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31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2022년 3월31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18:16

빗썸 4/4 새벽 서비스 점검

빗썸이 4월 4일 0시~7시반 서비스 점검을 실시한다고 공지했다. 전체 서비스 이용이 중지된다.


18:13

크립토닷컴-카들리틱스 파트너십… 결제 시 10% 리워드 추가 제공

크립토닷컴(CRO)이 캐시백 플랫폼 카들리틱스(Cardlytics)와 파트너십을 체결,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파이넥스트라가 전했다.

미국 내 크립토닷컴 비자카드 소지자는 카들리틱스 가맹점에서 결제 시 기존 보상 외에

최대 10% 리워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가맹점에는 아디다스, 코스트코, H&M, 쉐이크쉑 등이 있다.


18:10

도지코인 공동 설립자 “DOGE 개발해 ‘고작’ 360만원 벌었다”

도지코인(DOGE) 공동 설립자 빌리 마커스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나는 시가총액이 800억 달러에 달하는 코인을 개발하면서 고작 3,000 달러(약 364만2000원)만 벌었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그는 “물론 나도 이 상황이 달갑지만은 않다. 그래도 사기를 치며 수백만 달러를 버는 사람들이나, 일면식도 없이 나를 공격하는 사람을 보면서 위안을 얻었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번 돈이 적다고 힘들다고 하소연하는 것이 아니다. 2015년 집세를 내려고 암호화폐를 팔았을 때를 제외하고 재정적으로 그럭저럭 괜찮은 편이다. 다만, 도지코인 개발 후 8년이 지난 지금 ‘왜 자신을 더 부자로 만들어주지 않느냐’라고 나를 공격하는 사람들이 불쾌하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앞서 시바이누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대해 “이더리움으로 가짜 랜드를 판매한다고 해서 암호화폐의 유용성이 향상되진 않을 것”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17:56

외신 “테라, BTC 매수로 이미 1.65억 달러 수익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테라(루나, LUNA) 관련 지갑들을 분석한 결과, 테라가 올 1분기 BTC 매집을 시작한 이후 관련 지갑 내 자산 가치가 약 1.65억 달러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1일 보도했다. 한편 도권 테라 공동 창업자는 3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테라의) BTC 매입으로 가격을 움직일 수 있다면, BTC는 준비금으로 적합하지 않다. 다행히 BTC는 중립적이고, 누구도 신경쓸 필요 없이 강하다”며 루나파운데이션가드(LFG)의 BTC 매수가 가격 상승을 촉발시켰다는 의견을 간접적으로 부인했다. UST 페그 유지를 담당하는 비영리단체 LFG는 현재 14억 달러 이상의 BTC를 보유 중이다.


17:48

바이낸스, 4월 1일 18시 APE/AUD 등 6개 거래페어 추가

바이낸스가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한국시간 기준 4월 1일 18시 APE/AUD, AVAX/GBP, BIFI/USDT, GMT/EUR, IMX/BNB, RUNE/ETH 등 6개 거래페어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17:38

펙실드 “올라 파이낸스 해킹 노출, 360만 달러 피해”

블록체인 전문 보안 업체 펙실드(PeckShield)가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탈중앙화 대출 플랫폼 올라 파이낸스(Ola Finance)가 해킹 공격에 노출돼 약 360만 달러의 손실을 입은 정황이 포착됐다”며 “컴파운드 포크와 ERC677/ERC777 기반 토큰 간 비호환성이 악용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킹을 위한 초기 자금은 토네이도캐시에서 인출됐으며, 취한 이득은 퓨즈 브릿지를 통해 해커 주소(0xbcdb800d77ccaac6597830b026d6af78a1118f42)로 이체 됐다”고 전했다.


17:14

KFC·피자헛·타코벨, 메타버스·NFT 관련 상표 출원

핀볼드에 따르면 KFC, 피자헛, 타코벨 등 주요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미국 외식업체 얌브랜드가 최근 NFT와 메타버스 시장 진출을 위한 상표 출원을 제출했다. 출원된 상표에는 가상 식품 및 음료, NFT 및 NFT 지원 멀티미디어, 가상 상품 제공 온라인 매장, 가상 레스토랑 등이 포함됐다. 앞서 맥도날드, 아비스 등 미국 패스트푸드 업체들이 잇따라 메타버스 관련 상표 출원을 제출한 바 있다.


17:01

IOST, EVM 호환 프로젝트 엔트로버스 출범 예고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아이오에스티(IOST)가 공식 채널을 통해 이더리움 버추얼머신(EVM) 호환 프로젝트 엔트로버스(Entroverse)를 출범할 예정이라고 31일 발표했다. 이와 관련 IOST 측은 “엔트로버스를 통해 개발자는 이더리움 프로토콜을 IOST와 연동할 수 있다. 단순히 컨트랙트를 옮기기만 하면 생태계를 오갈 수 있어 컨트랙트 및 코드 개발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나아가 EVM 사용자는 IOST 네트워크에서 이더리움 기반 디앱(Dapp)을 구동할 때 이더리움 네트워크 대비 최대 99% 낮은 가스 수수료와 최대 8,000 TPS의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활용할 수 있다. 엔트로버스는 EVM 호환을 통해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와의 연동을 지원한다. 특히 이더리움 및 이더리움 기반 디앱(Dapp)을 IOST 생태계로 가져와 공격적인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4월 엔트로버스 관련 제품과 확장 계획을 순차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IOST는 현재 43.44% 오른 0.0491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