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03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코인뉴스

2022년 11월03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코인뉴스

18:13

웹브라우저 오페라, NFT 익스플로러 툴 ‘데겐 노우’ 출시

웹브라우저 오페라(Opera)가 온오프체인 분석을 포함하는 새로운 NFT 분석 및 익스플로러 툴 ‘데겐 노우(DegenKnows)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툴은 트위터와 디스코드 등 커뮤니티에서 어떤 NFT 컬렉션이 인기가 있는지, 지인들이 소유한 NFT는 무엇이 있는지 등을 분석할 수 있다고 오페라측은 설명했다.


18:01

바이낸스 CEO “CBDC, 암호화폐 산업에 위협 안돼”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프로투갈 리스본에서 개최된 한 포럼에서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는 암호화폐 산업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오히려 CBDC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에 의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신뢰를 심어줄 수 있다. 정부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다는 것은 산업적 측면에서 좋은 일”이라고 덧붙였다.


17:46

부채 상환 자금 없다던 3AC, 990 ETH 이체 정황

유투데이에 따르면 파산한 암호화폐 헤지펀드 쓰리애로우캐피탈(3AC) 관련 월렛에서 100만 달러 상당의 ETH 이체가 발생했다. 해당 월렛은 660 ETH를 이체 받은 후 990 ETH를 새로운 월렛으로 이체한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3AC 측은 채권자들에게 상환할 자산이 남아 있지 않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부채 상환을 어렵게하기 위해 자산을 다수의 지갑으로 분배하고 있을 가능성 있다고 전했다. 보도 시간 기준 3AC 공식 월렛에는 49ETH와 150만 달러 상당의 토큰이 보관되고 있다.


17:01

금감원 4급 선임역 두나무로…자금세탁 모니터링 강화한다

뉴스1에 따르면 업비트의 운영사인 두나무에 금융감독원 출신 공직자가 합류했다. 3일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윤리위)가 공개한 퇴직공직자 취업심사 결과에 따르면 두나무에 취업심사를 요청한 2건에 대해 모두 ‘취업승인’ 결정이 내려졌다. 지난 9월 금융감독원에서 퇴직한 A씨(4급 선임)는 이달부터 두나무 사내변호사로 취업 가능하다고 결정됐다. 두나무 내 구체적인 직위는 정해지지 않았다. 2019년 12월 한국수자원공사에서 퇴직한 임원 B씨 또한 ‘취업가능’ 통보를 받았다. 다만 B씨의 경우, 실제 취업으로 이어지진 않았다.


16:46

비탈릭 “일론 머스크, 트위터 발전시킬 수도 망칠 수도 있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업자가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에 참석,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트위터를 더 좋게 혹은 더 끔찍하게 만들 수도 있다”며 “당장은 상황이 어떻게 전개될지 예측할 수 없지만, 향후 5~10년 내 트위터보다 더 나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등장해 가짜 계정 등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16:38

빗썸, SOL 입출금 일시 지연

빗썸이 솔라나(SOL) 네트워크 이슈로 인해 일시적으로 입출금 서비스가 지연되고 있다고 전했다. 네트워크 안정성이 확보되는대로 순차적으로 입출금이 진행될 예정이다.


16:12

호주 증권투자위원장 “고위험 암호화폐 상품 홍보 업체 단속 계획”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호주증권투자위원회(ASIC)의 조 롱고(Joe Longo) 위원장은 소비자 보호를 위해 위험하고 복잡한 암호화폐 투자 상품을 홍보하는 업체를 단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암호화폐는 변동성이 크고 불투명하고 투자 리스크가 크다”고 지적하며 “우리는 고위험 상품을 위험하지 않은 것처럼 홍보하는 기업을 주시하고 있다. 이는 결코 용납할 수 없으며 적발 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15:33

데이터 “ETH 5~7년 휴면 공급량 3개월래 최대”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5~7년간 비활성 상태인 이더리움 공급량이 9,406,244 ETH로 3개월래 최대치를 나타냈다

.


15:27

카바랩스 CEO “KAVA, USDX 변동성 따른 영향 없어…업비트 공지 수정해야”

최근 디지털 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가 카바(KAVA)를 유의 종목으로 지정한 것과 관련, 스콧 스튜어트(Scott Stuart) 카바랩스 CEO는 트위터를 통해 “KAVA는 USDX 가격으로 인한 직접적 영향을 받지 않는다”며 “USDX는 UST와 같은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이 아니다”고 밝혔다. 이어 “업비트 등은 이를 반영해 공지를 수정해달라”고 요청했다. 앞서 업비트는 “KAVA는 USDX 스테이블 코인의 담보물로 사용 가능하며, USDX는 알고리즘에 따라 1달러 가치에 연동하고자 하는 디지털 자산이다. 최근 USDX의 가치가 1달러와 정상적으로 연동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된다”라며 “이에 DAXA는 KAVA를 유의 종목으로 지정했다”고 공지한 바 있다.


15:16

외신 “비트메인, 채굴기 사업부 사장 해임”

중국계 암호화폐 1인 미디어 우블록체인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복수의 내부자로부터 확인한 결과, 암호화폐 채굴기 생산 업체 비트메인(Bitmain)이 채굴기 사업부 담당 사장인 두스성(Du Shisheng)을 해임하고, 전 비트메인 선전 재무 담당자 샤오성창(Xiao Shengqiang)을 후임으로 임명했다”고 전했다. 이어 “또한 비트메인은 지난 2일 전직원에게 서한을 보내 고객이나 거래처로부터 뇌물을 받았거나 그러한 사실을 알고 있는 직원은 오는 6일까지 회사에 보고하면 형사 책임을 묻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덧붙였다. 두스성의 해임과 뇌물수수 경고 서한의 연관성에 대해 우블록체인은 따로 언급하지 않았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