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블루칩NFT 크레이지리치옐로우

이더리움 블루칩NFT 크레이지리치옐로우

이더리움 블루칩NFT 크레이지리치옐로우

 

간만에 NFT 관련 포스팅!!!

최근 미국의 #자이언트스텝 (기준금리 한번에 0.75%p인상)으로

주식시장도 그렇고 코인시장, 이와 연계된 NFT시장도 #베어마켓 (Bear Market) 분위기가 역력하다.

하지만 해외 이더(Eth)기반 #블루칩NFT 들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미래 가치를 위한 포석이 한창인 듯하다.

(참고로 주로 해외 NFT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해외 대표 블루칩 NFT프로젝트들

실제로 나 역시 손해도 보고, 여전히 묶인(?) NFT도 있지만

최근 베어마켓 속에서도 멘징 이상의 큰 기쁨을 준 두 프로젝트가 있었으니..

1. 포저스 (Posers) : 이더리움 POW 시절 크립토펑크가 있다면 POS 머지 이후 첫 이더기반 NFT프로젝트 포저스!

현재는 거래가 다소 주춤하지만 여전히 커뮤니티는 활발히 전개중

2. 제뉴인언데드(Genuine Undead) : 민팅부터 엄청난 픽셀아트로 각광을 받았던 플젝, 베어마켓에서 좀비들이 더욱 강력해진 듯하다. Rise and Shine이라는 문구가 정말 맘에 든다.

참으로 고마운 녀석들이다.ㅋ

이들 플젝의 공통점은 포스팅 초반에 공유한 블루칩NFT홀더들이 초기 민팅때부터 대거 참여했거나, 민팅 이후 대거 몰렸다는 점이다. 역시나 고래들은 어느 시장에서나 존재한다;;;

트위터에서 우연히 발견하게 되어 그 가능성을 보게된 국내 NFT프로젝트가 있었으니,

(참고로 처음엔 국내 플젝인 줄 몰랐다)

크레이지 리치 옐로우 (Crazy Rich Yellows:CRY)

갠적으로 영화, 게임 등 이름이 길면 기억을 잘 못하는데 강렬한 노란색이 크게 인상적이다.

황금과 부를 상징하는 노란색 플젝답게 지향점은 ‘부(Rich)’와 ‘재미(Fun)’였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CRY 공식 홈페이지 첫 화면 모습

운이 좋게도 민팅 전에 포착되었다.ㅎㅎㅎ

그것도 프리Free민팅!

이번주 일요일(10/23) 우리 시간으로 오후 1시 (미국 동부 기준으론 00시)에 민팅 예정이고,

다음주 금요일(/10/28)에 리빌(이미지 오픈) 된다고 한다. 관심있는 이웃님들은 참고!

그럼 이곳은 어떤 곳일까?

홈페이지와 백서를 보고 간략히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 나라 이름은 #옐로우랜드(Yellow Land), BAYC #5930 홀더인 옐로우맨이 건국한 나라인 듯하다. 그의 정체는 확인할 수 없었다. 참고로 설립자가 상당한 고래(Whale)인 듯하다. 나는 그의 지갑에서 BAYC를 비롯하여 상당한 글로벌 메이저 NFT들을 봤다.

홈페이지 상에 옐로우랜드와 옐로우맨에 대한 썰을 볼 수 있다.

  • 홀더들이 직접 투표하여 초대 대통령을 뽑는다고 한다. 대통령 임기는 3개월!

CRY 백서 내용중

  • 당연히 운영을 잘하고 인기가 많으면 무한 연임도 가능하다고 백서에 표기되어 있다.

대통령이 되면 부통령도 임명할 수 있고, 무엇보다 옐로우랜드 발전을 위해, 국민들 재미를 위한 이벤트를 준비하는 게 매우 중요한 듯하다.

  • 무엇보다 대통령이 되면 NFT크리에이터 로열티의 절반을 마치 월급처럼 받게 된다는 문구가 무척이나 끌렸다.

본 플젝의 크리에이티브 로열티(Creaor fees)가 5%였는데, 예를 들어 월간 거래액이 500ETH이면 25Eth의 절반이 대통령의 월급여로 지급된다는 얘기다. 현재 이더 가격을 반영하여 원화로 환산해보면 약 2,300만원 수준!

물론 CRY가 많이 활성화되어야 한다는 전제지만…ㅎ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한 예일 뿐이니 참고만 하기 바란다.

다음 옐로우맨은 누구일까요?ㅎㅎ 당신도 대통령이 될 수 있습니다?

  • 잠깐 PFP 캐릭터를 보면 마치 #심슨가족#크립토펑크 의 콜라보 느낌도 난다.ㅎㅎ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 실제로 갠적으로 24×24 픽셀아트를 매우 좋아한다.

이웃님들의 느낌, 생각은?ㅋ

  • 홈페이지 상에 대통령 선거 절차도 설명되어 있다. 전체 레어리티는 일반, 레어, 유니크 3종으로 구분되는데, 백서를 보니 투표시 일반 홀더는 1표, 레어 홀더 4표, 유니크 홀더는 9표의 투표권을 갖는다고 한다.

  • 참고로 전체 민팅NFT수는 5,600개이며 그 중 일반 5,000개, 레어 500개, 유니크 100개라고 한다.

(탄핵소추권은 유니크홀더와 운영진들에게 있는 듯하다)

  •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CRY 백서를 꼭 참고해보기 바란다.

백서 목차만 보면 마치 정치&경제 교과서 느낌이 나는데,

내용은 무척이나 쉽고 흥미롭다.ㅎ

CRY 트위터 계정 모습, 벌써 팔로워수가 7천명 육박

https://twitter.com/crazyrichyellow

끝으로 내가 CRY NFT에 관심을 갖게 된 주된 배경은 바로 홈페이지 하단에 있다.

1. 운영자(혹은 운영사)가 #BAYC, #MAYC, #클론엑스, #문버드 등 글로벌 블루칩 NFT커뮤니티에 속해 있다는 점

– 이들이 CRY홀더가 될 수도 있고, 사업 확장 가능성도 높다

2. 운영사인 #블랭크코퍼레이션 이 소프트뱅크벤처스와 롯데호텔, 크림(네이버 자회사)으로부터 상당한 금액을 투자받은 점

– 참고로 소프트뱅크벤처스는 과거에 국민게임 애니팡을 개발한 #선데이토즈 투자로 상당한 수익을 거둔 것으로도 유명하다. 또한 롯데호텔이 투자한 NFT라면 오프라인 상에서도 홀더 혜택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든다.ㅎ

3. 자연스런 DAO시스템 도입(onboarding effect?)

– 딱딱한 DAO(탈중앙화된 자율조직 : 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를 대통령 선거와 운영권 등으로 마치 홀더 미션으로 잘 그려 넣은 점이 와닿았다. 당연히 대통령 권한과 보상에 대해서도 큰 매력이 있는 듯하다.

NFT의 가치는 민팅 이후가 정말 중요한데 커뮤니티가 지속적으로 활성화되고 대통령이 바뀔 때마다 Refresh효과도 클 것으로 보여, 재미와 최소한의 가치(FP영향)가 자연스럽게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투자 권유는 결코 아니며 지극히 주관적인 소견이니 참고만 하기 바란다.

(어차피 Free Minting이라 부담은 제로)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