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022 코인 뉴스

221022 코인 뉴스

01. 메이플 파이낸스, 대출 조건 강화…리스크 관리 차원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디파이 대출 플랫폼 메이플 파이낸스(Maple Finance)가 리스크 관리를 위해 대출 조건을 강화했다.

시드 파월(Sid Powell) 메이플 파이낸스 최고경영자는 “이제 대출인들은 매년 독립적으로 감사를 받는 금융 계좌를 제출해야 한다는 조항이 담겨있는 계약서에 동의하고 서명해야 한다.

또 대차대조표를 포함해 재정 상태를 요약한 월간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신용위험 데이터 플랫폼인 크레도라(Credora)에도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지난 9월 메이플 파이낸스가 중형 비트코인 채굴자를 위해 3억 달러 상당의 펀드를 조성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출처 : 코인니스

02. 보안업체 “게이트아이오 트위터 계정 해킹…사기성 웹사이트 게시”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슬로우미스트(SlowMist)가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아이오의 트위터 계정이 해킹 당했다고 밝혔다.

슬로우미스트는 “해커는 계정을 해킹한 뒤 사용자들의 월렛을 연결하기 위한 가짜 웹사이트를 방금 전 트윗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출처 : 코인니스

03. 밀코메다, 310만 달러 투자 유치…서클·알고랜드 등 참여

블록체인 미디어 체인캐처에 따르면 EVM 호환 레이어2 프로토콜 밀코메다(Milkomeda)가 31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초기 단계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암호화폐 벤처캐피털 아키타입(Archetype)가 주도했으며 서클(Circle), 알고랜드 재단(Algorand Foundation), 코인베이스 벤처스(Coinbase Ventures) 애링턴 캐피털(Arrington Capital), 소라 벤처스(Sora Ventures), SOSV가 참여했다.

출처 : 코인니스

04. 오펜하이머 애널리스트 “코인베이스, 메이커다오 16억 USDC 이전시 주가에 긍정적”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메이커다오(MKR)가 관리 및 보상을 위해 16억 USDC를 코인베이스 프라임 계정으로 옮기는 내용의 거버넌스 투표를 진행 중인 가운데

미국 증권사 오펜하이머 홀딩스(Oppenheimer & Co) 소속 애널리스트 오웬 라우(Owen Lau)는 해당 투표가 찬성 통과되면 코인베이스의 주가에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해당 제안이 통과돼 실행되면 코인베이스의 자산이 확대되고, 또 유사한 사업(제안)을 따낼 수 있는 여지가 생긴다.

또 코인베이스의 USDC 시장 지배력을 높일 수 있어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코인베이스의 목표 주가를 주당 107 달러로 제시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메이커다오가 관리 및 보상을 위해 16억 USDC를 코인베이스 프라임 계정으로 옮기는 것을 제안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는 16억 USDC를 이용해 코인베이스 USDC 보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으로, 연간 1500만 USDC를 보상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출처 : 코인니스

05. 美 법원, 전 오픈씨 프로덕트 책임자 ‘내부거래 소송 기각 주장’ 불허

더블록에 따르면 전 오픈씨 프로덕트 책임자 나다니엘 채스테인(Nathaniel Chastain)이 내부거래 관련 소송에서 기각을 주장했으나, 법원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앞서 그는 지난 6월 내부거래와 관련해 사기 및 자금세탁 혐의로 기소됐다. 나다니엘 채스테인은 NFT가 기업 홈페이지에 등록되기 전 내부 기밀 정보를 이용해 NFT를 비밀리에 구매한 혐의를 받고있다. 그는 익명의 월렛과 계정을 사용해 NFT를 구매했으며, 오픈씨는 향후 해당 사실을 인정했다. 피고측 변호인단은 사기가 증권이나 상품 거래를 기반으로 한다며, NFT는 증권도 상품도 아니라고 주장했다.

출처 : 코인니스

이상으로 금일 코인 뉴스 속보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