어보기

진화하는 가상자산, 아스타(ASTA) 심볼은 방패 모양의 형상으로

기업의 신뢰, 비전과 가치가 모여 안전한 자산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표현합니다.

컬러는 맑고 투명한 Mint Blue, 신뢰감이 돋보이는 Navy blue 컬러를 활용하여 신뢰성, 창조적 변화와 젊음을 상징합니다.

아스타 코인 백서(White Paper)

1. 아스타 코인 백서 요약

ASTA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결제과정 간소화 및 수수료 절감에 대한 다각적인 시도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현존하고 있는 가상자산의 결제 솔루션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여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가상자산 기반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한다. 

나아가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시켜 쇼핑, 숙박, 의료, 관광 등 다양한 분야와 다양한 생태계 구현을 통하여

참여자들의 편의성, 응용성을 비즈니스 모델에 함께 담아내려고 노력하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ASTA 플랫폼 이용할 수 있는 많은 참여자가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생태계를 조성하여

플랫폼의 가치를 기하급수적으로 상승을 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개발 연구하고 있으며,

앞으로 ASTA 플랫폼은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참여자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강점을

적극 활용하여 전 세계 플랫폼 회사로서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다.

ASTA Platform Model

2.1 전통 결제시스템의 한계

기존의 법정화폐를 통한 거래는 현금거래에서 카드거래 그리고 최근에는 모바일을 이용한 간편결제와

같은 새로운 기술을 이용한 결제방법으로 진화하고 있다.

그러나 카드거래, 간편결제 등 모든 거래에는 중개사가 필요하고,

카드결제 시에는 VAN사와 카드사, 간편결제 시에는 간편결제회사, 카드사 등 중개사의 존재는 필연적이며,

중개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각 거래별 수수료가 발생하게 된다. 

모든 상거래의 발전은 중개수수료의 절감 등으로 소비자 후생이 증가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졌고,

특히 최근 인터넷, 모바일 등의 발달로 인해 전자상거래의 보급은 그 방향성과 속도가 모두 가속화되었다.

그러나 현재 모바일 간편결제 수수료 율은 평균 3.5% 수준으로 일반적인 카드사 수수료 2%대 보다 높은 상황이다.

이는 간편결제 중개사가 추가되어 서비스 는 편리해졌지만 자금의 유통과정이 복잡하기 때문에

발생되는 수수료율 문제와 유통비용의 절감으로 소비자 후생의 증 가라는 상거래 발전공식에 역행하는 상황이 발생한 것이다. 

ASTA 플랫폼은 이용자에게 데이터를 공유하고 검증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중개사의 필요성을 제거하였으며,

이는 전체 거래비용을 절감하여 수수료를 줄일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이로 인하여 기존 간편결제, 신용거래 등의 방식을 유지하면서도, 수수료는 절감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ASTA 플랫폼은 ASTA를 포함한 모든 디지털 자산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신속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 도록 만들어 나갈 것이며,

모든 산업분야 경제 시스템의 주체 모두를 위한 열린 결제 시스템이 될 것이다.

2.2 ASTA 플랫폼 모델

ASTA 플랫폼은 일상적인 거래에 활용할 수 있도록 시장 네트워크의 확대를 위하여 만들어진 플랫폼으로

세계 어느 지역, ASTA를 보유한 누구나 원하는 장소에서 사용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다.

소비자들은 ASTA를 구매하여 ASTA 플랫폼에 투자를 통한 투자 이익을 얻을 수도 있으며,

ASTA로 상품과 서비스 등의 재화를 구입할 수 있다.

 

ASTA 플랫폼은 저축과 소비를 하나로 할 수 있는 미래형 화폐를 표방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2.3 진화하는 가상자산, 아스타(ASTA) 코인의 특징

| 실용성(Utility Usability)

아스타 플랫폼은 자산과 화폐의 기능을 실제로 구현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이는 블록체인의 기술적 구현 및 실물화 폐의 대체 가능성을 타진해 보는 정도로 시도되었던 기존 암호화폐들과 구별되는 점입니다.

| 자산성(Asset)

아스타 플랫폼은 실용성에 기반을 두어 생태계를 조성했습니다.

이러한 구조적 특징은 아스타가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가지도록 할 수 있으며, 금과 같이 가치를 확보할 수 있는데,

이는 플랫폼 내에서 자산으로서의 순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구조로 기능할 것입니다.

| 확장성(Expansion Availability)

아스타 플랫폼은 플랫폼의 특성상 모든 사업영역에서 사용 가능하며 지속적인 사업 확장은 아스타 코인이 활용될 범위를 늘려갈 수 있습니다.

많이 통용되는 화폐는 안전자산으로서 미래가치를 인정받아 준비통화(Reserve Currency)의 지위를 가지게 됩니다.

아스타는 새로운 화폐를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지속적인 수요와 가치를 창출해 안전자산의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2.4 다각적인 확장을 통한 ASTA 플랫폼

일반적인 플랫폼이란 여러 경제 주체들의 다양한 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기반 기술이나 프레임워크를 말한다.

Eisenmann et al.은 플랫폼 비즈니스란 사용자 네트워크에서의 상호작용을 원활하게 해주는 인프라와 제반 규칙들의 결합이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Parker and Van Alstyne 은 플랫폼은 운영방식과 규율을 정하여 사회적으로 공개된 기준으로 보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제3자(Third Party)의 참여를 유도하고, 이러한 참여를 통하여 플랫폼 구축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이 출현하고 있다.

