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22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2022년 2월22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17:56

RSS3, NFT 소셜 네트워크 쇼미와 파트너십

탈중앙화 정보 배포 플랫폼 RSS3이 NFT 소셜 네트워크 쇼미(ShowM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RSS3은 쇼미의 개인 프로필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17:53

中 광둥성 세관, 밀반입 비트코인 채굴기 몰수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중국 광둥성 황푸 세관이 위조 문서로 밀반입을 시도한

중고 ASIC 채굴기 49대를 몰수했다.

비트코인 채굴기 몰수는 중국의 암호화폐 채굴 단속의 일환이라는 설명이다.

전날 중국 산둥성 정부는 불법 암호화폐 채굴 활동 관련 제보를 받는다고 발표한 바 있다.


17:39

브라질 중앙은행, 1분기 내 암호화폐 규제안 마련

브라질 중앙은행이 암호화폐 거래에 관한 규제안을 1분기 내놓을 예정이라고 폴하가 전했다.

여기에는 암호화폐 사기범죄에 대한 처벌 규정이 포함될 전망이다.

해당 규제안은 올 1분기 의회에 제출되고 올해 말 본격 시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17:34

안드레 크로녜, 깃허브에 ‘무한 확장성 dApp 구축’ 암시

와이언파이낸스(YFI) 창시자이자 팬텀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안드레 크로녜(Andre Cronje)가

전날 깃허브에 코드 저장소 ‘zkftm’를 생성했다.

무한 확장성을 가진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을 구축한다는 소개 글이 추가됐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17:02

분석 “BTC 해시레이트 상승, 채굴자 매도 압력 가중”

로이터 통신이 “비트코인 해시레이트가 상승하며 채굴자들이 암호화폐를 비축하는 대신 판매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앰버 그룹 세일즈 디렉터는 “운영 비용은 채굴자들이 신규 채굴한 암호화폐의 판매 여부를 결정하는 주요 요소”라면서 “채굴자들은 가장 자연스러운 판매자들이며 가격에 확실한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한편, 아케인 리서치는 “채굴자들이 보유중인 BTC 가치는 11월 초 1140억 달러에서 750억 달러로 감소했다. 해시레이트 상승과 가격 하락 영향이다. 채굴자들은 BTC를 비축하는 대신 거래소로 보내고 있다”고 진단했다. 비트코인 해시레이트는 최근 역대 최고치(248 EH/s)를 기록한 바 있다.


16:44

이명호 예탁원 사장 “블록체인 증권형 토큰 로드맵 마련”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은 오늘 부산 본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블록체인 기반 증권형 토큰의 발행, 유통, 플랫폼 구축 로드맵을 마련하겠다”면서 “블록체인 기반 혁신 금융서비스의 제도권 내 편입이 연착륙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예탁결제원은 가상자산 입법 지원을 위해 ‘가상자산의 제도적 수용 방향’을 주제로 연구용역을 오는 6월까지 진행한다.


16:41

NFTSTAR, 3월 손흥민 NFT 컬렉션 출시

싱가포르 기반 글로벌 NFT 통합 플랫폼 기업 NFTSTAR가 3월 손흥민 NFT 컬렉션 ‘메타 손흥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손흥민 NFT 보유자는 NFTSTAR에서 차후 공개될 메타버스 및 게임에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앞서 작년 11월 NFTSTAR는 손흥민 NFT 컬렉션 제작 및 발행에 대한 독점 계약을 완료했다.


16:37

비트코인 비관론자 “내가 틀렸다… 암호화폐는 필요”

비트코인 비관론자로 알려진 데이비드 하이네마이어 핸슨(David Heinemeier Hansson) 루비 온 레일즈(Ruby on Rails) 창업자이자 베이스캠프 파트너가 비트코인에 대한 입장을 번복했다. 그는 트위터에 “내가 틀렸다. 암호화폐는 필요하다”는 글을 게시하며 “캐나다 트럭시위와 정부 대응을 통해 모든 비트코인 괴짜들이 예언자였다는게 증명됐다. 베네수엘라, 중국, 이란 같이 실패했거나 명백히 권위적인 국가 뿐만 아니라 서구 민주주의 국가에도 근본적으로 암호화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과거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폰지 사기라고 말한 바 있다. 루비 온 레일즈는 전 세계 웹 백엔드 프레임워크 점유율 2위를 차지하는 오픈 소스 웹 프레임워크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