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08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2022년 7월08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17:42

북유럽 거래소 NBX, 암호화폐 캐시백 비자카드 출시

북유럽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NBX가 현지 핀테크 기업 Enfuce와 파트너십을 체결,

비자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를 출시한다고 핀엑스트라가 전했다.

해당 카드 소지자는 암호화폐로 상품 구매 시 일정 금액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


17:34

전미연방신용조합, 美 상무부에 CBDC 발행 리스크 경고

핀볼드에 따르면 전미연방신용조합(NAFCU)가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상무부에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 리스크를 우려하는 내용의 서한을 보냈다. NAFCU는 “CBDC를 개발하는데 드는 비용적 리스크가 크다. 발행 시 이점이 이를 극복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금융 포용 촉진 등 CBDC 발행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다른 대안이 있다. 공공(public) 결제 시스템과 민간 결제 시스템 옵션 등”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NAFCU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에도 CBDC 발행이 재정 안정성을 약화시킬 수 있다고 경고한 바 있다.


17:06

영국금융감독원 국장에 홍콩증권선물위원회 위원장 선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애슐리 앨더 홍콩증권선물위원회(SFC) 위원장이 영국금융감독원(FCA) 국장에 선임됐다. 그는 지난 2011년 10월부터 SFC를 이끌었으며 홍콩 지역 디지털 자산 규제 도입을 담당한 바 있다. FCA 측은 “앨더가 SFC 위원장직에서 물러나고, 니크힐 라티(Nikhil Rathi) 국장과 함께 FCA를 이끌 것”이라며 “내년 1월 정식 취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FCA는 지난 2020년 자금세탁방지 및 테러 방지법에 암호화폐 회사를 적용시키고 이를 감독하고 있다.


17:00

아칼라, 파라체인 상 프로토콜 활용 aUSD 유동성 배분 시스템 도입

폴카닷(DOT) 기반 디파이 프로젝트 아칼라(ACA)가 8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타피오프로토콜(Tapio Protocol), 타이가프로토콜(Taiga Protocol) 등 파라체인 상 프로토콜을 활용해 폴카닷(DOT) 및 쿠사마(KSM) 네트워크에 aUSD 유동성을 배분하는 ‘IADS’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IADS 초기 제안에서는 유동성 효율 제고를 위해 aUSD를 타이가프로토콜 내 3풀(USDT-USDC-aUSD)에 직접 예치, 부족할 수 있는 유동성을 우선 해결한 뒤 3풀의 LP 토큰인 3USD를 뒷받침하는 자산으로 역할을 한다. 이와 관련 아칼라 측은 “IADS 도입으로 안정적인 스왑 LP 토큰을 통한 aUSD 발행량 증가가 가능하다. 또 보다 다양한 마켓플레이스에서 차익거래 기회를 제공해 aUSD의 달러 페깅 안정성이 보강되며, 아칼라는 프로토콜로부터 거래 수수료를 수취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아칼라/카루라 및 파라체인 생태계에서 aUSD 발행량이 증가하면 결과적으로 폴카닷 및 쿠사마 체인의 유동성 부트스트랩을 지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ACA는 현재 2.50% 오른 0.248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6:53

미 연방예금보험공사, 보이저디지털 허위 광고 여부 조사 착수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최근 파산 신청을 한 보이저디지털이 과거 FDIC를 내세워 허위 광고를 하지 않았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FDIC 대변인은 목요일 이메일을 통해 “(보이저디지털과 협업했던) 메트로폴리탄커머셜뱅크(Metropolitan Commercial Bank, MCB)는 FDIC에 가입돼 있는 반면, 보이저디지털은 미가입 상태”라며 “이에 따라 FDIC 예금 보험은 보이저디지털의 채무불이행, 파산, 인출 중단 등으로부터 고객 자산을 보호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이는 앞서 보이저디지털이 자사 홍보자료에서 “보유 중인 미달러는 은행과의 파트너십에 따라 FDIC 보험에 가입돼 있다”고 주장했던 게 허위사실임을 명확히 한 것이다. 현재 보이저디지털 웹사이트에는 기존 “회사 또는 파트너 은행이 파산 시 고객 자금은 보호받을 수 있다”에서 “고객의 달러 예치금이 손실을 입은 경우 전액 상환(최대 25만달러)을 보장한다”로 안내글이 수정된 상태다. 수정한 이유를 묻는 매체의 질문에 보이저디지털은 답변 거부했다. 한편, 보이저디지털이 보유한 현금 중 3.5억달러 이상 보관 중인 MCB도 최근 성명을 발표, “FDIC 적용 범위는 은행 파산에 한정된 것으로 그 외 보이저디지털 파산, 암호화폐 및 기타자산의 가치손실은 보호대상이 아니다”라고 강조한 바 있다.


16:37

러 하원 금융위원장 “모스크바 증권거래소, 암호화폐 거래소 출범 최적의 플랫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러시아 은행협회장이자 국가두마(하원) 금융위원회 위원장인 아나톨리 악사코프(Anatoly Aksakov)가 최근 기자회견에서 “러시아 최대 증권거래소인 모스크바 거래소는 암호화폐 거래소 부문을 유치하기 가장 좋은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모스크바 증권거래소는 러시아 중앙은행의 규제 관할 아래 있기 때문에 자체 암호화폐 거래 부문 출범에 가장 적합하다. 러시아의 암호화폐 거래소는 중앙은행의 엄격한 관리감독 하에 출범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