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파인 코인(DFA)전망과 향후 시세 분석

디파인 코인(DFA)전망과 향후 시세 분석

안녕하세요 빅보스베이비 입니다.

오늘은 빗썸에 상장되어 있는 소셜 NFT 플랫폼을 운영중인 알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디파인 코인 소개전 암호화폐 뉴스

출처: Bitcoin News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Blackrock)의 CEO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디지털 통화 가속화에 잠재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Blackrock이 “디지털 통화, 스테이블 코인 및 기본 기술을 연구하여 우리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연구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DFA 정보 뿐 아니라 코인분석법과 보는눈이 생기셔서 상승장에서 큰 수익을 내실겁니다.


디파인 코인 이란?

DeFine은 아티스트, 뮤지션, 인플루언서, 게이머, 운동선수를 포함한 크리에이터를 위한 소셜 NFT 플랫폼입니다.

NFT를 모르시는 분들은 많이 없겠지만, 자세히 모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대체불가토큰이라는 뜻으로 하나의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대체하는 것이 불가능한 암호화폐를 말하는데요.

NFT

쉽게말해서 각각의 고유한 번호 및 자산을 가지고있어 각 토큰간의 호환이 불가능하며 티켓, 부동산, 소득권, 크립토키디, 쿠폰 등에 사용됩니다.

디파인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위해 개발된 아시아 최초의 분산형 NFT 플랫폼입니다.

DFA 코인은 거래수수료, NFT판매를 위한 스테이킹, 구매수수료, 거버넌스 기능이 사용되는 소셜 토큰인데요.

NFT Plus

자산을 메타버스에 매핑하여 NFT 확장성 증가

Art/Music/Gaming/Studio

아트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컨텐츠에 참여가능

기능과 특징

크리에이터들은 자체적으로 운영중인 Marketplace에서 에어드랍 및 경매 등의 형식으로 작품을 판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비즈니스 협약을 맺은 회사들을 살펴보면 트론, 폴리곤은 네트워크(체인)의 이유로 맺어진것 같네요.

또 저희가 잘 알고있는 기업인 펄어비스와 샌드박스도 보이네요. Sandbox는 한국에도 많은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소속되어있는 유망한 기업이죠.

이제 종합적으로 정리를 해보자면 크리에이터와 사용자가 소통하는 소셜 커뮤니티 NFT 플랫폼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디파인 코인 전망

이제 상장된 거래소들을 살펴보면서 김치코인 여부와 장기적인 전망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대형거래소인 후오비에 상장되어있지만 거래량은 한국거래소인 빗썸이 96%로 시세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상장된 거래소들도 한정적이라 아직 불안정안 차트를 보여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플랫폼 자체는 인기있는 NFT 관련 일을 하고있고 또한 한국유명 게임개발회사인 pearlabyss(펄어비스)에서 투자도 받으며 나름 기대가 될 법한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가총액이 너무 소규모이고 거래량도 빗썸에 몰려있어 현재로써는 변동성이 클 것 같아 추천드리기는 힘든데요.

그럼 차트를 분석해보며 진입시점과 앞으로의 추세를 알아보도록 하죠.


디파인 코인 시세

빗썸거래소에 상장된지 얼마되지않아 전체적인 추세를 알아보기위해 후오비글로벌 차트를 가져와봤습니다.

현재 지지구간에 맞닿아 있어 잘 버텨주면 상승 가능성도 보이는데요. 하지만 소규모 알트들에게 가장 중요한 건 시장의 회복에따른 불장의 시작입니다.

만약 전쟁이 끝나고 미국의 금리인상 이슈가 잠잠해지며 암호화폐 규제가 좀더 구체화되고 안정화된다면 상승장이 오지 않을까 싶네요.

Bithumb 거래소에 3월 23일 2,618원에 상장되고 계속해서 우하향중입니다.

현재 시세는 1,687원에 거래가 되고있습니다.

이렇게만 보면 끝없이 내려갈것 같은 불안함이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저점매집을 하는 편이라 이렇게 저점을 계속해서 갱신하는 코인을 눈여겨 보긴 합니다.

만약 들어가시려면 분할매집 하시면서 조심히 저점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