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은행 계좌에 대해 알아보자

비트코인 은행 계좌에 대해 알아보자 (Feat. 업비트, 빗썸)

코인거래소, 코인거래방법, 코인매수매도, 비트코인 사는법, 코인 은행 계좌에 대해 알아보자 (Feat. 업비트, 빗썸)


저번 포스팅에서 비트코인, 알트코인에 대해 알아봤다면 이제 코인들을 어떻게 거래하느냐에 대해서 궁금하실겁니다.

주식장을 먼저 설명하면 국내증시, 미국증시, 유럽증시 등등 국가별로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장이 있습니다.

코인에는 이러한 주식장을 ‘거래소’라고합니다. 코인거래소는 크게나누면 ‘국내거래소’와 ‘해외거래소’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거래소는 딱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개가 존재합니다.

특정코인(ex 비트코인)은 여러 거래소에서 같이 취급하는 경우도 있고, 잡알트코인들의 경우에는 특정 거래소에만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국내거래소’에는 뉴스에서 많이 들어봤을 법한 업비트, 빗썸, 코인원 등등이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외거래소’에는 바이낸스, 비트파이넥스, 바이비트, FTX 등등이 있습니다.

해외거래소는 처음에는 어렵다 보니 국내거래소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해외 코인 거래소들 (바이낸스, 비트바이넥스, 바이비트 등등)

쉽게 말해 주식에서 국내장, 미국장 등등이 코인에서는 업비트, 빗썸 거래소로 치환해서 보시면 좀 더 이해가 쉬울 겁니다.

또한 주식과 코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코인은 운영시간제한이 따로 없다는 점입니다.

24시간 풀로 돌아갑니다. 국장미장은 잠이라도 잘 시간을 주는데 코인은 그런게 없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을 매수하고 싶다면 먼저 거래소에 회원가입을 하고 돈을 입금해야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주자인 업비트와 빗썸 2개의 거래소를 중심으로 보려고합니다.

국내 코인 거래소 : 업비트와 빗썸

거래소에 코인을 구매할 돈을 넣기 위해서는 ‘은행계좌’를 필요로합니다. 현재 업비트는 ‘케이뱅크’ 그리고 빗썸은 ‘농협중앙회’ 계좌를 개설해야 거래소와 연동이 가능합니다.

주식으로 봤을 때에는 은행계좌에서 증권계좌로 돈을 이체하는 과정입니다. 코인에서도 마찬가지로 은행계좌(케이뱅크, 농협중앙회)에서 거래소로 돈을 이체하여 거래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최근에는 은행/증권계좌를 포함하여 ‘단기간 다수계좌’ 개설제한으로 인해 20영업일동안은 추가계좌개설이 불가능합니다. (대략적으로 한달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므로 여유시간이 되실 때 계좌들은 미리미리 만들어놓아서 바로 사용가능하게 해두시길 추천합니다! (증권계좌도 마찬가지입니다. 추후에 공모주청약에 필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단정리

다음 포스팅에서는 업비트와 빗썸에서 코인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현물거래 RSI를 이용한 매매법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