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로코인(CELO)시세 및 모바일 금융시스템 전망
안녕하세요 빅보스베이비 입니다.
오늘은 업비트에 상장되어있는 금융시스템 관련 플랫폼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셀로 코인 소개전 크립토 뉴스
영국 정부는 영국을 글로벌 암호화폐 허브이자 “암호화폐를 위한 호의적인 장소”로 만들기 위한 세부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계획에는 암호화에 대한 동적 규제 프레임워크를 설정하고 스테이블 코인을 규제하며 Royal Mint와 협력하여 Summer가 발행할 대체 불가능 토큰(NFT)을 만드는 것이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게되시면 CELO 정보와 함께 코인을 분석하는법과 보는눈이 자연스럽게 생기셔서 알트불장이 오면 큰 수익을 보실겁니다.
오늘 비트코인이 약간의 하락세를 띄면서 전체적으로 약세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47k에 거래되던 BTC가 하락해 45k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Bitcoin Conference와 FOMC 회의록이 예정되어있어 연준의 발표와 회의 내용에 따른 추세변화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상승장이 오기전에 전망있는 알트를 저점매집하면 크게 펌핑후 시세차익을 낼 수 있는데요.
그럼이제 CELO가 무슨일을 하고 어떤 금융시스템 플랫폼을 운영중인지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셀로코인은 CLabs가 개발한 휴대 전화번호를 공개 키로 사용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오픈금융 플랫폼입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로 암호화폐 전송이 가능한 블록체인 금융 서비스 플랫폼인데요.
Celo 얼라이언스
Celo 블록체인
셀로달러 및 셀로골드
특징 및 기술
Celo 얼라이언스는 전 세계 금융 서비스에 소외된 계층을 위해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손쉽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Celo 블록체인은 지분증명(PoS) 방식으로 비잔틴 장애 허용(BFT) 합의 알고리즘을 이용하며, 블록체인 코드가 이더리움과 같은 계통이라고 합니다.
셀로달러 (cUSD)는 미국 달러와 가치를 고정시킨 ERC-20 탈중앙화된 스테이블코인 입니다. 셀로골드는 셀로달러를 위한 담보에 사용되는 디스플레이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리해보자면 모바일 동기화 기능으로 사용성과 cUSD를 이용해 낮은 거래 수수료를 제공하는 오픈 금융 플랫폼으로 이해하시면 좋을것같아요.
우선 상장된 거래소와 거래량을 살펴보면 업비트가 33%, 바이낸스가 17%, OKX에서 11%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대형 거래소들에 다수 상장되어있고 거래량도 나쁘지않습니다. 또한 시가총액도 2조원대로 나름 규모있는 시청을 보유하고있어 소수의 세력들의 매집으로 폭등할 가능성이 적을듯 합니다.
현재 페이스북이 시도했던 ‘리브라 프로젝트’와 비슷한 느낌의 모바일 친화적인 암호화폐 금융거래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러나 리브라와 다르게 퍼블릭 블록체인 이용과 스테이블 코인 발행방식의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얼마전 바르셀로나에서 celo connect를 개최하며 꾸준한 개발과 활동을 이어가며, 향후 미국규제가 완화되면 큰 호재를 기대해 볼 법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이제 차트를 살펴보며 현재 추세와 진입구간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추세를 살펴보기위해 바이낸스 차트를 가져와 봤습니다.
작년 7월 반등장에서 크게 펌핑하며 $2에서 거래되다 $10달러까지 상승한뒤 거품이빠지며 하락한 차트를 보여주었습니다.
업비트 원화 마켓에는 22년 2월 17일에 2,835원에 상장되고 얼마전까지 우상향하며 250%가량 상승한뒤 어제부터, FOMC 미연준 발표 예정으로 투자심리가 위축되며 하락하고 있네요.
저는 아직 하방이 열려있기 때문에 조금더 하락한뒤 횡보할때 조금씩 분할매집 하시면서 저점을 잡으시는게 나을것 같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