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H 시세 이더리움 거래방법

ETH 시세 이더리움 거래방법

ETH 시세 이더리움 거래방법

 

ETH시세는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서 3일 오후 4시 3분 기준, 24시간 전보다 2.19% 내린 219만 원에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오후 1시 정도엔 220만 원 선을 유지하고 있었으나 점차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비트코인 역시 1BTC 당 0.46% 내리며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밖의 리플, 도지코인, 에이다, 솔라나 등의 알트코인도 24시간 전보다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더리움의 다양한 거래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어떤 방법이 가장 합리적이고 안전한 방법인지 확인해 보도록 합시다.


이더리움, ETH란?

이더리움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계약 기능을 구현하는 분산 컴퓨팅 플랫폼으로 티커는 ETH입니다. 초반 이더리움이 출시됐을 당시,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알트코인이라는 의미로 ‘비트코인 2.0’라고 불리기도 했는데요. 엄밀히 따지자면 이더리움은 플랫폼으로 이더리움이 제공하는 이더(Ether)는 암호화폐로 구분됩니다. 이때 이더는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암호화폐로서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이더리움은 이러한 구분 없이 암호화폐의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정확히 디앱(DApp)을 배포할 수 있는 분산 응용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써 하나의 오픈소스 프로젝트입니다. C++, Go 언어로 개발된 이더리움 플랫폼은 개발자들의 다양한 디앱 구축을 지원합니다.

이더리움은 스마트 계약 기능을 구현해 각 사물과 수많은 주체들의 계약을 채결하는 자동화된 경제생활을 누릴 수 있는 가능성을 부여합니다. 이는 비트코인이 사용된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 위에 화폐 거래 기록 이외에도 계약서 등의 추가 정보를 기록할 수 있다는 점을 착안한 것인데요. 실제로 전자화폐의 기능과 더불어 솔리디티(Solidity) 등의 튜링 완전성을 갖춘 확장용 언어를 이용해 스마트 계약을 작성하고 이를 여러 분야에 접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더리움은 최근, 더머지(The Merge)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작업증명(PoW) 방식에서 지분증명(PoS) 방식으로 변경된 바 있습니다.


ETH시세, 거래 방법은?

이더리움의 거래 방법은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구분됩니다. 거래소를 이용하는 장내거래와 거래소 바깥에서 개인끼리 거래가 진행되는 장외거래(OTC)가 있습니다.

ETH는 현재 전일대비 소폭 하락한 가격의 220만 원 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거래소마다 적은 차이를 보이고 있으나 거래가는 대체로 비슷한 듯한 모습인데요. 이는 일반적으로 암호화폐 거래소를 이용할 시 적용되는 가격입니다. 하지만 거래소 별로 부과되는 수수료율과 매수세는 천차만별이라 어떤 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는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런 제약이 많은 거래소를 피해 많은 분들이 장외거래, OTC거래로 몰리고 있는데요. OTC란 Over The Counter 이란 뜻으로 장 이외의 모든 거래를 말합니다. 대개 많은 물량을 가지고 있는 투자자들을 통해 거래가 진행되는 방식이며, 반대로 큰손 투자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그 이유는, 거래소의 매수세 문제에 있습니다.

거래소를 통해 코인을 대량 구매하게 되면 시장은 해당 코인의 유통량의 급변으로 감지, 시세가 요동치게 됩니다.

때문에 원하는 물량을 예약만 걸어놓은 채 변하는 가격을 보고 있어야 하는 상황이 마주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원하는 가격과 물량을 고정해놓고 거래를 할 수 있는 개인거래, OTC 거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큰손 투자자가 아닌 일반적인 투자자들 역시 이 OTC 시장으로 뛰어들고 있는데요. 실제 OTC 시장은 암호화폐 거래소보다 3~4배 정도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즉, 암호화폐 거래소를 기준으로 측정되는 거래량에 수배되는 양이 이 OTC 시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건데요.

시장 규모와는 달리 위험 대책이 마련되지 않아 주의가 필요한 곳이기도 합니다. 오직 개인끼리 이루어지는 P2P 거래기 때문에

아무리 신원을 확인하고 개인 지갑을 이용한다고 해도 위험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특히 이런 상황에서 자금 피해를 입었을 경우 합당한 처벌을 기대할 수 없다는 게 가장 큰 문제점으로 꼽힙니다.


코인 키오스크 애플비트로 이더리움 거래하기

이러한 여러 문제점을 피해 최근 코인 키오스크 “애플비트”의 사용이 급증했다고 합니다.

애플비트는 국내 최초 암호화폐 거래소로 기존 코인 거래의 불편함을 제거합니다.

애플비트는 일상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형태로

제작된 코인용 키오스크로 비대면 직거래가 가능합니다.

일종의 암호화폐 거래소로써 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 abbc, STRM 등의 코인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반면 간단하고 확실한 본인 인증을 통해 기존 불편했던 거래소 절차를 간소화하고 수수료 비용을 대폭 낮췄습니다. 또한 최소 30만 원에서 5,000만 원 범위의 폭넓은 거래가 가능해 OTC 거래의 장점을 살렸는데요. ATM 기능이 아닌 주문서 역할을 이행하기 때문에 기기 결함으로 인한 자금 손실의 피해를 미연에 차단합니다.

또한 애플비트는 단순한 조작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을 확보합니다. 셀프 빨래방이나 무인 아이스크림 매장, 카페 등, 설치된 위치 역시 고객 생활권 위주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곧 위치 기반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해 가까운 지점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니 관련된 문의는 고객 센터를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궁금한 사항이나 관심 내용 문의가 가능하니 공식 홈페이지와 더불어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