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09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17:36
자메이카 상원, CBDC 법정화폐 인정 법안 통과
블록웍스에 따르면 자메이카 상원은 중앙은행의 CBDC를 발행을 허용하고, 이를 법정화폐로 인정하는 내용의 법안을 통과시켰다. 해당 법안은 가상화폐(virtual tokens)를 법정화폐로 간주한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앞서 코인니스는 자메이카 중앙은행이 올 여름 CBDC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17:04
빗썸·업비트, MBL 투자유의 종목 지정
빗썸이 오늘 무비블록(MBL)을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했다고 공지했다. 재단에서 공지 및 공시를 통해 발표한 2분기 MBL 토큰의 유통량과 실제 유통량이 상이한 것으로 확인됐다는 이유에서다. 유의종목 지정에 따라 MBL의 입금은 오늘 18시부터 일시 중단된다. 이날 업비트도 MBL을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한다고 공지했다.
17:02
코인원, HIBS·MBL·TOROCUS 유의종목 지정
코인원이 힙스(HIBS), 무비블록(MBL), 토로커스(TOROCUS)를 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고 공지했다.
16:19
분석 “BTC 아직 바닥권 아냐…추가 붕괴 가능성 높다”
암호화폐 애널리스트인 윌리 우(Willy Wo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BTC가 아직 바닥을 확인하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역사적으로 주기적 바닥에서는 BTC보유자의 60%가 손실을 보는 경향이 있는데, 이번에는 47%만이 손실을 입은 상황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피해가 있을 수 있다. 특히 BTC는 기관들의 대량 매수를 보고 있으나 이는 아직 가격을 뒷받침 하기에는 충분하지 못한 것으로 판단된다. 트레이더 대다수는 우려스러운 거시 환경을 고려해 더 낮은 가격에 매수하는 것을 여전히 주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주 미국의 인플레이션 수치가 이전보다 악화할 경우, 미국 연준은 더 강력한 긴축 정책을 펼칠 수 있는 탓에 시장에서는 폭락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AD
와이즈비트코인, VerifyVASP 얼라이언스 합류
15:29
채굴자 BTC 보유량, 11월 이후 매달 5000~8000 BTC 감소
글래스노드 주간 인사이트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이후 비트코인 채굴자의 수익이 감소하고, 지출이 증가하면서 채굴자 BTC 보유량은 매달 5000~8000 BTC가 감소했다. 비트코인 채굴자 수익 평가 툴 푸엘 멀티플(Puell Multiple) 지표는 현재 0.66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채굴자들이 카피출레이션(투자자들이 모든 희망을 버리고 투매에 나서는 것) 기로에 놓여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푸엘 멀티플 지표는 일반적으로 약세장 초기에 0.6~1.0을 나타내는데, 이는 채굴자 소득이 전년 평균보다 40% 낮은 상태를 의미한다. 이후 카피출레이션이 발생하는 장기 약세장 후반 해당 지표는 0.5 이하로 떨어진다.
15:18
엘뱅크, 오늘 20시 COOPS 상장
엘뱅크(LBank)가 오늘 20시 이노베이션존 USDT 마켓에 COOPS(Coops.Finance) 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17시 오픈된다.
15:16
테라 커뮤니티, 생태계 프로젝트에 LUNA 공급량 0.5% 자금지원 제안
테라 커뮤니티가 생태계 프로젝트에 LUNA 총 공급량의 0.5%를 자금지원하는 제안 ‘Prop 446’ 투표를 시작했다. 해당 자금을 받기 위한 자격은 다음과 같다. 테라 클래식에서 1) 시장 적합성을 갖추고 일정 규모 TVL을 달성한 프로젝트 2) 시장 적합성은 갖췄지만 TVL 측정이 어려운 프로젝트 3) 시장 적합성을 갖추지 못한 프로젝트. 제안 통과 시 이 같은 프로젝트에게 각각 250만 LUNA, 100만 LUNA, 150만 LUNA가 제공된다. 자금을 받은 프로젝트 중 1년 내 제품을 출시하지 않을 경우 자금을 반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