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에서 코인 사는 방법!

바이낸스에서 코인 사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 거래소 중 하나인 바이낸스(Binance)에서

코인을 사는 기초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스테이블코인인 BUSD와 USDT 테더부터, 비트코인과 루나코인을 각각 구입해보겠습니다.

코인을 구입하려면 가장 먼저 자금이 있어야하는데,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나 빗썸에서

해외 거래소인 바낸으로 자금을 전송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아래에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시면 20%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코인 이체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Wallet -> Overview 메뉴에서 내 잔고(지갑)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잔고확인 메뉴라고 봐주시면 될것같아요.

Overview 화면에서는 내 자금이 나와요!

* Fiat and Spot은 현물(일반적인 거래기능, 업비트와 동일함)기능

*USD-M Futures는 선물기능

*Earn은 스테이킹 해놓은 코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의 메뉴는 잘 쓰지 않아요!!

Fiat and Spot을 누르면 내가 보유한 코인의 종류, 갯수, 가치 등등이 나옵니다.

맨 오른쪽 에 있는 =$4,744는 4744달러… 약 600만원 가치의 코인이라는걸 뜻합니다.

예전에는 공식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해서 KRW로도 볼 수 있었는데 지금은 정부의 규제때문에 막혀서 안되네요 하하

코인 구매하는 방법

그럼 보유하고 있는 USDT로 비트코인, 루나, BUSD를 구입해보겠습니다.

맨 왼쪽 위에 있는 Trade -> Spot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대강 기능설명을 해보면 위 사진과 같습니다.

BTC/USDT는 비트코인의 티커인 BTC를 USDT로 사거나 팔거나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가운데에는 코인의 차트가, 왼쪽 아래에는 호가창(매수 매도 가능한 가격과 수량),

중간에 Avbl에는 매수주문 가능한 금액이,

Buy BTC는 매수주문, SELL BTC는 매도주문, 그리고 오른쪽 위에서는 다른 코인 거래로 변경할 수 있어요.

내가 구입하기 희망하는 가격을 Price에 입력하고, Amount에는 수량을 입력하면 됩니다.

Total에는 총 환산 가격을 알려주네요.

예를 들어 현재 0.12 비트코인을 구매하려면, 2300달러 = 약 300만원을 사용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Buy btc를 눌러서 주문을 완료하면 아까 봤던 Spot 지갑에 비트코인이 들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현재 현물거래 수수료 0% 이벤트 중이라, 거래 비용이 따로 들지는 않습니다.

다음으로 전설의 루나코인을 구입하기 위해, 루나의 티커인 LUNA를 검색해봤습니다.

LUNA/USDT와 LUNA/BUSD가 나오는데, 우리는 테더를 보유하고 있으니 LUNA/USDT를 선택해야겠죠.

오른쪽에 3x라고 나오는데 저건 마진거래 기능인데요.

따로 설정하지 않는다면 활성화되지 않기때문에 무시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루나코인의 차트가 인상적이네요… 역시 예술 그 자체입니다.

기념으로 루나코인 100개를 구입하기 위해 호가창에 주문가격 2.2412를 적고, Amonut에 100을 적었습니다.

총 구입 가격은 242달러 = 약 30만원 정도네요 ㅎㄷㄷ

구입을 완료하고 나서 바로 Spot잔고로 들어가면 이렇게 방금 산 코인이 나옵니다.

예전에 루나코인 1000개면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다는 말을 도권님께서 하셨는데,

900개만 더 사면 경제적자유네요ㄷㄷ 단돈 2400달러에 경제적 자유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니… 놀랍네요

루나를 지갑에 들고있으면 뭔가 불길한 일이 생길것같아 바로 다시 팔아보겠습니다.

어차피 수수료 0원이벤트중이라 사고 바로 팔아도 괜찮더라구요…

오른쪽에 있는 Trade 를 눌러서 LUNA/BUSD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스테이블코인인 BUSD로 팔아볼게요!!

루나코인을 100개 보유하고 있었더니, Avbl에 100루나가 나오네요.

Sell LUNA를 클릭해서 전부 팔아버렸습니다.

이번엔 지갑 잔고에 BUSD가 생겼어요.

이렇게 두가지 스테이블코인을 보관하는건 좋지 못합니다.

아직까진 BUSD보단 테더의 실용성이 더 높기때문에, BUSD를 팔고 다시 USDT로 바꿔보겠습니다.

BUSD/USDT 티커를 검색해서 코인을 거래합니다. 둘다 1달러 가치를 고정하는 스테이블 코인이기 때문에,

거래 금액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243BUSD를 팔아서 242.92USDT로 바꿨습니다!!

여기까지 바이낸스에서 코인 사는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에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시면 20%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