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시세 전망 및 분석

코스피 시세 전망 및 분석

 

코스피 시세 TS 일봉

코스피 역시 비트코인과 유사한 형태의 피보나치 채널을 가지고 있다. 코스피에서 하락이 한번더 나와도 하단 채널만 지켜주면 사실 큰 문제는 없는 상황이다. 저 하단이 장대봉으로 뚫리면 그때서야 진짜 지옥문이 열리게 되는거고, 일단 본 채널안에 갇혀있는 상황에서는 슬슬 매수 들어갈 때가 맞다.

코스피 선물 이나 주식 매매를 하는 분들에게 팁을 드리지만 채널하단에서 매수 후 단기적으로 채널 상단까지 보시면 될 것 같고, 손절은 하단 채널 깨지면 거기서 하는 방법을 추천 드림.

코스피 주봉

만약 이번주에 코스피가 저점 잡고 반등이 좀 나온다면 주봉상 RSI 다이버전스도 걸리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반등을 기대해봐도 좋은 상황이다.

하지만 반대의 경우로 RSI 저점을 깨고 마감한다면 코스피는 더 빠른 속도로 추가 급락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주는 이점을 가장 중요하게 봐야한다.

코스피 주봉

그리고 중요한 지지선을 차트상에 표시해 둘테니 매매에 참고하시기 바람.

2200 부터는 매물대가 콘크리트 수준이라 한번에 뚫기는 쉽지 않다고 생각한다. 저게 한번에 뚫리려면 글로벌 초대형 악재가 동반되어야 가능할 것 같은데, 일단 이미 나온 뉴스 정도가 아니라 새로운 소식이어야 가능할 것으로 본다.

코스피 TS 15분봉

그리고 예전에 코스피 APEX TS 시그널 개발에 대한 이야기도 언급한 적이 있는데, 갭을 고려해 시세를 예측해야하기 때문에 기존의 로직과는 차이점이 있다.

TS 시그널을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한 설명을 하자면 활용한 기본적 매매방법은 시그널 발생 기준 캔들을 역행하는 시점에서 짧게 손절, 익절은 다음 반대 시그널까지 끌고 가서 스위칭하면 되겠다. 장 추세가 명확한 원웨이라면 해당 방향의 시그널에만 진입하면 승률은 더욱 높아짐.

TS 시그널 관련 사이트는 이번주 내지 다음주 오픈될 예정이므로 관심있으신 분들은 블로그나 텔레그램 채널 구독 해두시면 공지 될 예정이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