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코인 큰 상승 앞두고 있다

리플 코인 큰 상승 앞두고 있다

최근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이오스 등의 고전 코인들이 올라오기 시작하면서 리플 코인에도 상승 여력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플 코인은 여전히 SEC와의 소송을 진행중에 있어 투자에 있어서 잠재적인 불안 요소를 갖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것을 반영하였는지 리플 코인의 2021년 모멘텀은 지지부진합니다.

연간 수익률을 보면 이더리움 1,038%에 비해 리플 코인은 428%에 그치며, 6개월 수익률에서는 오히려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리플 코인 기간별 수익률

오늘은 리플 코인에 대해서

시세 분석과 향후 전망, 목표가격 파헤쳐보겠습니다.

리플 (XRP) | 기본정보, 시세 분석, 향후 전망

1. 기본정보

▶ 현재 가격 : 1,500원

▶ 시가총액 : 69조 원

▶ 시가총액 순위 : 7위

시가 총액 7위 리플 코인은 제일 오래된 코인 중에 하나입니다.

리플은 금융 송금 분야에 있어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금융 거래를 위한 자체 프로토콜을 통해 리플은 전 세계의 화폐를 몇 초 내로 송급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리플 플랫폼은 블록체인 분산원장을 기반으로 하여 실시간 총액 결제 시스템을 구동시킵니다.

이것은 현존하는 국제결제시스템망을 대체할 수 있는 혁신 기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리플의 특징 중 하나는 인플레이션이 없는 화폐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화폐 총량이 늘어나지 않기 때문에,

현존하는 금융 시스템의 문제점에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탈중앙화 이념에 맞게 리플은 P2P를 핵심 원리로 사용하기 때문에 결제비용을 최소화하고 실시간으로 빠르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최근 리플은 연례 행사인 스웰을 진행했습니다.

SEC와의 법적 분쟁 중에 있는 리플의 이번 스웰 행사는 크게 주목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리플은 2022년 출시 예정인 업데이트된 결제 솔루션 리플 유동성 헙(Ripple Liquidity Hub)을 트윗을 통해 발표했습니다.

리플 트윗

2. 시세 분석

리플은 2021년 4월, 2,300원 부근에서 고점을 찍고 7월 중 600원대에서 저점을 기록했습니다.

이후 현재까지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7월 기록한 600원대 150%까지 상승하여 현재는 1,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리플 코인 시세 현황 업비트

다른 코인들과 마찬가지로 리플 역시 11월 장에서 상승 모멘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평적인 저항대에 도달해 있어 이 가격대를 세게 돌파해줄지 여부가 주목됩니다.

리플 코인 최근 시세 상승률

웨일 시그널에 따르면 최근 리플 코인의 롱 매수 시그널은 9월 28일 1100원 가격대에서 발생했습니다.

웨일 시그널은 과거 차트의 모든 데이터를 집대성해 현재 시점에서의 최적의 매수 자리를 알려주는 지표입니다.

시그널 관련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리플 매수 시그널 발생 현황 | 트레이딩뷰

추세를 나타내주는 웨일 1 시그널에서 롱 시그널은 1,300원대에서 발생하여 현재까지 지속하고 있습니다.

시그널을 통해 매매하였다면 현재 40% 가량의 수익이 진행중입니다. 보유하신 분들은 축하드립니다 ^^

한편 리플 코인은 2021년 4월부터 형성한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는 움직임이 최근에 관찰되었습니다.

리플 3일 봉 차트 | 트레이딩뷰

추세 저항을 돌파했기 때문에 이 라인을 밑으로 크게 내려오지 않는다면 분명히 상승 가능성이 엿보이는 부분입니다.

잠재적인 상승 여력은 파동 분석을 통해서도 분석됩니다.

리플 파동 분석 | 트레이딩뷰

위와 같이 9월말 기록한 저점에서 새로운 상승 파동을 시작한다고 보면

큰 상승 파동에서 3파 상승의 초입에 놓여있다고 보는 분석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리플 코인은 현재 흐름에서 강하게 상승하면서 2021년 4월의 최고점을 돌파하는 상승 모멘텀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리플 코인의 추가 매수 가격과 목표값 살펴보겠습니다.

