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시장 주요종목과 알트코인 차트분석 가격전망
코인시장이 강세로 돌아설 기미를 보이고 있다. 일전에 섣불리 강세를 예상하고 일부 종목을 매수했다가 백만원 넘게 손실을 봤고, 이후 매도포지션으로 손실의 절반정도를 되찾아왔다. 최근에 매도포지션 진입해서 약 20만원 손절하고서는 관망하고 있다. 손익합계는 아직까지 80만원 가량 손실을 기록중이다.
코인시장이 나락으로 떨어질것만 같던 심리적 공포구간을 이겨내고, 저점에서 대량거래가 터져서 몇일간 유심히 지켜보고 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의 주요종목 이외에 알트코인들이 슈팅을 보여주고 있다. 개별종목의 흐름을 짚어보자.
주요종목 동향
비트코인 (업비트)
-비트코인 (일봉차트)
비트코인은 아직까지 추세반전을 만들어내기에는 이른 시점으로 보인다. 바닥을 다시 한번 다져야 할 구간이고, 재차 4천만원대의 고점을 돌파해야 상승모멘텀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더리움도 같은 모양새라서 생략한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주요 종목들만 봐서는 아직까지 약세 지속국면으로 보이지만, 소형 종목들이 많은 거래량을 동반한 상승세를 연출하고 있어서 유심히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알트코인 동향
솔라, 아더, 에스티피,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 (업비트)
– 솔라 (4시간 차트)
솔라는 700원대의 고점을 대량거래로 돌파한 이후 정배열로 전환하는 모습이다. 820원 부근에서 매도세에 가로막혀 하락반전했지만, 이를 다시 이겨내고 꾸역꾸역 상승흐름을 만들어내고 있다. 조만간 820원대의 고점을 경신할 것으로 기대된다.
– 아더 (4시간 차트)
아더도 비슷한 흐름이다. 170원 구간의 저항대를 오버슈팅으로 돌파하고 난 이후, 큰 폭의 되돌림 구간을 거쳤다. 현재 다시 170원 구간까지 반등한 모습이다. 매물대를 소화하는 과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1시간 차트를 기준으로 매수시점을 노려볼만하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 에스티피 (4시간 차트)
에스티피도 마찬가지로 비슷한 흐름이다. 위의 두종목 대비 뜬금없는 100% 가까운 상승흐름이 나온 이후, 무지막지한 되돌림 구간을 거쳤다. 고점에서 매수한 후에 속앓이 하다가 손절한 투자자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70원대의 저항대를 돌파한 모습이며, 전고점까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다.
–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 (4시간 차트)
제일 유심히 보는 종목이다. 대량거래를 동반한 상승흐름이 두차례 나왔고, 이번 상승이 두번째다. 위의 종목들과 마찬가지로 저항대를 돌파하고 난 후 조정구간을 거쳤다. 50~55원대에서 작은 캔들을 그려가며 바닥을 다지는 모습으로 보인다.
그 외 종목
웨이브, 누사이퍼 (업비트)
– 웨이브 (4시간 차트)
어마무시한 상승흐름이다. 저점이 5천원대니, 저점대비 100% 이상의 상승폭을 유지하고 있다. 고점에서 대량거래가 일어난 이후에도 상대적으로 견고한 흐름을 보이고는 있으나, 매수포인트 잡기가 쉽지는 않아보인다. 들고있으면 오르겠지 하는 막연한 기대감으로 매수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구간이다. 1만원대까지 조정이 한차례 더 이루어진 후 재차 상승곡선을 그린다면 매수시점을 노릴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 누사이퍼 (4시간 차트)
누사이퍼는 업비트에서 유의종목으로 지정되어 있다. 투자에 유의하라는 의미다. 차트만 놓고 봤을때도 매매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구간이다. 저점인 200원에서 500원 넘게까지 상승곡선을 그렸으니, 수익률만 따져도 150% 이상이다. 고점에서 누군가는 수익실현을 했을테고, 300원 부근까지 조정한 현 시점에서도 바닥에는 기댈언덕이 없어보인다. 매수를 고려하더라도 250원 이하까지 내려와야 한번 고려해볼만 하다고 생각한다. 어마어마한 상승흐름 이후에 큰 조정구간인 만큼, 재차 상승하더라도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급작스런 상승흐름이 재차 나올수도 있지만,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이와 같은 종목은 매매하지 않는 것이 속 편하다.
코인시장에서 매수할만한 종목을 추려서 매매에 나서볼만한 타이밍으로 보인다. 다만, 과도한 상승이 이어진 종목과 매수타이밍을 가늠하기 힘든 종목은 피해야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예상과 다른 흐름이 나올때는 손절이 필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