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왑 코인(UNI)전망 차트 및 향후 시세 정리

유니스왑 코인(UNI)전망 차트 및 향후 시세 정리

유니스왑 코인(UNI)전망 차트 및 향후 시세 정리

안녕하세요 빅보스베이비 입니다.

오늘은 빗썸에 상장되어있는 탈 중앙화 거래소를 운영중인 플랫폼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니스왑 소개전 크립토 뉴스

유니스왑 코인(UNI)전망 차트 및 향후 시세 정리

JP모건 체이스의 CEO인 Jamie Dimon은 분산 금융(defi)과 블록체인을 개인 및 공공 방식으로 배포할 수 있는 실제적이고 새로운 기술로 보고 있다거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JP모건이 현재 이 혁신의 최전선에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UNI 정보를 얻을실 뿐 아니라 암호화폐를 분석하는법을 터득하셔서 상승장에서 좋은 수익을 내실겁니다.

유니스왑 코인(UNI)전망 차트 및 향후 시세 정리

유니스왑 코인 이란?

UNI에 대한 소개드리기에 앞서 DEXDefi의 개념에 대해 먼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탈 중앙화된 금융서비스로,

보통 암호화폐를 담보로 예치시켜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며 중개자 역할을 하는 금융기관이 필요없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파이(DeFi)

작년 디파이가 인기를 끌게된 이유는 저렴한 가스비 및 중앙정부의 검증없이 자신의 재산관리를 투명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인데요.

이러한 DeFi 서비스를 적용하며 만들어진 거래소를 탈 중앙화 거래소(DEX)라고 합니다.

서버와 고객의 거래방식을 가진 중앙화 거래소와는 다르게, P2P(Peer To Peer)방식으로 서버없이 고객들간의 거래로 운영되는 분산형 암호화폐 거래소

탈 중앙화 거래소(DEX)

그럼 이제 DEX 시가총액 2위에 달하는 Uniswap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스왑 코인은 이더리움과 ERC-20 토큰간의 자동교환 거래를 위한 분산형 온체인 암호화폐 자산 거래소입니다.

Uniswap의 가장 큰 특징은 오더북 없이 AMM으로 거래를 완결시키는 점인데요. Auto Market Maker(AMM)는 자동화된 시장 메이카라는 뜻으로, 시장이 자동으로 굴러가게 하는 시스템 입니다.

좀 더 디테일하게 설명드리자면 보통의 거래소는 수요자와 공급자에 의해 가격이 결정되어 변동성이 있는데요.

AMM이 적용된 DEX의 경우 알고리즘에 의해서 가치의 변동이 일어나지 않은 값에 항상 체결이 이루어 집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가치가 변할시 개수를 줄이거나 늘려 가치를 유지시킨다고 보시면 됩니다.

(장점: 유동성 문제 해결), (단점: 가격변동에 따른 수익 절감)

현재 300개 이상의 개인지갑, DApp, 디파이 툴 및 애그리게이터들이 유니스왑 생태계에 포함되어있어 많은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정리해보자면 DEX 거래소로써 중앙관리자가 없어 거래시 저렴한 수수료와 디파이 스테이킹 같은 탈 중앙화 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니스왑 코인 전망

현재 전세계 모든 DEX 거래소중 시가총액 2위(전 1위)로 8조 4000억원대의 탄탄한 시총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대형거래소들에 거의 모두 상장되어 있네요.

이런 근본 알트의 경우 저점매집을 통해 플랫폼 호재 이슈가 나왔을때 고점에서 물량을 빼며 시세차익을 보는 방법이 가장 좋은데요.

저는 장기적인 전망을 다소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DEX인 팬케이크 스왑이나 스시스왑에 비해 가스비가 비싸서 현재 인기가 좀 하락한 느낌이 있지만, 그래도 다파이붐이 일어난다면 크게 상승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차트를 살펴보며 현재 추세와 진입구간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스왑 코인 시세

2021년은 디파이의 해라고 불러도 무방할 만큼 DeFi 계열 암호화폐들이 어마어마한 상승을 했었는데요.

작년 디파이 시장규모는 한해만에 무려 3배가량 증가하며 탈 중앙화 금융의 확산이 돋보였습니다.

이에따라 유니스왑 코인 시세 역시 21년 초 3,000원대에 거래가 되다가 무려 60,000원까지 펌핑을 했는데요. 당시 시총이 18조까지 올라가며 디파이계열 시총 1위를 갱신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시세는 12,420원에 거래가되고 있습니다.

15,000원대의 저항구간을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하는 중인데요. 헌재 RSI가 40 이하로 내려가 슬슬 주워담기에 나쁘지 않은데요.

그러나 아직 하방이 열려있어 조금 더 관망하신 뒤에 10,000원대에서 추세가 변경되면 분할매집 하시면서 조심히 저점을 잡아가셔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