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비트코인 마진거래 거래소 이용하는법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비트코인 마진거래 거래소 이용하는법

바이낸스

비트코인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맞이한 이후에 최근에는 횡보하는 추세죠.

코인 가격의 변동성이 낮아진 상태에서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많이 떨어지고

아무래도 현물거래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상화폐 투자에 대해서 회의감이 들기도 할 것 같습니다.

이에 오늘은 꼭 가격이 상승하지 않아도 하락(숏)에 투자할 수 있는 비트코인 거래소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마진거래를 이용하여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어떻게 거래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볼테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거래 수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드릴테니 참고해보세요.

먼저 안내드린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위에 있는 좌측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으니 Sign up with phone or email 버튼을 눌러서 편한 방식을 이용하여 가입하시면 됩니다.

이를 통해 계정을 만드시면 선물거래 수수료 할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가입을 하실 때는 국내거래소에서 이용하는 정보와 동일하게 가입해주셔야 이용시 불편함이 없습니다.

가입을 마친 이후에는 스마트폰 마켓에서 바이낸스를 검색하여 어플을 받아서 설치한 뒤

로그인해서 들어가주면 됩니다.

가입을 마친 후라고 가정하고 선물거래를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바이낸스 어플을 실행하고 먼저 해야할 것은 KYC인증과 국내거래소에서 Binance 지갑으로 트론 또는 리플 등과 같은 코인을 전송하여 보내주는 것입니다.

인증과정은 당연히 거쳐야할 부분이고 코인도 국내에서 보내주어야 거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것들도 전송은 가능하지만 보통 수수료가 저렴하고 빠른 TRX나 XRP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이제 선물지갑으로 USDT를 옮기기 위해서 하단에 있는 Wallets 메뉴를 누릅니다.

우리가 국내거래소에서 바이낸스로 코인을 옮기고 이를 매도하여 USDT로 바꾸었다면 USDT(테더)는 Spot(현물)지갑에 있을텐데요. 이를 선물거래에 이용하기위해서는 선물지갑으로 보내주어야합니다. 지갑이 각각 나뉘어있기 때문에 옮겨주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옮기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Spot에서 중간에 보이는 Transfer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Transfer 메뉴로 들어온 후에는 From Spot – To USDⓢ-M Futures를 선택한 뒤 내가 이용할만큼의 USDT를 전송하면 됩니다. 보낼 양을 Amount 부분에 입력하고 Confirm Transfer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는 내부에서 이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별도의 수수료가 든다거나 하는 일이 없으니 필요에 맞게 현물과 선물지갑으로 옮겨가며 사용하면 됩니다.

테더까지 옮겼다면 하단에 있는 Futures 버튼을 눌러서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합시다. 먼저 설정해야할 것은 1번에 있는 거래를 위한 마진모드와 2번에 보이는 레버리지 설정입니다. 이 두가지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서 Buy/Long은 코인의 가격이 상승할 것에 투자하는 롱이고,

Sell/Short는 가격이 하락할 것에 투자하는 숏입니다.

자신이 어떠한 포지션으로 거래할지에 대해서 선택하는 것이 우선이고 가격 옵션에서

Limit은 지정가로 내가 원하는 가격에 주문을 넣는 것이고

Market은 시장가로 주문 즉시 시장가로 체결되는 방식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이제 앞서 1번으로 체크해두었던 마진 모드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이는 Cross(교차)와 Isolated(격리)로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교차는 내 지갑에 있는 자본금과 증거금을 모두 사용하여 거래를 하는 방식입니다.

잔고까지 이용하기 때문에 청산가가 멀어진다는 장점이 있지만 청산될 경우 지갑내에 있는 잔고까지 모두 청산될 수 있습니다.

격리는 이와 반대로 내가 진입한 만큼의 증거금만 사용하는 것으로 청산이 나도 주문한 금액만큼만 나게 됩니다. 다만 주문금액에 대한 강제청산을 대처하기가 어렵습니다.

투자자마다 거래하는 방식과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레버리지 설정은 1~125배까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비트코인 선물거래 10배 100배 이런 이야기를 할 때 나오는 배수가 레버리지를 말합니다.

아무래도 코인 선물거래를 하는 이유 중 하나가 숏투자가 가능하다는 점과 함께 레버리지 활용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배율을 설정함에 따라서 자신의 자본금에 대비하여 125배까지 포지션을 잡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자신이 투자한 방향이 맞았다는 가정하여 레버리지가 높을수록 수익 금액이 커지겠으나 반대로 손해를 본다면 손해 역시 마찬가지겠죠. 따라서 고배율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렇게 마진모드와 레버리지를 설정하고나서는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중

차트를 보는법 역시 알아두셔야겠죠.

우측 상단에 있는 차트 모양 아이콘을 누르거나 화면 하단에 있는 화살표 모양을 눌러서

전체화면으로 차트를 보거나, 하단에서 작게 보거나 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저같은 경우에는 차트를 보는 기법같은 것에 대해서도 많이 살펴보았지만 결국에는

내가 직접 투자하고 경험한 바를 통해서 거래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레버리지 등을 무리하지않고 저배율로 많은 투자경험을 쌓아가며 거래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다만 사람마다 맞는 방식이 따로 있기 때문에 어떤식으로 하는 것이 좋다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앞서 설명한 것들을 모두 설정하고 거래를 하여 주문을 했을 경우에

Positions 부분에 내가 진입한 포지션이 나옵니다.

보시면 PNL은 내가 현재 수익 or 손해를 보고 있는 금액입니다.

테더를 기준으로 나오구요. ROE는 수익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우리가 설정해두어야할 것은 바로 Stop Profit&Loss입니다.

이를 정해둠으로써 어느정도 가격에서 익절, 손절을 할지 미리 주문을 넣어둘 수 있기 때문에

매번 거래화면을 보고있지 않더라도 내가 생각해둔 선에서 거래를 종료할 수 있게 걸어두는 것이죠.

Position TP/SL로 들어와서 원하는 가격이나 %로 익절, 손절 라인을 잡아두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설정을 해두지않고 오버나잇을 한다거나 운전을 한다거나 하는 등

오랜시간 거래화면을 볼 수 없다면 큰 변동성이 찾아왔을 때 상대적으로 취약할 수 있겠죠.

따라서 이러한 기능이 있다는 점은 기억해두시면 좋습니다.

설정을 해두면 이렇게 미리 Open Order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오른쪽에 보이는 작은 문서같은 아이콘을 눌러보면 지금까지 바이낸스 선물거래를 했던 내역에 대해서 볼 수 있어요.

이런식으로 주문이나 거래 등과 같이 히스토리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어떻게 거래를 해왔는가에 대해서 되돌아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 투자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많은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투자를 해보고자하신다면 오늘 알려드린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가격이 오르기만을 기대해야하는 현물거래보다는 비트코인 선물거래 마진거래 거래소를 이용하여 투자하시는 것이 상승과 하락 두가지 방향에 대해서 모두 대처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선물 투자에 대해서 고려하고 계셨던 분들이 있다면 오늘 글을 통해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