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코인 시세 가격 전망

​리플 코인 시세 가격 전망

리플의 가격이 심상치 않습니다.

리플은 현재 저점인 0.5999달러에서 40% 넘게 급등하며 장중 0.87달러에 거래 되고 있습니다.

리플(XRP) 가격은 주요 저항인 0.60달러를 돌파한 후 암호화폐 ‘빅2’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의 실적을

앞질렀는데 특히 강력한 금융 규제 기관인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법적 싸움 속에 거둔 상승이라 더욱 돋보입니다.

국내에서도 이번 주 내내 가격이 치고 올라 저항선을 다 뚫고 1,100원 까지 시세가 치솟았습니다.

국외 가격보다 국내 가격이 10% 이상 비싼 소위 김치프리미엄이 제대로 들어간

상태인데 확실히 요즘 우리나라 재테크 시장의 화두는 코인으로 넘어 온 거 같습니다.

오늘은 동전코인으로 한때 상장폐지 및 거래정지가 될뻐하면서 리또속 으로 불리었지만

현재 엄청난 상승으로 전세계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인 리플 코인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

리플코인은 금융 거래를 위한 인터넷 프로토콜인 ‘리플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자 기초 화폐입니다.

이 코인을 매개로 전 세계의 화폐를 몇 초 내로 송금할 수 있어 혁신적인 실시간 통화 거래가 가능합니다.

‘리플 프로토콜’이란 분산원장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총액결제 시스템(RTS)’으로

국제결제시스템망(SWIFT)을 대체할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송금 시스템에 가까운 특성이 있어 일반적인 디지털 자산과는 그 구조가 다릅니다.

사용하는 합의 프로토콜도 독자적일 뿐만 아니라,

다른 코인들과 다르게 현실적으로 주도권의 집중화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리플의 시스템은 한정된 참여자만 분산 네트워크를 구성한다는 의미에서 프라이빗 블록체인(private blockchain)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리플 특징

리플 코인은 금융 거래를 위한 인터넷 프로토콜인 ‘리플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자 기초 화폐입니다.

2013년 4월에 발행되었으며 무려 32조의 시총을 갖고 있으며 규모면에서는 코인 중 7번째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더불어 3대 암호화폐로 불려 왔던 만큼 그 입지만큼은 메이저 중의

메이저 코인이라고 할 수 있으며 비 채굴형 암호화폐 중에서는 단연 1위 입니다.

리플 장점

리플의 최대 장점으로 꼽는 부분은 바로 ‘국제 결제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는 것입니다.

거래속도가 약 2초 정도 더 빠르다고 알려져 있는데 2초가 그렇게 큰 차이냐고 반문하실 수도

있지만 단타 투자자들에게 2초는 엄청난 차이라고 볼 수 있으며 송금을 할 때도 타이핑의 오류 이외에 금융

사고 발생 건수가 압도적으로 적은 편이기 때문에 상당히 안정적인 투자수단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토콜에 따라 1000억개가 일괄 생성이 되었있는데,

향후 추가 코인 발행이 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어 희소성이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 여러 은행들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송금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로 사용을 하고있고

암호화폐로써도 빠른속도로 송금이 가능하기에 용이합니다.

마지막으로 인플레이션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리플은 처음에 1천억개의 코인을 발행했고, 이후 추가적인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코인들이 채굴량에 따라 시세의 변동이 심하지만 리플은 지금 발행된 코인 내에서

시세 변동이 이루어 지기 때문에 급격한 변화보다 안정감 있는 시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리플 증권거래소 제소이슈

리플의 가장 큰 이슈는 작년 미국의 증권거래래위원회(SEC)에서 리플을 제소 한 것 입니다.

SEC는 ‘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로 리플 랩스와 창업자들을 고소 했는데 SEC는 리플을 ‘증권’으로

분류했으며 그렇기 때문에 리플의 개발사인 리플 랩스가 리플의 판매,

거래에 앞서 SEC 등록하지 않은 것을 ‘투자자 보호법 위반’으로 판단해 소를 제기한 것이지만 이에 리플 랩스는 리플은 ‘증권’이 아니라

‘통화’라고 주장하며 이번 고소는 매우 부당하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 소식으로 인해 작년까지만 해도 800원 선에서 거래되었던 코인이 3월내내 가격이 빠졌습니다.

하지만 4월 이후 급반등 했는데 아마 SEC에 대한 재소에 결과를 판사들이 오늘 6일까지 판단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긍정적인 흐름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가격이 반등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리플 시세 및 가격

리플은 최근 300% 이상 급등하여 현재 시세는 1,200원 까지 치고 올라왔습니다.

불과 한 달 전만해도 400원대에서 횡보를 했는데 순식간에 가격이 크게 급상 하였습니다.

물론 2018년 최대 5,000원 까지 가격이 올라갔을때와 비교해 보면 현재의 가격은 아쉬운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 입니다.

▶ 아시다시피 최근 비트코인 및 다른 알트코인 들의 시세는 역대급 상승을 보이며 크게 올랐습니다.

이와 비교해서 리플은 뒤늦게 급상승 하고 있는데 다른 코인들이 전고점을 갱신한것에 비하면 아직 갈길이 멀어 보입니다.

리플이 전고점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우선 소송 문제가 해결되어야 합니다.

소송문제만 잘 해결된다면 다른 코인들과 마찬가지로 시세가 크게 오를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며,

메이저 코인 중에서 가장 안 오른 코인이기 때문에 한 번에 치고 올라갈 가능성도 보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리플의 뉴스에 주목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전문가들은 현재 리플의 가격 움직임은 긍정적이며,

만약 0.70달러선에 안착하면 연중 최고치를 경신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습니다.

일례로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브리핑은 “XRP 가격이 0.65달러 이상을 유지하면서 매수 압력이

더 증가하면 1.13달러로 55% 더 상승할 수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MEXC 거래소 수수료 10%할인 가입 바로가기

이 같은 리플의 긍정적 가격 전망에도 불구하고 시장 참여자들은 리플의

법적 불확실성을 잘 알고 있어 여전히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관련해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는 “미국에서 XRP 사업을 포기하고 대안을 찾는 것도 해결 방법 중 하나”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