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024 코인뉴스

221024 코인뉴스

01. 정무위 ‘코인 증인’ 무더기 불출석… “합당치 않은 사유, ‘동행명령·고발조치'”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국회 정무위원회가 24일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종합감사 증인으로 채택됐음에도 불구하고

불출석 사유서만 제출한 가상자산(암호화폐) 관련 증인들에 대해 국회 차원의 강력한 조치를 내리겠다고 밝혔다.

백혜련 정무위원장은 이날 오후 2시30분 정무위원회 국정감사를 개의한 뒤 “올해 ‘테라-루나’ 사태와 관련해 사실관계가 명명백백히 밝혀져야 한다는 점에

대부분의 정무위원님들이 동의하시리라 생각한다”며 “그런데 (관련 채택 증인 중) 오늘 불출석 사유서를 낸 게 합당해보이지 않는 부분들이 있다.

국회차원의 동행명령과 고발조치 등 할 수 있는건 다 하는게 바람직하다고 본다”고 강력 대응을 예고했다.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이정훈 전 빗썸 의장이 또 불출석사유서를 냈다.

증인은 빗썸 창업자이자 최대주주, 최근까지 의장직을 맡았던 대주주로서 큰 영향력 발휘하고 있다”며

“불출석 사유서를 보면 건강상의 이유와 형사소송상의 이유를 들고 있는데 내일 형사재판에는 출석한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NDC 남득춘

02. 국회 정무위, 이재원 빗썸코리아 대표 국감 마지막날 추가 증인 채택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국회 정무위원회가 24일 종합 국정감사에서 이재원 빗썸코리아 대표이사(CEO)를 증인으로 추가 채택했다. 미디어는 “정무위는 이날 오후 2시30분 전체회의를 열고 이 대표이사에 대한 증인 신청을 의결했다. 이 대표는 빗썸의 코인 시세조작 의혹 관련 증인으로 소환됐다. 앞서 이날 정무위 국감에 불려진 암호화폐 관련 주요 증인들은 줄줄이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하고 나타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NDC 남득춘

03. 망고마켓 공격 배후자 “‘쓰레기 코인’ 발행 후 러그풀로 10만 달러 수익”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망고마켓 공격의 배후자로 지목된 디지털아트 딜러 아브라함 아이젠버그(Avraham Eisenberg)가 트위터를 통해 “망고이누(MNGO)라는 ‘쓰레기 코인'(shitcoin)을 발행하고 100,000 달러를 벌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망고이누를 발행하고 프로모션을 전혀 하지 않았지만, 30분 만에 250,000달러 이상의 자금이 몰렸다. 토큰을 배포하고 유동성을 추가한 뒤, 러그풀(먹튀)을 하는 전략을 적용한 것이다. 홍보나 프로모션이 없었기 때문에 이는 위법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를 통해) 우리는 암호화폐 시장이 아직 바닥을 찍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코인을 사면 분명 모든 돈을 잃을 것이다”라고 경고했다. 앞서 블록체인 보안업체 서틱(CTK)은 망고이누 프로젝트의 엑시트 스캠이 추정된다며, 토큰 가격이 80% 이상 하락했으며, 프로젝트 측이 약 4.8만 달러 이득을 챙겼다고 전한 바 있다.

NDC 남득춘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04. 브라질 핀테크 기업 A55, 5,000만 달러 규모 디지털 채권 발행

탈중앙화 채권 거래 플랫폼 디본드(D/Bond)에 따르면, 브라질 핀테크 기업 A55가 최근 5,000 달러 규모의 디지털 채권을 발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트업에 신용 한도를 제공하는 해당 증권은 디본드가 개발한 ERC-3475 토큰 표준을 통해 브라질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되는 임의상환금지 디지털 채권(non-callable digital bonds)으로 발행된다.

NDC 남득춘

05 점프트레이딩, 지난달 1400만 CHZ 매도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업체 룩온체인에 따르면 암호화폐 마켓 메이커 점프트레이딩(Jump Trading)이 지난달 1400만 CHZ를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점프트레이딩은 9월 19일 ‘0xcc26’로 시작하는 주소에서 3300만 CHZ를 이체 받았고, 그후 9월 25일까지 1400만 CHZ를 평단가 0.255 달러에 매도했다. 현재 1858만 CHZ(약 336만달러)가 남아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CHZ는 현재 0.99% 내린 0.180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출처ㅣ코인니스

이상으로 금일 코인뉴스 코인속보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