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하는 법 채굴방법 및 원리 알아보기

비트코인 하는 법 채굴방법 및 원리 알아보기

비트코인 채굴원리 는?

먼저 비트코인 채굴 원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금융거래를 할 때, 혹은 은행 및 신용카드회사 등의 금융기관이 중개하여 거래가 이루어지나

비트코인 은 그런 중개기관이 없습니다.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거래내역 장부에 기록하여 사용자들이 공유할 수 있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비트코인 의 시스템은 전체 거래내용을 10분단위로 모아 장부에 기록하게 되는데

거래내용 은 암호화가 되어있어 누군가 암호를 풀어 장부에 기록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그 암호는 수많은 계산과 검토가 필요하고 굉장히 번거럽고 어렵기 때문에

암호를 풀어 장분에 기록하는 권리와 그 대가인 신규 발행된 비트코인 을 한 사람에게 지급하는데,

이 과장을 마치 광산에서 금을 캐는 것과 비슷하다고 하여 이를 채굴 (mining) 이라고 합니다.

비트코인 채굴방법은?

– 비트코인 지갑만들기

비트코인 채굴방법 의 첫번째로는 먼저 비트코인 을 저장할 수 있는 전자지갑 을 만드는 것입니다.

비트코인 지갑은 외국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지원하게 되는데, 사용자가 사이트에 방문해서 만들면 됩니다.

– 채굴풀 가입하기

이제부터 텅빈 지갑을 위해 본격적으로 채굴작업을 해야 합니다.

비트코인 암호를 풀기 위해서는 일반 컴퓨터 하나를 기준으로 해서 5년간의 시간을 투자해야 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고민을 다같이 해결하기 위해 풀 (mining pool) 이라는 것이 생겼습니다.

본인 컴퓨터의 계산 성능 일부를 암호 해독 과정에 보태고,

채굴이 완료된 이후 기여한 만큼의 비트코인 을 나누어 받게 되는데, 컴퓨터의 성능이 좋을수록 더 많은 비트코인 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채굴하기

채굴 프로그램 시행 후 시작 버튼을 누르면 비트코인 채굴 방법은 모두 진행한 것입니다.

계산은 컴퓨터가 알아서 하고, 컴퓨터의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잘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코인 채굴 유의할 점

비트코인 채굴 방법을 잘 파악하셨다면, 그에 따른 주의사항도 체크하여야 합니다.

하단의 내용에 대해 잘 보시길 바랍니다.

1) CPU 사용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100% 를 유지하는 시간도 길어집니다.

2) 컴퓨터를 24시간 풀가동 하여야 하기 떄문에 전기세 지출이 늘어날 수 있으므로 이 점을 잘 숙지하여야 합니다.

3) 외국거래소 이용할 떄는 여권만료일 을 확인해야 합니다. 만료일자가 아닌 여권으로 인증할 시 출금정지가 되어야 합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