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추천 : 바이낸스&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소 추천 : 바이낸스&업비트

가상화폐에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거래소를 선택하여 가입을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거래소를 선택해야 내 돈을 안전하게 지키면서 거래를 할 수 있을까요?

거래소를 잘 선택해야 하는 이유

어떤 거래소가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기 전에 우선 거래소를 잘 선택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의 경우 전세계적으로 거래소가 다양하고 지금 현재도 새로 개설되고 있는 거래소가 많이 있습니다.

정말 다양하고 많은 거래소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잘 분별하여 안전한 거래소를 선택하여야합니다.

거래량이 적고 개설된 지 얼마 안된 신규 거래소의 경우 가입 후 돈을 넣어 두었는데

출금이 되지 않고 거래소에서 그 돈들을 모두 먹튀하는 사례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거래량이 얼마나 되는지와 유동성이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거래소가 만들어진지 얼마나 되었는지는 꼭 확인한 후에 거래소에 가입하여야 합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살펴보기

추천 거래소를 보기 전에 전세계적으로 가상화폐 거래소의 순위는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다음 순위는 코인마켓캡이라는 사이트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

출처:코인마켓캡

바로 위의 사진은 전세계 가상화폐 거래소의 1위부터 5위까지의 순위를 보여줍니다.

그 중 1위는 바이낸스 거래소로 해외 거래소입니다.

거래량도 어마어마하고 평균유동성 역시 가장 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코인마켓캡

다음으로 위의 사진은 17위에서 22위까지의 순위를 나타낸 것입니다.

이 사진을 가져온 이유는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한국거래소가 속해 있기 때문입니다.

17위의 비트썸, 19위의 코인원, 22위의 업비트 모두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거래소 입니다.

그 중 업비트가 한국거래소에서 가장 추천할만한데 그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추천1위 : 바이낸스

바이낸스는 해외거래소로 세계 1위 거래소 입니다. 따라서 거래량이 가장 많고 유동성이 매우 크다는 아주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이 장점만으로도 충분히 바이낸스 거래소를 이용할 이유가 될 것 같은데요.

이 외에도 바이낸스는 런치패드나 런치풀과 같은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런치패드와 런치풀은 바이낸스에서 발행한 BNB코인을 사서 소유하고 있으면 다른 코인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가상화폐를 매매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매매차익 뿐만 아니라 이와 같은 이벤트 혜택도 있으니 큰 장점이 있는 거래소입니다.

다만 해외거래소이기때문에 한국어지원이 되지 않아 영어로 이용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 해외거래소는 원화를 바로 입금해 코은을 구매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한국거래소에 원화를 입금한 후에 리플이라는 코인으로 변환한 후

다시 해외거래소로 입금을 해야 거래가 가능하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추천2위 : 업비트

업비트는 세계 가상화폐 거래소 중에서는 22위입니다.

업비트는 한국거래소로 한국에서는 거래량이 많고 유명한 거래소입니다.

한국어로 지원이 가능하고 입출금이나 거래 시에 바로바로 알림팝업이 뜨기 때문에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그리고 수수료가 저렴하고 입출금 시 전송 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업비트는 해외 거래소와 코인의 가격차가 매우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해외거래소에서는 현재 4500만원을 하는데 반하여 한국거래소인 업비트에서는 5400만원을 하고 있습니다.

거래소 선택은 안전성이 최우선

추천하는 거래소로 바이낸스와 업비트를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이 두 거래소가 반드시 좋은 거래소라고 확신할 수 는 없으며 더 좋은 거래소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거래소를 선택할 때에는 내 돈을 확실하게 지켜줄 수 있는 곳을 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리 투자를 잘하여 수익을 많이 얻었다고 하더라도 거래소가 폐지되고 내 돈을 모두 떼먹으면 돈을 모두 잃게 됩니다.

따라서 거래소를 선택할 때는 거래량과 유동성을 잘 살펴본 후 안전한 거래소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