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및 차트 확인하는 방법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및 차트 확인하는 방법

가상화폐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기 시작한 이후부터 늘 가격흐름에 대해서 예측해보고 파악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우리는 단순히 느낌만으로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지표를 활용하여 내 생각에 조금이라도 더 확신을 얻고 판단에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 지표만으로 가격에 대해서 정확한 방향을 볼 수 있다고는 할 수 없지만 참고할만한 가이드를 하나 추가한다는 마음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그리고 차트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은 가상화폐 시장 전체 시총에서 비트코인이 차지하고있는 비율을 말합니다. 비트가 지금 시장에서 얼마나 지배력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확인해볼 수 있는 것이죠. 차트를 볼 수 있는 곳들은 여러 사이트가 있지만 트레이딩뷰라는 곳이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고 보기 편한 것 같습니다.

사이트에 방문하면 메뉴에서 ‘차트’ 부분을 눌러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뉴스, 마켓 등 참고할만한 기능들이 있으니 살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이곳에서는 코인뿐만 아니라 주식, 외환 등등의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초기접속을 하면 달러환율이 나오는데요. 좌측 위쪽을 보시면 USDKRW라고 표시되어있는 부분이 있으니 이를 클릭해주세요.

심볼 찾기 검색창이 나오면 이곳에 BTC.D를 입력한 뒤 나오는 비트코인 도미넌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BTC.D 차트로 들어오면 도미넌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가격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앞서 언급한대로 비트코인의 시장점유율을 보여주는 것이고 우측 하단 부분에서 점유율 수치를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차트의 흐름을 보면서 어떻게 움직이는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종종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다보면 비트코인이 상승, 횡보, 하락장일 때 비트 도미넌스에 따라서 알트코인의 흐름이 어떻게 흘러갈지 예측해볼 수 있다는 내용이 있는데 각각 터질 수 있는 이슈가 다르고 이에 따라서 가격 흐름은 예측하기 힘들만큼 천차만별이기에 혼동을 드릴 수도 있을 것 같아 이러한 내용은 첨부하지 않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개인적으로 찾아보시고 선별적으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도미넌스 차트는 비트코인에 대해서만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내가 궁금한 종목 뒤에 .D를 붙여서 검색해보시면 다른 것들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코인들의 도미까지는 보는 경우가 잘 없는 것 같은데,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공부하며 파악한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과 차트 보는 방법까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어떤 지표를 참고하던 정답은 없으므로 최대한 여러가지에 대해서 살펴보고 자신이 참고할 것들을 골라내고, 덜아내고 하면서 방식을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한 듯 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