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027 비트코인 시황

221027 비트코인 시황

#비트코인 시황 – 4시간봉 차트

최근 19000달러에서 20000달러까지 상승한 비트코인이 여기저기 기사가 쏫아져 나오는데…

최근 나스닥의 상승때문이 아닐까? 라고 생각을 해보고…

현재로썬 20500불을 지지하지 못한다면 다시 내려가지 않을까 생각을 해본다.

앞으로 당분간은 19K ~ 21K의 박스권은 계속되지 않을까?(라고 조심히 생각해본다.)

#김치프리미엄 현황

현재 김프는 마이너스로 투자하기에 매력적인 구간이라 할지라도 달러가 1400원 이상이다 보니 원화환산으로는 매력적이지 않는 구간이다.

달러가격이 다시 내려온다면 그만큼 원화대비 가격이 떨어질것이기 때문…

하지만 2만달러의 현 시점에 굳이?라고 생각을 한다면 조금 더 기다려볼 필요도 있지 않을까?(라고 조심히 판단해본다.)

FEAR & GREED INDEX

현재도 공포구간이다.

굳이 급하지 않으면 조심히 관망만 해보자.

Bitcoin Monthly Returns(%)

10월엔 약간의 상승은 있었다.

11월엔 아무래도 어느정도 상승은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뭔가 트리거가 나와줄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굳이 바라진 않는다.

기간별 상승 알트코인들

#도지코인 이 최근 20%이상 상승을 하면서 1위를 자리하고 있는데 1년을 보면 -63%였다.

#폴리곤 이 2위로 뒤에 있는데 개인적으로 폴리곤 코인은 마음에 든다 꾸준하고 많은 하락도 없이 상승율은 좋다.

마치며

도지파더 일론머스크가 트위터 인수가 임박해오면서 도지코인이 단기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는데 아깝다고 생각말고… 어차피 도지코인 트위터에서 사용하려고 산거 아니지 않은가…

차익실현을 위해서는 시장의 수급이 되야 하는데 아직은 뚜렷한 수급이 보이지 않고 증시 또한 마찬가지다.

증시가 어느정도 풀리면 그때 투자해도 늦지 않을까라고 내 자신도 생각하고 있고, 시드는 CMA에 안전하게 넣어놓았다.

시장의 겨울이 지나면 시드의 100%를 투자하는 날이 오는 그때까지 관망만하고 있는데 사실 아깝긴 하지만 그렇다고 무턱대고 투자를 할 수는 없는 상황이다.

자신이 무직이고 트레이더로 왠종일 PC 앞에 앉아서 차트를 볼 수 있다면 모를까… 봉급쟁이들은 좀더 지켜보도록 하자 ^^;;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 6가지 캔들차트 패턴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