리플 코인의 지지 레벨은 1425원 / 1310원 / 1125원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신규 매수를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이 가격대에서의 분할 매수 전략을 추천드립니다.

리플 지지선 저항선 목표가

리플 코인의 목표가격은 1750원 / 2040원 / 2732원으로 볼수 있겠습니다.

3. 향후 전망 / 호재 분석

리플 코인의 상장 거래소를 살펴보겠습니다.

리플 코인 상장 거래소

시가 총액 7위인 대형 코인인 만큼 압도적으로 많은 거래량이 바이낸스에서 확인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거래소로는 빗썸 거래소에서 많은 거래량이 나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업비트 호가 상의 문제가 리플 거래량을 저조하게 만드는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업비트 거래소에서 리플 거래 호가는 5원입니다. 그런데 갭차이가 0.3% 가량이 나기 때문에 시장가 매매를 할경우 0.3%의 손해를 이미 지가는 꼴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리플 거래 호가는 0.0001 달러입니다.

엄청난 차이가 아닐 수 없고, 업비트 호가 시스템은 이런 이유로 상당한 문제를 갖고 있습니다.

코인 투자를 계속 하면 할 수록 명확해지는 사실이 있습니다.

업비트를 쓰지 말아야 할 이유와 해외 거래소를 써야 할 이유는 날이 갈수록 비례하면서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최근 발전하는 암호화폐 시장의 금융 상품들만 보더라도,

해외 거래소는 수익 구조를 다각화하고 글로벌하게 진화하고 있지만,

국내 거래소는 여전히 4년 전의 그 모습 그대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업비트의 경우는 이러한 정체 현상이 더욱 심한데,

국내 1위를 하면서 끌어 모으는 돈이 조단위로 역대급이지만 시대에 발맞춘 금융 상품을 내놓거나,

시스템을 개선하거나, 유저 프렌들리하게 인터페이스를 바꾸려는 등의 노력은 1도 없는 모습은 투자자로서 안타까움을 자아내게 합니다.

리플 코인의 스캠지수는 7.85점입니다.

리플 스캠 지수

양호한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점수에서 고르게 좋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개발 분야와 커뮤니티 분야에서 만점을 받고 있습니다.

SEC 소송 관련 이슈로 최근 좋지 않은 센티먼트가 리플 코인 투자에 영향을 끼쳤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점수를 받고 있다는 점은 주목해볼 부분입니다.

리플 코인의 호재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

리플 향후 일정

리플 코인의 메인 행사인 스웰 행사가 오늘까지 진행중에 있습니다.

스웰 행사는 리플사의 대형 이벤트로 세계 각국에서 정치, 경제,

블록체인 업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리플 코인을 둘러싼 개발 프로젝트에 대해 논의하는 장입니다.

과거 2018년 스웰 행사는 리플에 큰 호재로 작용하여 행사 전 후 리플 코인의 시세가 크게 펌핑되는 일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그다지 호재로 인식하지 않고 그냥 연례 행사 정도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리플 코인이 앞두고 있는 제일 중요한 이슈는 SEC 소송에 대한 결과일 것입니다.

지난 2020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는 리플 코인에 대해 ‘미등록 증권 판매’의 이유로 소송을 제기한 바 있습니다.

규제 당국과 암호화폐의 본격적인 힘겨루기인 이번 소송은 1년 가까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리플은 2021년 10월 중 SEC의 주장을 전면 반박하는 반대를 제기했고 소송의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리플 트윗

리플은 SEC 소송이라는 투자의 불안 요소를 갖고 있습니다.

길게 이어져 온 만큼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어느 정도 악재가 다 반영되었다는 의견과,

소송의 결과에 따라 리플의 운명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매우 리스크가 크다라고 보는 입장이 분분합니다.

기술적 분석상으로는 리플의 시세는 잠재적인 상승 여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내년 예정인 SEC 소송 결과가 나와보아야 알겠지만 리플 코인은

최근 상승 랠리에서도 크게 힘을 쓰지 못하며 기술적 반등 수준에 그치는 흐름만 보여주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최근 저항선을 돌파하는 무빙도 나오는 등 그동안 억눌린 상승을 보여줄 힘도 갖추고 있습니다.

리플 투자에 있어서는 조심을 기하되,

리플 투자를 보고 계신 분들은 위에서 제시해드린 지지선을 매수 가격대로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