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블록체인 업계에서도 원격근무 본격화

코로나19 블록체인 업계에서도 원격근무 본격화

코로나19 블록체인 업계에서도 원격근무 본격화

원격근무의 본격화

안녕하세요. 해시코리아입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로 원격근무가 본격화 될 것이라는 소식이 있는데요.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도 재택근무 관련 주식에 매수세가 몰려

알서포트의 경우 3일 단일가 매매 진행 중입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글로벌 주요 지수도 하락 중에 있고요. 월스트리트 주요 지수들 역시도 급락에 있지만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한 원격 회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역시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1월 21일부터 40% 이상 상승하며 지수와 디커플링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위치한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은 온라인미팅, 채팅 및 웨비나 클라우드 플랫폼, 화상 및 음성 회의 등을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코로나19 블록체인 업계에서도 원격근무 본격화

블록체인과 암호 화폐 업계 대응을 살펴보면 임직원 원격근무 전환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카카오그라운드엑스, 두나무, 코인플러그 등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목적으로 하여 적극 대응하고 있는 것입니다.

 sk텔레콤과 kt 역시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에 들어갔고요.

LG유플러스는 대구 경북 지역 사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결정하였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에서도 원격근무로 전환되는 움직임입니다. 게임업계 엔씨소프트는 유급 휴무에 있고 위메이드가 처음으로 재택근무를 시작했습니다. 네오위즈와 카카오게임즈에서도 26일부터 전사 재택근무로 전환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이렇게 많은 기업들이 원격 근무에 돌입하게 되면서 원격 근무와 재택근무가 업무 효율에 상당히 효과적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블록체인 업계에서도 원격근무 본격화

재택근무의 효율

재택근무를 대면업무에 익숙한 국내 기업 문화 특성에 비추어 본다면 상당히 낯선 것일 텐데요.

재택근무를 선호하는 입장에서는 집에서 일을 하니 집중이 더 잘된다는 점과

출퇴근에 소요되는 준비 시간과 비용이 절약될 수 있어 긍정에 있고,

재택근무에 대한 부정적 의견은 가족과 함께 생활하는 공간에서 업무를 볼 경우 집에 아이가 있거나 부모님과 함께 생활을 하고 있다면 업무에 집중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공과 사가 분리되지 않은 환경에서 적응이 어렵다는 내용들도 있습니다. 평소 혼자서 일하는 것을 즐긴 쪽에서는 재택근무와 원격근무가 반가울 것이고 집에서 일을 하기가 어려운 상황에 있는 사람들은 오히려 회사에 출근하여 일을 하는 것을 원하는 듯합니다. 워킹맘쪽에서는 아이를 돌볼 수 있다는 것으로 육아와 일을 함께할 수 있어 특별히 꼭 필요한 대면 업무가 아니라면 재택근무 문화가 자리 잡기를 희망한다는 의견에 있습니다.

원격관리 시장의 관심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과 함께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계기로 텔레워크가 주목받고 있고 원격관리 시장에 대한 관심이 큽니다.

성장을 지속해 온 국내 기업은 최대 실적에 대한 기대를 받기에 충분하고

사무실이 아닌 다른 곳에서 업무를 볼 수 있다는 것이 기업 문화로 정착되기를 희망하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여기에서 눈여겨 볼 기업이 바로 알서포트입니다. 알서포트는 2001년 설립된 원격관리 솔루션 분야 아시아 최강자로 불립니다. 일본에서 1위 자리를 놓친 적이 없다는 것이 바로 이유입니다. 제품의 완성도를 포함하여 파트너사와의 끈끈한 유대관계가 비결에 있다고 전해집니다. 최근 4년간의 매출과 영업이익에 성장을 해왔다는 것이 확인되고 있고 작년 3분기 매출 200억에 영익 40억을 기록하였습니다. 만일 글로벌 원격 근무 장려 분위기가 계속되면 회사의 성장성은 더욱 주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알서포트의 최근 투자자 매매동향을 보면 기관 쪽에서 매수하여 상승된 것이

확인되고 하락에 기관들은 매도하여 차익을 하였습니다.

차트를 보면 2019년 6월 상승후 특별한 거래 없이 주가가 하락하였고

기술적 반등이 제대로 나오지 않은 채 저점을 다지고 다시 상승되었습니다. 물론 상승되기 전에 봉의 길이가 커졌고 이동평균선의 역배열 움직임이 포착되었습니다. 그리고 강한 거래량이 동반된 음봉이 만들어지며 세력들의 이탈로 짐작해 볼 수 있었으나 단일가에 들어가면서 미수로 샀던 개인들의 물량을 털어내는 것이 아닌지 의심해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과거 암호 화폐 관련주로 비대면 계좌 개설 인증기슬 보유가 부각되기도 했었습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증시는 크게 하락되고 있고 그렇기에 암호 화폐 쪽으로 관심을 가져보실 수 있겠는데요. 지금까지 증시 하락과 반대로 움직였던 금과 비트코인이 이번에는 크게 힘을 못 쓰고 있습니다. 성공투자바랍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