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03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20:09
3.2억 달러 도난 웜홀 “모든 이용자 자산 안전하다”
오늘 해킹으로 3.2억 달러 상당의 자산을 도난당한 것으로 알려진 크로스체인 프로토콜 웜홀이 공식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모든 이용자 자산은 안전하다”고 밝혔다.
18:44
피터 시프 “페이팔 주가 급락, 비트코인에 안좋은 징조”
대표적인 비트코인 회의론자 피터 시프 유로 파시픽 캐피털 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페이팔 주가가 25% 폭락한 것은 비트코인에 좋지 않은 징조다. 페이팔은 암호화폐 생태계에 깊숙하게 자리잡고 있다. 암호화폐 파도에 올라타고 싶어하는 기관 투자자들이 찾는 주요 주식 중 하나다. 그런데 그 파도가 부서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18:12
인도 경제 사무부 장관 “암호화폐=자산..전세계적 인식”
복수의 외신에 따르면 아자이 세스 인도 경제 사무부 장관이 “암호화폐를 하나의 자산으로 보는 것이 글로벌 규제 당국의 공통적인 시각이다”라고 밝혔다.
18:07
메타, 프리마켓서 21% 하락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메타 플랫폼스의 개장 전 프리마켓에서 21% 하락을 기록하고 있다.
17:59
캐시 우드 “비트코인·이더리움 모두 깊게 신뢰”
아크 인베스트 설립자 캐시 우드가 퍼블릭(Public) 주최 행사에 참석,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중 더 전망이 좋은 코인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비교 불가하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둘 다 매우 신뢰한다”고 답했다. 디파이, NFT에 대해서는 “아크는 여러 사용사례에 있어 디파이와 NFT의 효용을 믿지만, 현 시점에서 NFT 거래에 적극 참여하는 전략은 없다”고 말했다.
17:34
분석 “올 봄 BTC 바닥 찍을 가능성 크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펀드스트랫(FundStrat)의 기술전략 책임자인 마크 뉴턴(Mark Newton)이 “향후 수개월 내 비트코인이 바닥을 찍을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그는 “지난 2주간 보였던 약반등은 투자자들에게 기대감을 심겨줬지만, 우리가 추적한 가격책정모델에 따르면 올 봄에 비트코인이 저점을 기록할 가능성이 크다”며 “당분간 낙관적 태도를 보이지 말라”고 조언했다. 이어 “4만달러 돌파가 관건”이라며 “35,511 달러 밑으로 떨어지면 지난달 24일(현지시간) 저점이었던 32,950 달러를 다시 테스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