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차트 시세 전망 및 분석

비트코인 차트 시세 전망 및 분석

비트코인 차트 폭락이 나올 때 패닉에 빠진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간략하게 글을 올렸었는데 오늘 내용을 조금 더 추가해보려고 한다. 일단 몇일전 바이낸스에서만 매수 신호가 들어왔었는데, 오늘은 타 거래소들에서도 일봉상 매수신호가 들어오고 있다.

 

 

비트코인 차트 TS 일봉

 

비트코인 차트 분석할 때 바이낸스 외 에도 다른 거래소들을 중요하게 보는 이유는 각각의 일봉 마감 시간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리고 12시 마감 일봉을 사용하는 거래소들이 더 많기 때문에 최근은 비트코인 분석할 때 바이낸스 보다 타 거래소 차트로 보는 경우가 더 많다. 여하튼 TS 매수 신호 뜬 날 매수 거래량 역시 크게 증가하며 반등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토요일 올렸던 글에서 비트코인은 18k에서 투매만 안나오면 된다고 했었는데, 오버슈팅 하며 훼손은 있었으나 그 자리에서 장대음봉이 발생하는 일은 없었다.

비트코인 TS 15분봉

 

그리고 차트의 추세선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리테스트에서는 18k를 완벽히 지지 하며 상승 중이다. 비트코인 18k는 다음 레벨로 떨어질 수 있는 매우 중요한 가격이기 때문에, 저 구간에서는 나도 긴장하며 지켜 봤다.

비트코인  TS 일봉

블로그에서 분석한지 일년이 이제 넘어가는데 장기분석에서는 피보나치 채널을 매우 중요하게 보고 있음을 아시는 분들은 아실거라 생각함.

비트코인 하방으로 오버슈팅이 나오면 18k로 봤던 근거 중 하나가 위의 피보나치 채널이다.

여하튼 지난 반년간 오름숏을 외쳤지만, 이제는 당분간 내림롱으로 갈 것 같다.

개인 매매 결과는 20k 롱 손절, 22.7k 숏 익절.

그리고 18k에서 다시 비트코인 롱+ 알트코인 현물을 좀 크게 들어갔다.

혹시나 내 포지션이 손절 나가면 시장이 예상 밖의 범위로 흘러간다는 이야기므로, 당분간 매매는 쉴 예정이다.

바이낸스 레퍼럴 이미지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