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24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2022년 1월24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19:49

데이터 “‘수익 상태’ BTC 물량, 최근 20개월 최저”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글래스노드가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BTC 유통량 중 ‘수익 상태’ 물량이 최근 20개월 최저 수치인 12,362,432.481 BTC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수익 상태’는 BTC가 마지막으로 움직인 시점의 가격이 시세보다 낮은 상태를 의미한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

재 6.17% 내린 33,653.0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9:21

메사리 CEO “美 SEC, 월스트리트 지지하며 핀테크·암호화폐 질식시켜”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메사리의 최고경영자(CEO)인 라이언 셀키스(Ryan Selkis)가 24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월스트리트는 지지하면서 핀테크와 암호화폐 산업을 질식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그는 “미연준은 엡스타인 섬 주민이나 카르텔보다 암호화폐 기업가들을 더 배척하고 있으며, 미국 기관은 뼛속까지 썩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19:10

BTC 낙폭 확대, 34,000 달러선 반납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방금 전 단기 하락 흐름을 나타내며 34,000 달러선을 반납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현재 5.02% 내린 33,990.0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ETH도 BTC와 동반 하락하며 2,300 달러선을 반납, 현재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9.47% 내린 2,286.8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8:56

애널리스트 “BTC, 과매도 영역 진입…추세 반전 가능성 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 회사 캐프리올(Capriole) 인베스트먼트의 최고경영자 겸 온체인 애널리스트 찰스 에드워드(Charles Edwards)가 24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의 다이나믹 레인지 NVT(network value to transaction) 지표는 현재 ‘과매도’를 암시하는 ‘가치 영역'(value zone)에 진입했다. 이는 최근 하락 국면의 끝을 알리는 신호일 수 있다”고 진단했다. 다이나믹 레인지 NVT 지표는, 비트코인 시가총액과 일일 온체인 거래 가치를 나눠 산출한 NVT 지표에 표준편차대역을 도입한 지표다. 주로 자산 가격의 고·저평가 수준을 가늠하기 위해 활용된다. 이와 관련 찰스 에드워드는 “지난 2년간 비트코인 다이나믹 레인지 NVT 지표가 ‘가치 영역’에 진입한 것은 중국의 암호화폐 채굴 금지, 코로나 바이러스 창궐 등 이슈가 처음 터졌을 당시 딱 2 번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18:31

中 네이멍구 정부 “암호화폐 채굴 엄중 단속”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네이멍구 자치구 국유자산관리위원회가 최근 규제 관할 내 현지 기업들을 모아 개최한 ‘암호화폐 채굴 활동 통제’ 회의에서 “관할 지역 내 암호화폐 채굴 행위를 엄중 단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네이멍구 정부는 “향후 정부 기관의 유관 부서를 암호화폐 채굴 단속에 집중 배치할 것이며, 현지 기업들도 책임감을 갖고 자율적인 암호화폐 채굴 행위 단속에 협조해야 한다. 또 기업들은 정기적으로 자율 진행한 채굴 단속 관련 보고서를 유관 부문에 제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지난해 9월 네이멍구 정부가 관할 지역 내 불법 암호화폐 채굴 단속 및 감시를 위해 현지 민간업체를 외주 업체로 선정했다고 전한 바 있다.


18:23

中 공신부 “메타버스·블록체인 등 신흥 분야 중소기업 육성 적극 지원”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24일 중국 공업화신식화부(공신부)가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향후 메타버스,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등 신흥 기술 분야의 혁신적 중소기업에 대한 육성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