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락장 알트코인 매매 팁 출발 전 코인 관심 갖기
출발 전 코인 관심 갖기.. 제목은 거창한데 사실 출발 전 코인을 정확히 찾는 건 불가능하다.
어떤 코인에 어떤 이슈가 뜨고 갑자기 수급이 몰릴지 결정하는 것은 가격을 주도하는 세력들 영역이지 우리같은 개인 투자자가 어찌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
그렇다면 왜 글의 제목이 ‘출발 전 코인 관심갖기’일까 ?
출발 전 코인을 찾는 건 불가능하지만 아직 출발하지 않은 코인에 미리 관심을 갖는건 가능하기 때문이다.
시장이 하락을 마무리하고 반등을 할때 보면 먼저 수급을 받는 코인들이 나온다.
보통 비슷한 섹터의 코인끼리 묶어서 상승하는데 ( 섹터별 코인은 나중에 기회가 되면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
지금 당장 오르는 코인이 잘 오른다고 잘못 매수하면 자칫 고점에 물릴 수 있다.
만약 자신이 묶음별 상승 코인에 대한 경험이 많다면 특정 코인에 수급이 몰릴 때 보통 그 코인과 같이 오르는 코인들을 빠르게 매수하여 단기 수익을 볼수도 있지만 이는 코인에 할애하는 시간도 많이 들고 또 빠르게 대응이 가능해야 하기에 경험이 많지 않다면 차라리 아직 많이 오르지 못한 코인들에 관심을 갖는 것이 시드를 보존하고 오히려 수익을 낼 수 있는 길이다.
21년 10월 1일 많은 사람들의 예상을 깨고 비트코인이 라이징웻지를 그리더니 엄청난 상승을 하였다.
이 때 상대적으로 잡코인들이 계속 눌려있었고 12월 에어드랍 호재로 오미세고 코인이 수급을 받고 상승 가도를 달려갔다.
그런데 그렇게 좀 지나자 눌려있던 잡알트에 수급이 몰리며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고 STPT를 시작으로 많게는 400%부터 100%까지 상승하는 잡알트 순환매가 5일정도 이어졌다.
분명 이전까지 에어드랍 이슈로 잘 오르던 오미세고 코인은 이 때 상승을 멈추고 오히려 가격의 조정이 나와 에어드랍호재와 함께 수급을 보고 매수했던 투자자들에게 엄청난 fomo를 안겨줬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위와 같이 시장이 반등할 때 당장 잘 오르는 코인 보단 오히려 아직 안오른 섹터의 코인들에 관심을 갖을 필요가 있다.
특히 혹여나 잡알트가 시장의 상승세를 못따라가고 눌려있다면 한번쯤 관심을 갖고 두루두루 좀 사두면 좋은 수익을 가져다줄 확률이 높다.
혹시나 당장 오르는 코인을 들고 있었다면 너무 욕심내지 말고 분할로 매도하고 잡알트로 옮긴다면 복리로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최근장도 마찬가지였다. 폴리곤, 이더리움클래식, 퀀텀, 니어 등 조금 비중있거나 클래식 코인들의 순환상승이 몇일간 이어지다 거짓말처럼 이 코인들의 상승이 멈추고 눌려있던 잡알트들의 순환 상승이 이어졌다.
필자 역시 작년 10월의 경험 덕에 폴리곤, 이더리움클래식, 퀀텀, 니어 등의 코인들을 분할 정리하고 눌려있던 잡알트로 옮겨 복리 수익을 거둘 수 있었다.
돈을 따라가기보단 돈이 올 자리에 먼저 가서 기다리란 말이 있다.
당장 불기둥 뿜는 코인보단 아직 아래에서 얌전히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는 코인들에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하락장 알트코인 매매 팁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다. 이 외에 ‘수급받고 올라갔다 내려온 코인들 안전 반등 자리 잡기’,
‘비트-알트 스왑 전략’, ‘비트 급락 때 알트 찐 저점 잡는 법’ 등의 팁들이 더 있지만 이는 좀 세세한 팁들이라 따로 포스팅하지는 않겠다.
경험치도 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고.. 혹시나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정리하여 올려보겠다 !
이번에 소개한 4가지 팁들만 잘 숙지하고 기회가 왔을 때 잘 활용한다면 충분히 좋은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세력은 이만..
모두 성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