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16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2022년 9월16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17:56

카이버스왑, ETHW 체인 연동 및 ETHW 스왑 지원

탈중앙화 유동성 네트워크 플랫폼 카이버네트워크(KNC) 산하 토큰 스왑 플랫폼 카이버스왑(KyberSwap)이 향후 1개월간 이더리움 하드포크 체인 ETHPoW 연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

에 따라 사용자는 DEX 애그리게이터(aggregator)를 활용, ETHW 토큰을 스왑할 수 있다.

이는 12일 진행한 커뮤니티 투표의 결과로, 1개월 기간 만료 후 카이버스왑은 지분증명(PoS) 기반 ETH만을 공식 지원할 예정이다.


17:39

이더리움 L2 네트워크 TVL, 50억 달러 붕괴

이더리움 L2(레이어2) 네트워크 내 암호화폐 락업 예치금(TVL) 규모가 16일 기준

약 49억 달러를 기록하며 50억 달러선을 내줬다.

전주 대비 약 9.65% 감소한 수준이다.

현재 아비트럼원이 25.2억 달러의 TVL을 기록하며 L2 네트워크 중 가장 높은 TVL을 나타냈으며, 옵티미즘이 14.1억 달러, dYdX가 4.64억 달러로 뒤를 이었다.


17:25

엘살바도르 부켈레 대통령, 재선 도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엘살바도르의 나입 부켈레(Bukele)대통령이 2024년 재선에 도전한다.

비트코인(BTC) 지지자인 부켈레 대통령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지정한 인물이다.

포춘은 연말 엘살바도르 BTC 채권 유통이 시작될 전망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17:16

장현국 “중동·북아프리카 블록체인 존재감 키운다”

이데일리에 따르면,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최근 두바이에서 포브스 중동과의 인터뷰 중 “중동의 강력한 커뮤니티를 목표로, 중동과 북아프리카 투자를 강화하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그는 “현재 중동의 블록체인 기술 시장은 시작단계이지만, 중동과 아시아가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의 중심지가 될 수 있다고 믿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위믹스는 게이머와 개발자 모두가 선택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올해 말까지 위믹스 플랫폼에서 100개의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WEMIX는 현재 2.55% 내린 1.9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7:10

수천억 원대 코인 환치기 또 나왔다

한국일보에 따르면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에서 해외보다 비싸게 코인이 팔리는 점을 노리고 수천억 원의 외환거래를 한 중국인과 중국계 한국인들이 검찰에 적발됐다. 이들은 코인을 팔아 얻게 된 뭉칫돈을 해외로 보내려고 유령법인 여러 곳을 만든 뒤 시중은행에는 정상적인 무역거래 대금인 것처럼 속였다. 4,000억 원을 해외로 송금했다. 이들은 불법 외환거래를 도운 대가로 수십억 원의 수수료를 챙긴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지검 반부패수사부(부장 이일규)는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 위반과 외국환거래법 위반 등 혐의로 중국계 한국인 A씨 등 2명과 중국인 B씨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16일 밝혔다.


17:06

소시오스닷컴, ‘2022 발롱도르 어워드’ 파트너 타이틀 획득

칠리즈(CHZ) 산하 팬토큰 플랫폼 소시오스닷컴이 2022년 발롱도르 어워드의 공식 파트너 타이틀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2년 연속 파트너 타이틀이다. 발롱도르 어워드는 글로벌 축구 시장에서 가장 빛난 1인에게 수상되는 개인상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2022년 발롱도르 어워드 시상식에서는 소시오스닷컴의 로고가 노출된다. 또 소시오스닷컴은 팬 토큰 보유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 시상식의 VIP 티켓을 전달할 예정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CHZ는 현재 6.87% 오른 0.19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6:52

美 법무부, 암호화폐 스캠 ‘IGObit’ 주동자에 징역 42개월 선고

파이낸스매그네이츠에 따르면, 미국 법무부(DOJ)가 미국 워싱턴에 거주하고 있는 암호화폐 스캠 주동자 아사 세인트 클레어(Asa Saint Clair)에게 최근 징역 42개월형을 선고했다. 이와 관련 DOJ는 “클레어는 최소 60 명의 투자자를 속여 불법 암호화폐 투자 사기 프로젝트 ‘IGObit’에 투자하도록 유도했다. 그는 투자금을 개인적인 용도로 남용했고, 프로젝트가 UN과 제휴하고 있다는 거짓 정보를 투자자들에게 흘렸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는 앞서 지난 3월 암호화폐 스캠 IGObit의 창업자가 사기 혐의에 대한 유죄 판결을 받았다고 전한 바 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