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밈코인 시세 미래 전망

도지코인 밈코인 시세 미래 전망

도지코인 밈코인

오늘 알아볼 코인정보는 도지코인 DOGE 입니다.

거래소를 들어가보면 우리가 이름을 아는 종목도 있고 처음 보는 종목도 있습니다. 그만큼 종류도 많고 갈수록 더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이들을 하나하나 파악하고 있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요. 수많은 코인들 중에 이름값으로 따지면 순위에 꼽을 만한 종목이 있죠.

그것이 바로 도지코인인데요.

 

도지코인 밈코인 이슈

도지코인 DOGE은 2013년 탄생한 코인으로 공급 정책이 무제한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많은 투자자나 채굴자 분들에게 이슈 몰이를 하기는 좋으나 그만큼 가치 성장에는 한계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부분이 초기부터 말이 많았습니다.

역시나 출시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2015년 1천억번째 코인이 발행되었고, 이후에는 더욱 급속도로 높아졌는데요. 때문에 이슈가 되기 전까지 가격이 10원도 채 되지 않는 거래 금액을 가졌습니다.

사실 도지코인은 다른 코인들과 근본부터 차이가 있기는 한데요. 다른 코인들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결제 시스템이나 문서, 어플 등에 다양하게 침투해 실생활에 접목하고 성장시켜 나가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거나,

NFT 등 다양한 베이스를 가지고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도지는 암호화폐 시장의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 만들어진 종목으로

‘장난으로 만든 코인’이라는 것이죠.

때문에 비트코인과 다른 알트코인들과는 다르게 실험성과 재미를 위해서 운영되는 측면이 강했습니다. 종목의 기술력이나 가치나 전망에 따라

시세가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커뮤니티에 따라 가격이 움직이는 모습을 많이 보였습니다. 이런 부분에 가장 큰 변화를 일으킨 사건이 있었죠.

모두가 알고 있고, 때문에

전 세계에 도지라는 이름을 각인시킨 사건은

바로 일론 머스크의 지지 선언입니다.

 

도지코인 일론머스크 시세 상승

 

그는 도지 가격이 3원에 불과하던 시절 도지코인이 마음에 든다,

캐릭터가 마음에 든다, 도지가 세계 금융 시스템을 정복할 것이다 라는 등

도지 관련된 말들을 트위터에 늘어놓았고,

실제로 가치가 엄청나게 급등하는 모양새를 보였습니다.

시세가 미미할 때 이런 트윗 하나면 하루 아침에 떡상하는 등 도지가 이유 없이 오르면 트위터를 뒤져보는 웃지 못할 일들이 자주 일어났는데요.

그의 영향으로 급등과 급락을 반복한 일들은 상당히 자주 있었는데,

2021년 4월 28일 일론 머스크가 SNL에 출연한다는 사실을

트윗에 올리자 20분만에 340원대까지 폭등했습니다.

2021년 5월 9일, SNL에 출연했고,

머스크의 얼굴이 나온느 순간 844원을 찍었지만

암호화폐 시장의 큰손인 배리 실버트가 공매도에 걸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가격이 폭락했습니다.

당시 머스크도 사실 도지가 별 볼일 없는 코인이라고 이야기하며

순식간에 가격이 상당히 떨어졌는데요.

2021년 5월 10일 새벽, 머스크가 도지를 스테이스X 계획의 지불 수단으로 사용하겠다는 트윗으로 다시 떡상하는 흐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도지코인 테슬라 결제

 

이후 시세는 등락을 반복했고, 한동안 머스크의 관심이 식은 듯 보이자

거래량도 지지부진해 지며 가격이 많이 떨어졌지만,

12월 14일 도지로 테슬라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반짝 급등하는 모양새를 또 보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이런 흐름을 살펴보면 도지는 기술력이나 성장 가능성 같은 부분 보다

단순한 커뮤니티와 말빨?로

시세가 형성되는 알 수 없는 코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국내에도 이런 흐름에 기대를 걸고 들어가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코인의 미래를 한 개인에게 걸며 매일 기도하고 있습니다.

다른 코인들과 비슷한 흐름을 갖는 듯 보이다가도 뜬금 없는 타이밍에 혼자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는 도지는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코인은 아닙니다.

사실 언제 어쩌다가 갑자기 떡상 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필히 그런 일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것일 뿐, 사실 정말 재미로 만든 코인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네임드 종목이기는 하지만 투자에 굉장히 신중해야 할 종목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추락 이후 미미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경우에는 현물 거래를 통해 진행하시면 수익을 보지 못하고 항상 물려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사실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는 코인 시장은 다른 재테크와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승 폭에서만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현물 거래를 통해 진행하는 분들이 많은데 코인 시장이 항상 상승 그래프를 가질 수 없기 때문에 적절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선물 거래를 통해 상승장과 하락장 모두에서 수익을 실현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국내 코인 거래소는 현물 거래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선물 거래를 위해서는 해외 코인 거래소를 찾아야 합니다. 해외 코인 거래소는 그 종류가 많기 때문에 모두 비교해 보고 괜찮은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거래소의 규모, 수수료, 부가 기능만 체크를 하셔도 좋은 플랫폼을 고를 수 있는데요. 해외 메이저 코인 거래소 중 현재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곳은 비트겟입니다.

비트겟은 함께 드리는 링크를 통해 가입시 평생 50%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적용하시면 현 시점에 가장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비트겟에는 해외 거래소에서 거의 막힌 한글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국내 투자자 분들에게 상당히 괜찮은 반응을 불러오고 있고, 카피트레이딩 기능을 통해 초보 투자자도 손쉽게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요즘 인기가 상당히 높은 거래소입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