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익명전송 밈블윔블(MWEB) 업데이트_시세 및 전망

라이트코인 익명전송 밈블윔블(MWEB) 업데이트_시세 및 전망

MEXC x LTC

안녕하세요 코인왕 블로그 김팀장입니다 !

오늘은 최근 익명전송 밈블윔블 “익명전송”업데이트를 시행한 라이트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

들어가기에 앞서 많은분들과 정보 교류를 위해

정보공유 카톡방을 개설 했으니 다 읽으시고 참여 바랍니다 .

추가로 선물거래 시대에 맞게 지금 현 시점 혜택이 가장 좋은 제가 이용하는 거래소도 남겨드리고요

보상은 자동 적용, 지갑 전송 됩니다.

자 완료 하셨으면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1.라이트코인

2.현재 시세 및 가격 전망

3.밈블윔블 업데이트

출처:구글이미지

라이트 코인 (LTC)란 어떤 프로젝트 일까요?

출처:구글이미지

라이트코인(LTC)는 비트코인이 가지고 있는 소스코드를 포크(Fork)하여 탄생하기 된프로젝트입니다 .

많은 분들이 이전 부터 비트코인의 조카뻘 이라고 말했던 것이 바로 이 이유 입니다.

초창기에는 비트코인을 금, 라이트코인을 은 에 비유하기도 하였죠.

이제와서의 비트코인은 결제의 수단 보다는상징적 존재가 되어버렸죠 , 고래들의 전유물이며.. 전공속도와 확장성 측면에서도 효율이 떨어지는 문제점들을 이제 저 말고도 모두 알고 계실텐데요.

비트코인에서 탄생 된 만큼 비트코인 보다 블록생성이 4배가 빠릅니다 . 다만 발행량도 4배 많긴 하지만, 훨씬 실용적이고 안전하며 , 확장성 측면에서 높은 효율성을 궁극적인 목표로 운영되고 있답니다 .

하지만 기능적으로 3세대의 코인보다는 아직 현저하게 뒤떨어지는건 사실이겠죠 .

라이트코인(LTC)은 해당 네트워크 생태계에서 기본 통화로 융통되게 됩니다.

또한 네트워크 내에서 P2P 결제 및 가치 저장에 사용할 수 있으며 수수료 지불 수단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출처:구글이미지

LTC의 특징

출처:구글이미지

1. P2P(Peer to Peer) 네트워크 기반의 작업증명(Proof-of-Work, PoW) 합의 알고리즘 사용

비트코인과 같은 작업증명 방식을 택했지만 ,비트코인의 암호화 알고리즘 대신 스크립트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

이 스크립트 알고리즘은 비트코인의 방식보다 에너지 요구량이 적기 때문에 조금 다 저렴한 하드웨어로 채굴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

하드웨어와 네트워크의 기술적 발전으로 지금은 양 쪽 모두 1MB의 블록 사이즈 제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이트코인의 열기가 식어버리게 된 것이죠 ..

대신 모든 트랜잭션을 오프체인에 등록 후 종핮하여 온체인에 도입하는 프로세스로 움직여 지는데, 이 과정 덕에 비트코인 보가는 빠르고 저렴한 수수료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장부 조작 불가능

라이트코인은 여러개의 키와 시간 잠금에 의하여 프로세스를 운영합니다. 이를 통해 라이트코인 네트워크의 신뢰 확보가 가능해집니다.

재 시세 및 가격 전망

출처:구글이미지

현재 시세(2022년5월23일 기준)

MEXC LTC 일봉차트

MEXC LTC 주봉차트

라이트 코인은 이번 업데이트의 영향으로 단기적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요 .

라이트코인의 현재 시세는 악 73달러 (한화 약 93000원)에 거래가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가격 전망”40점”(단순참고용)

투자하기엔 대안책이 너무나 많습니다 . 디파이 엔에프티 등등 ..

이것들을 놓아두고 라이트코인을 지금 잡아야 하는지 스스로 의구심이 생깁니다 .

물론 단기 롱으로 3%정도는 수익을 봤고 마침 업데이트를 했기때문에 분석글을 올리지만 ,

투자 수단으로써의 매력이 현저하게 떨어지는건 사실입니다 .

단기적으로는 10만원 선 까지 열려있겠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보수적인 거래소에서는 좋지 않은 내용으로 판단하고 있기 때문에 벌써 유의종목이 되었죠 .

급등이 나와도 지켜볼 예정입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슈 분석

출처 : 네이버뉴스 캡쳐(테크m)

라이트코인은 이번에 네트워크 업데이트를 통해 서, 라이트코인 네트워크 내 226만5984 블록에서 밈블윔블(MWEB) 확장 업그레이드를 마쳤다고 기사가 나왔죠 … 음 ㅋㅋ?

그런데 단순히 속도.안정성.확장성 업그레이드가 아닙니다 . 지캐시가 생각나네요 🙁

“익명전송”(Confidential Transaction)’ 선택 기능이 포함돼 있는겁니다 .

이거야 말로 암호화폐의 참기능이라고 하지만 트래블룰 까지 자리잡은 요즘 시대에 익명전송이라니.. 사태가 커지게 되면 이전처럼 국내 거래소 뿐만 아니라 다른 거래소에서도 상장폐지를 검토하겠죠 .

유의종목이 떴기때문에 단기 자금은 몰릴지 몰라도 항상 조심해서 나쁠건 없으니 … 지켜보겠습니다.

마치며…

이런 어려운 장에 , 라이트코인 숏 매매를 진행했던 분들은 수익을 어느정도 보셨을겁니다 .

그만큼 선물거래는 필수적 요소가 되었고 때마침 현재 가장 혜택이 강력한 거래소를 뽑자면 역시 MEXC 이겠죠 ?

비공식채널의 혜택은 한정적입니다.

어떠셨나요 ? 오늘은 라이트코인의 시세와 익명전송 업데이트 밈블윔블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엔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라이트코인#라이트코인업그레이드#라이트코인익명#익명전송#라이트코인익명전송#라이트코인전망#라이트코인시세#밈블윔블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