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재테크 수단으로 효율적일까

비트코인 재테크 수단으로 효율적일까​

요즘 주변에서 본인이 직접 재테크를 하고 있는 투자자 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방식에는 차이가 있겠지만 저마다 자산을 증식하고자 하는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기 때문에

내 집 마련이나 노후 대비를 위해 젊을 때부터 투자에 열을 올리는 상황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은행 금리가 괜찮았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은행에 돈을 넣어놓는 것만으로도

꽤 괜찮은 수익을 올릴 수 있어 본인이 직접 투자를 해볼 생각을 가지지 않던 상황이었습니다.

더욱이 당시 상황에는 직장인 신분으로도 열심히 한다면 수 년 내에 집을 마련할 수 있었던

상황이었다고 하기에 먹고 사는 것을 걱정했지 돈을 투자해서 더 좋은 집,

좋은 차를 타겠다는 마음을 일반 서민들에게 그리 크지 않았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본인이 직접 다양한 방법으로 재테크를 실천하고 있는 상황인데

대표적인 예로 부동산 투자, 주식 투자, 비트코인 시장 거래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씨드가 일정 수준 이상이 필요하고, 갭 투자를 하기에도 상당한 비용이

소요되는 부동산은 차치하고 생각한다면 요즘 대부분 열을 올리고 있는 투자는

주식 거래와 비트코인 거래라고 꼽아볼 수 있는데요.

국내 주식 투자자 수는 13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 중에서

노년층과 영/유아 층을 제외하고 경제 활동 인구를 대비하여 생각해 본다면

상당한 투자자가 이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비교적 역사가 꽤 오래 된 주식은 저런 수치가 이해가 될 수 있지만 비트코인 시장의 경우

국내 투자자 수가 약 600만 명에 달한다고 하는 놀라운 통계가 있습니다.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레퍼럴 코드 바로가기​

 

주식 투자자의 거의 절반에 가까운 수치로 비트코인 시장이 국내에 제대로 정착한 것이

불과 6~7년 정도밖에 지나지 않았음을 감안한다면 폭발적인 성장세라고 볼 수 있는데요.

더욱이 비트코인 투자자의 경우에는 주식에 비해 연령층이 더 낮아

20~40대가 주를 이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씨드가 그리 많지는 않지만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에 해당하는 20대 초중반도

상당한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보면 암호화폐 시장이 이보다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갖는 분들이 그만큼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인데요.

이렇게 비트코인 재테크 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수익만 생각하다 보니

간과하는 부분이 있는데 대부분 종목의 등락이나 흐름만 보며 거래를 할 뿐,

중요하게 여겨질 수 있는 수익 외의 다른 세세한 부분들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를 들면 거래소를 고르는 것부터 크게 의심하지 않고 주변에서 사용하는,

혹은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는 곳에서 시작해 별다른 의심을 하지 않는데요.

비트코인 시장은 꾸준하게 우상향 성장을 지속하는 방식이 아니라 급등과 급락을 겪은 이후 일정 기간 소강상태를 보이는 움직임을 가져가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때문에 상승 구간에서만 수익을 마련할 수 있는 현물 투자 방식은 적합하지 않다고 볼 수 있는데요. 지금 본인이 사용하는 거래소가 국내 플랫폼인지 해외 플랫폼인지도 알지 못한다면 사태가 더욱 심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외 거래소에서는 선물 거래 방식이 가능한데 선물 거래는 내가 선택한 종목이 가격이 오를지 내릴지를 예측하고 그에 맞는 포지션으로 진입하는 방식으로, 상승과 하락 양방향 모두에서 수익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비트코인 재테크 를 진지하게 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해외 선물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은데요.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레퍼럴 코드 바로가기​

 

올 상반기 내내 이뤄졌던 비트코인 대폭락장에서 현물 거래 방식으로 운영하셨던 분들은 거의 대부분 내상을 입었습니다.

하지만 선물 방식을 이용하신 분들은 숏 오픈으로 진입해 하락 구간에 대해 막대한 수익을 창출하기도 하고, 최대 125배까지 설정 가능한 레버리지를 통해 어마어마한 수익을 기록한 레전드도 있습니다.

이렇게 그때 그때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활용하여 꾸준하게 수익을 마련할 수 있어야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선물 거래 방식을 예로 들어 말씀 드리면 내가 선택한 종목의 가격이 오를 것 같으면 롱 오픈으로 진입하여 가격이 상승하면 상승 구간만큼 수익으로 돌아오고, 반대로 내가 택한 종목의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면 숏 포지션으로 들어가 가격이 하락하였을 때, 하락 구간에 대한 수익을 마련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여기에 레버리지를 활용한다면 더한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는데요. 레버리지 2X 정도를 걸고 들어가 100원 만큼의 변동이 발생하면 200원의 수익을 얻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때문에 상승과 하락 양쪽 모두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할 수 있는 선물 거래를 통해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는 상황에서 수익을 위한 다양한 장치를 마련해 놓는 것은 중요합니다.

비트코인 재테크

말씀 드렸듯 선물 거래는 꼭 해외 거래소를 통해야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괜찮은 해외 선물 거래소를 찾아야 하는데요. 해외 거래소들은 종류가 많고 지원하는 혜택이 다양해 꼭 비교를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리지만 요즘 상황에서 가장 괜찮은 곳은 비트겟입니다.

비트겟은 수많은 투자자를 보유하고 있는 네임드 거래소로 풍부한 거래량을 보이고 있고 하루 거래 금액만 7조원에 달하는 곳입니다.

또한 수수료가 가장 저렴하기로 유명한 곳이며, 최근 평생 50% 수수료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기에 이를 적용한다면 비트코인 시장에서 가장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 거래를 통해 요즘과 같은 상황을 타개하고자 하는 분들은 비트겟에서 하락장에 대비할 수 있는 선물 거래를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레퍼럴 코드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