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시세 전망 소송결과
안녕하세요! 제이슨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는 리플(XRP)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작년말부터 올해 4월까지의 긴~~~ 횡보를 마치고, 엄청난 떡상빔을 쏘았던 코인이죠!
4월 중순, 2400원 후반대의 고점을 찍고 50%가까운 조정을 받은 후 현재 1700 ~ 1900원대에서 등락을 이어가는 중입니다.
미온적인 움직임으로 거래량이 많이 줄어든게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가총액 순위 7위에 랭크 되어있는 모습이네요.
여기까지! 현재 포지션에 대해 대-충 알아보았으니, 리플(XRP)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리플
리또속?? 이번에는 다르다!
리플은 전 세계의 여러 은행들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송금하기 위해 사용하는 암호화폐겸 프로토콜 입니다.
리플코인(Ripple Coin) 이라고도 불리며 XRP라는 화폐 단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리스 라슨(Chris Larsen)과 제드 맥케일럽(Jed McCaleb)에 의해 2013년 개발되었고, ECDSA(타원곡선 디지털서명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채굴없이 합의에 의해 운영됩니다.
또한 전 세계의 화폐를 몇 초 내로 송금할 수 있어 혁신적인 실시간 통화 거래를 제공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송금 시스템에 가까운 특성을 보유하고있어 일반적인 디지털 자산과는 구조부터가 다릅니다.
사용하는 합의 프로토콜도 독자적이며, 다른 코인들과 다르게 혁신적으로 주도권이 집중화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리플의 시스템은 한정된 참여자들만 분산 네트워크를 구성한다는 의미에서 프라이빗 블록체인 (Private Blockchain)이라고 불립니다.
현재 은행 간 이체서비스에 사용되고 있는데, 스웨덴의 SEB, 중동의 아부다비를 비롯한 전 세계 주요 금융권 75개사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더 자세하게 알아보시죠!
55개 이상의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고, 120개 이상의 통화를 취급한다고 합니다.
아프리카 대륙에서도 이용중인 리플이네요.
현재는 북미에 집중되어있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또한 리플넷은 보안 기능으로도 유명합니다.
리플의 발자취를 돌아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유능한 리더들과 함께하는 리플입니다.
사실 한명한명 자세히 알지는 못합니다.
다들 똑똑하고 영어를 잘하게 생기긴 했네요 ㅎㅎ
리플의 기능
▶ Xcurrent 엑스커렌트
기업과 은행들을 위한 개발 솔루션으로서 리플이 보유한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고객들 (은행과 기업들) 이
기존의 자금 이동을 보다 빠르고 간결하며,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기존 3-7일 또는 그 이상이 걸리던 국제 송금을 단 몇분만에 안전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있게 해줍니다.
기존의 은행 송금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 Xrapid 엑스라피트
위에서 알아보았던 엑스커렌트가 기존의 자금(달러, 원화, 엔, 위안)을 이용한 거래를 제공한다면,
엑스라피트는 리플(XRP)을 활용한 자금거래를 제공합니다.
기존 은행에서 사용되었던 화폐대신 리플(XRP)을 이용해 송금을 처리하는것이죠.
▶ Xvia 엑스비아
엑스비아는 일반 사용자들에게 리플넷을 통한 거래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일반 사용자를 제외한 기업, 기관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알아보았던 엑스커렌트, 엑스라피드보다 완성도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탈중앙화 거래소를 통해 온전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리플넷에 접속,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리플 = 회사
※ 리플이 제공하는 서비스 = 리플넷에서 이루어짐
※ XRP = 리플 코인
※ X 커렌트= 기존에 송금시스템에 리플이 보유하고있는기술을 적용한것
※ X 라피드 = XRP(리플코인)을 통해 자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
※ X 비아 =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자금전송/거래 서비스
리플 시세
위에서 알아보았듯이 고점을 찍은 후 조정 – 반등 후 횡보에 가까운 등락을 이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1770원대를 지지받고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현재 인플레이션 우려로 인해 유동성 자산들이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단기적 하락을 회복하는 추세인데요. 신규진입, 추가매수의 적기가 아닐까 하고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고팍스 일봉 차트입니다. 마찬가지로 상승하려는 움직임이 보이네요.
*여기서 틈새 홍보를 좀 하겠습니다.
기존에 쓰던 업비트는 케이뱅크 계좌로만 입출금이 가능한데, 고팍스는 거의 모든 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입출금 이 가능합니다.
여러가지의 예금 상품과 업비트에는 없는 코인들도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입하시면 리워드 5000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이어서 바이낸스 일봉 차트입니다.
※바이낸스 거래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첨부합니다.
높은 이율의 여러가지 예금, 디파이 상품, 선물거래, 마진거래, 김프 없는 현물거래 (하락장에 유리합니다)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리플 전망
진짜 맨날 소송에 휩싸이는것 같은 리플입니다. “어? 소송 끝났구나.” 한지가 얼마 안된것 같은데 또 다른 소송을 진행중인 리플 ㅋㅋㅋ
잘 모르시는 분들은 리플을 법무법인 회사로 착각할 수 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리플 소송내용
리플은 현재 CEO인 갈링하우스가 SEC로부터 “미등록 증권 판매혐의”로 기소 되어있는 상태인데요,
리플사의 가상 자산이자 코인 XRP(리플)을 증권으로 보는 SEC와 비트코인, 스텔라루멘,
이더리움등과 같은 가상화폐라고 주장하는 리플측의 법적 공방이 진행중입니다.
소송에서 지게되면 리플사는 XRP를 암호화폐가 아닌 증권으로 상장해야 하기때문에
최악의 경우로는 XRP코인의 판매가 금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송자체가 리플쪽으로 유리하게 진행되고있다는 일각의 보도와 함께 SEC와 리플의 소송을
담당한 보조판사 사라 넷번이 리플을 증권이 아닌 통화에 가깝다는 발언을 함으로써
SEC와 재판과정중 나온 비공식적인 내용이 리플에 호재로 작용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끝까지 잘 지켜봐야겠지만 소송 자체는 리플에게 큰 위협이 되지 못할것이라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또한 리플의 전망에 긍정적 평가를 내놓는 전문가,
업계 관계자들의 입장을 보았을때 조정 시기만 잘 버텨낸다면 다시 2000원대로의
복귀와 함께 전고점 돌파도 노려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