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가격 미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 designwebjae, 출처 Pixabay리플 가격이 계속 하락하고 있다.
저번 sec 소송으로 인한 한번의 급락은 아니지만5일째 하락하고 있다.
5일째 하락폭을 다 더하면 -40%이다.저번의 장대음봉의 급락도 -41%다.
결국, 두번의 급락을 맞은 셈이나 다름없는 상황이다.어제와 오늘의 하락폭은 더욱 컸다.
이유는 뭘까.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서내년 2021년 1월 리플 거래를 중단한다고 발표했기 때문이다.
처음, sec가 리플을 기소하며 소송을 걸었을 때코인베이스는 상황을 좀 보고 판단하겠다고 했다.
그 판단을 결국 리플 거래 중단으로 내렸다.sec의 리플 소송 악재가 단기 이슈로 끝날 문제가 아니라장기적으로 큰 문제라고 생각한 것 같다.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중단했다면앞으로 리플 거래 중단 발표는 계속 나올 수 있다.
아직 미국과 같은 외국에 국한된 것이긴 하지만결국,우리나라 가상화폐 거래소인업비트나 빗썸에서도향후 리플과 관련된 발표를 해야할 것이다.
계속 거래를 할 것인지,아니면 코인베이스처럼 중단할 것인지.모로쇠로 일관하기엔 너무 중대한 사안이기 때문이다.
sec의 리플 소송과 코인베이스 발 리플 거래 중단 발표는리플에게 악재의 연속이라고 밖에 표현할 방법이 없다.
단기적 방향만 파악하는 나로써는더 이상 리플의 차트를 분석하는 의미가 없다.
리플의 저 악재가 해소되지 않는 한 말이다.마지막으로 차트를 한번 보자.
240분봉이다.하락하면서 만들어진 수많은 저항선들이 있다.
상승하려면 저 저항선들을 하나하나 다 돌파해야 한다.
금일 급락하면서 만들어진 반등은이전 저항인 280원전후에서 막혔다.
리플이 하락이 진정되고 만약 반등한다면1차로 280원 전후를 돌파하고 지지하느냐의여부를 살펴야 하고2차로는
340원의 저항을 돌파해야 하는데여기서는 3번이상 돌파를 실패했기 때문에상당히 두꺼운 저항이라고 봐야 한다.
리플의 악재가 해소되는 상황이라면사실 저 저항선들의 의미는 없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한번에 모조리 돌파할 것이다.
그러나 현실은 녹록지가 않다.그냥 많이 떨어진 가격을 보고 혹해서신규 진입해볼까 하는 사람은절대 사지 마라.
다른 멀쩡한 코인이 많은데현재 리플을 사보겠다는 건 폭탄 안고 불구덩이 뛰어드는 격이다.(물론, 자기만의 계획이 있는 사람은 알아서 할테니 제외되는 얘기이고)
지금 사야 혹시나 크게 먹을 수 있는 거 아닌가요?라고 반문할 수도 있겠는데,
차라리 적게 먹을 생각하고스트레스 안 받는 게 낫다.리플의 호재는 현재의 악재 해소이며차트 상에 거대한 불기둥이 뿜을 것이다.
그때 따라 들어가도 늦지 않다.
그런 상황이 오기 전까지는신규매수할 생각은 접어라.상승이든 하락이든차트 안에 돈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현재리플 차트 안에서는 돈이 잘 보이지 않는다.
#리플#리플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