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01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2022년 4월01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18:24

엄브렐라 네트워크, 아키타와 파트너십 체결

탈중앙화 디파이 오라클 프로젝트 엄브렐라 네트워크(UMB)가 공식 채널을 통해

밈코인 프로젝트 아키타(AKIT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엄브렐라 오라클 사용자는 AKITA 토큰 가격 레이어2 데이터를

이더리움 및 아발란체 블록체인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UMB와 AKITA는 향후 웹3 관련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코

인마켓캡 기준 UMB는 현재 13.99% 내린 0.117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8:18

대퍼랩스 개발팀, 플로우 거버넌스 툴 ‘CAST’ 출시

NFT 특화 블록체인 플로우(FLOW) 공식 커뮤니티에 따르면, 플로우 개발사 대퍼랩스(Dapper Labs) 개발팀이 플로우 거버넌스 의사결정 도구 ‘캐스트'(CAST)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4월 플로우 커뮤니티는 4월 첫 거버넌스 제안 투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대퍼랩스 측은 “캐스트와 거버넌스 투표 메커니즘 도입은 플로우 퍼블릭 거버넌스의 새로운 출발점이다. 궁극적으로 플로우 네트워크의 성장을 위해서는 프로젝트, 개발자, 전체 커뮤니티를 융화시키기 위한 도구가 필요하다. 캐스트는 스냅샷 2(Snapshot 2)의 기존 포크를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현재 알파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FLOW 보유자는 FLOW를 스테이킹하거나 위임해 거버넌스 제안에 투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FLOW는 현재 7.64% 내린 6.6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7:58

팬텀 갤럭시 “며칠 간 민팅 계획 없다.. 봇/서버 취약점 인지”

애니모카브랜드 산하 NFT 게임 팬텀 갤럭시(Phantom Galaxies)는 (이번 다수 NFT 프로젝트 디스코드 해킹과 관련해) “손상된 봇 및 서버 취약점과 관련된 현재 상황을 인지하고 있다. 이에 대한 우려로 앞으로 며칠 동안 아무 것도 민팅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서프라이즈 (이벤트나) 스텔스 민팅은 절대 하지 않는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현재까지 디스코드 서버가 해킹된 NFT 프로젝트는 BAYC, 두들스, 뇨키 클럽, Shamanz, Zooverse, Dreadfuls, Freaky Labs, Kaijukingz 등 8개로 집계됐다.


17:49

보안업체 “NFT 프로젝트 디스코드 해킹 소스, 캡챠봇 아닌 티켓 툴”

4월 1일 다수 NFT 프로젝트 디스코드 공식 계정이 해킹돼 피싱 피해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디스코드 보안 코딩 솔루션 센티넬(Sentinel) 설립자 Serpent가 “해킹 공격의 실제 소스는 (기존에 언급한 캡챠 봇이 아닌) ‘티켓 툴’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디스코드 봇 티켓 툴(Ticket Tool)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add 명령에 대한 최근 업데이트에서 일부 취약점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부분을 취약점이 없는 이전 버전으로 되돌렸다. 이번 사안을 자세히 조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17:45

디스코드 해킹 NFT 프로젝트, 현재까지 총 8개

외신에 따르면 현재 디스코드 서버가 해킹된 NFT 프로젝트는 BAYC, 두들스, 뇨키 클럽, Shamanz, Zooverse, Dreadfuls, Freaky Labs, Kaijukingz 등 8개로 집계됐다.


17:32

빗썸 4/1 CSPR 입출금 일시 중단..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빗썸이 4월 1일 18시 캐스퍼(CSPR) 재단의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인해 일시적으로 캐스퍼(CSPR)의 입출금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네트워크 안정성이 확보되는 대로 입출금 서비스가 재개될 예정이다.


17:08

비트코인-S&P500 상관계수 0.9까지 상승

비트코인과 미국 주식시장 간 상관계수가 1분기 마지막 날인 3월 31일 기준 0.9까지 상승했다고 코인포스트가 전했다. S&P500지수는 지난 1분기 5.5% 하락했고, 비트코인 가격의 1분기 하락폭 역시 2%를 기록했다. 비트코인-S&P500지수 상관계수는 1이 완전한 상관, 음수는 역상관관계를 나타낸다. 상관계수의 값이 1 또는 -1에 가까울 수록 두 변수 사이의 연관성이 크고, 0에 가까울 수록 매우 약함을 의미한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