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스터디] 코인 거래소에 대해 알아보기-2

비트코인

[비트코인 스터디] 코인 거래소에 대해 알아보기-2

안녕하세요 팔방미인 영숙씨 입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해외 거래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

전 세계를 대표하는 거래소가 어디냐고 묻는다면 아마 누구나 바이낸스를 이야기할 것 입니다.

바이낸스는 그만큼 유명한 해외 거래소 입니다. 2017년 7월 캐나다 국적의 중국 화교 출신인 창펑자오가

설립한 바이낸스는 깔끔하고 전문적인 거래소 구성과 트렌드에 빠르게 반응하는 거래소 운영이 장점입니다.

지금은 바이낸스가 다른 거래소들을 제치고 세계 최고의 거래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바이낸스는 예전부터 코인시장의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해서 이슈가 될 만한 코인들을 빠르게 상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거래소들이 에어드랍 같은 이슈에 미온적으로 대처하고 있는 반면

바이낸스는 거의 모든 에어드랍을 지원하고, 코인 전송도 원활하며, 선물 마진거래를 지원하는 등

코인으로 할 수 있는 웬만한 것들은 다 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습니다.

우리나라 유저들은 보통 국내에 없는 코인을 거래하고 싶거나 코인으로 선물거래를 하고 싶을 때

바이낸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하지만 바이낸스는 해외 거래소이기 때문에 원화 입금은 불가능하며

리플이나 이더리움, 비트코인처럼 호환되는 코인을 바이낸스로 보낸 후 그걸 원하는 코인으로 거래하거나 교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비트멕스

비트멕스는 미국 출신의 아서 헤이스가 만든 선물 마진 전문 거래소 입니다.

선물 거래소이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상승할 때뿐만 아니라 떨어질 때도 수익을 거둘 수 있어 비트코인이 하락세를 겪을 때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습니다.

비트멕스는 가진 자산의 100배까지 끌어올려 거래할 수 있는 100배 레버리지 거래를 도입해

한 번에 큰 구익을 얻고 싶어하는 투자자들을 많이 끌어 모았습니다.

그러나 높은 레버리지 거래는 아주 순식간에 가진 돈을 모두 날랄 수도 있는 위험이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비트멕스는 한때 세계 거래소 중 가장 많은 비트코인 거재량을 자랑할 만큼 기세등등했으나

고의적인 시세조작 의혹으로 고소를 당하고 미국에서는 미등록 파생상품 거래소 운영 및 자금세탁방지법 위반 협의로 피소되는 등 위기를 겪으면서 거래소 이용자들도 자연스레 줄었습니다.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는 미국에서 별다른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가장 크고 오래된 거래소 중 한 곳입니다.

2012년 설립되었으며 미국의 최대 거래소이기 때문에 코인시장에서는 상징적인 위치에 있는 거래소 입니다.

코인 업계 전반에서는 ‘코인 베이스에 상장하면 어느 정도 인정받는 코인이다’라는 이미지가 있는데

이로인해 코인베이스에 상장한다고 하면 투자자들에게는 큰 호재로 여겨지곤 합니다.

일례로 2017년12월에 비트코인캐시의 코인베이스 상장이 발표되면서 60% 가까이 올라 코인 가격이 400만원을 넘겼던 적도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