아마존, 구글과 같은 거대 플랫폼 기업들이 유통, 광고, 콘텐츠 등 여러 분야의 시장을 장악하면서,

개방과 공유에 의한 파급효과를 통해 세계 경제를 이끌어 가는 핵심 기업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5G 등 다양한 4차 산업혁명기술의 발달은

플랫폼의 영향력과 지배력을 더욱 가속화시킬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러한 플랫폼 경제의 중심에서 ASTA 플랫폼이 플랫폼 사업의 핵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ASTA 플랫폼이 가지고 있는 실질적인 가치 상승을 통해서 사업모델 확장,

생태계 구축과 동시에 참여자 수 증가를 통하여 ASTA 가치 상승을 목표하고 있다.

플랫폼 비즈니스는 이해관계자들을 이어주는 매개체로서 사업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따라서 비지니스 플랫폼은 이해관계에 있는 주체들을 연결하는 것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이해관계자들의 규모가 클수록 그리고 이해관계자간 유기적 협업의 수준이 높아질수록 수익창출에 유리하며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며,

참여자들 간 상호작용으로 가치가 창출된다.

따라서 참여자가 많아질수록 1인당 거래 및 운영 비용이 절감되고,

참여자들 간 연결과 상호작용이 활성화되어 효용은 높아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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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최적화와 관련하여, [그림 4]와 같이 사회적 최적화 시점의 한계비용(Marginal Cost)이

이용자 최적화 지점의 평균비용(Average Cost)보다 일반적으로 높게 나타난다.

ASTA 플랫폼에서 최적화 상태인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수요가 많아지게 하기

위한 별도의 비용투입이 필요하다는 의미를 보여주고 있다.

그래서 ASTA 플랫폼을 구성하기 위해서 프로젝트 전문가들은 이용자 최적화를 줄이는 동시에

사회적 최적화를 최대 한 높일 수 있는 전략을 고민해왔다.

즉, ASTA 생태계는 여행, 음원, 리조트할인 제휴, 헬스케어, 글로벌 광고 플랫폼 등 ASTA 플랫폼에서만 적용하는 부분이 아닌,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도록 사회적 최적화를 만드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ASTA 플랫폼 팀은 ASTA를 사용하는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플랫폼 내에서

할인 정책을 진행하는 포지티브(Positive) 방식을 활용하여 사회적 최적화를 실현할 계획이다.

그동안 가상화폐, 가상자산에 대해서 규제들을 적용하고 있는 부분은 아직도 가상화폐에 대한 의구심이 많은 것 또한 현실이다.

실제 프로젝트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거나, 가상화폐가 실생활 간편결제 시스템 적용에는 부정적인 요소들이 많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ASTA 플랫폼에서는 실생활에서 ASTA 결제를 통하여 네트워크에 기여하는 많은 참여자들에게 혜택을 주는 방법으로

ASTA 가치 상승이 될 수 있도록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다.

이러한 가치 상승은 다시 ASTA 플랫폼의 확장을 통하여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곳에서 참여자들의 자발적인 행태 변화를 통해 ASTA 가치 상승을 해결하고자 하는 것이다.

2.5 ASTA 플랫폼 ECO Economy

1단계 : 플랫폼 제휴사의 참여확대

ASTA 플랫폼은 ASTA가 실사용에 적용되는 모든 상거래에서 0% 대의 낮은 결제 수수료율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제휴사에게 이익을 줄 수 있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상의 더 많은 제휴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으며, 이는 곧 ASTA 플랫폼의 모든 생태계에 이익을 줄 것이다.

| 2단계 : 플랫폼 이용자의 유인

확대된 제휴사에서 ASTA를 결제하기 위해서는 먼저 ASTA를 구매하여야 한다. ASTA 생태계가 활성화되면 ASTA Alliance로 묶인 제휴사들은 빅데이터를 축적하게 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과 보상정책을 통해 이용자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다.

| 3단계 : 플랫폼 확장

ASTA 재단은 발생수익을 지속적으로 재투자하여 플랫폼 확장을 도모할 것이다. 현재 기획 중인 비즈니스 모델은 플랫폼 참여자들에게 더 많은 이익을 제공할 수 있는 관광 산업, 국내외 플랫폼 참여자 유치를 위한 음원 플랫폼 산업, 뛰어난 국내 의료 기술을 기반으로 한 헬스케어 산업, P2P 플랫폼 사업 등이 있다.

| 4단계 : 플랫폼 순환

ASTA 플랫폼 내에서 발생한 수익을 재투자하여 온 , 오프라인 상거래 결제 시스템 구축에 한계를 두지 않고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 구성 및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자체적인 수익모델을 창출해 낼 수 있으며 플랫폼 내 새로운 참여자들의 유입을 유도하게 할 것이다. ASTA의 수요가 생태계 확장에 맞추어 늘어나는 만큼, ASTA 플랫폼의 가치 또한 지속적으로 순환하며 상승하게 될 것이다.

아스타의 VISION

아스타 플랫폼의 최종 형태는 전 세계 사람들이 불편함 없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이용 가능한 결제 시스템, 아스타를 중심으로 하는 생태계를 구현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아스타 팀은 플랫폼 참여자, 전략적 제휴 파트너를 포함한 네트워크 참여자 모두가 더 많은 이익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세계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결제 수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획을 실현 중입니다.

또 현재 260여개의 프리미엄 호텔, 여행, 골프, 렌터카와 레저티켓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아스타의 대표 플랫폼 ‘디아스타’는 해외여행 상품 및 ‘아스타 에듀’의 교육 카테고리를 더욱 다양화하여 한 단계 발전한 라이프 커머스 플랫폼으로 나아가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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