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17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2022년 10월17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18:42

블룸버그 “한국 정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신분증으로 경제 활성화 도모”

블룸버그 통신이 “한국 정부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신분증(ID)을 도입해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고 17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 블룸버그는 “스마트폰을 통해 보급되는 디지털 신분증은 재택근무 인구 증가, 현금 없는 결제, 메타버스 등 디지털 경제 확대를 뒷받침할 수 있는 최신 기술 중 하나”라며

“디지털 신분증을 통한 확인 절차 간소화는 정부의 지원을 신청하거나, 돈을 송금하거나,

투표권을 행사하는 등에 활용될 수 있다.

금융, 의료, 세금,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엄청난 경제적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

한국 정부는 디지털 신분증 도입으로 10년 이내에 GDP의 3%에 해당하는 60조원(약 420억 달러) 상당의 경제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국의 디지털 신분증은 2024년 출시 예정이며, 2년 내 4,500만 명의 시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18:28

해외선물 거래하고 유학비 송금…”비트코인, 통화 대체수단 굳혔다”

한국경제가 17일 암호화폐 분석 스타트업 크립토퀀트를 인용 “올 들어 국내에서 해외를 오간 비트코인 규모가 69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중국 위안화로 결제한 수출입 거래 금액의 두 배를 넘는다.

해외 투자나 송금 창구로 비트코인의 활용도가 커지면서 거래 규모가 웬만한 해외 통화 수준을 넘어섰다”고 단독 보도했다.

17일 기준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 국내 4개 암호화폐 거래소의 올 1~9월 비트코인 입출금 규모는 17조 2515억원에 달했다. 대부분 해외 거래소를 통한 거래다.

국내 거래소 거래량의 80%를 차지하는 업비트 입출금 규모까지 더하면 최소 69조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해외를 오간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같은 기간 수출입 대금 결제 통화 중 다섯 번째로 많은 위안화(32조186억원) 거래량의 두 배를 넘는다.

이더리움 리플 트론 등 다른 암호화폐의 해외 송수금 거래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올해 국내외를 오간 전체 암호화폐 규모는 100조원을 웃돌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18:19

솔라나 결제 프로토콜 지벡, 내년 자체 블록체인 출시 및 노드 판매 진행

솔라나 생태계 결제 프로토콜 지벡(ZBC)이 내년 레이어1 자체 블록체인 지벡 체인과 지포크(Zepoch) 노드 및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지벡은 또 노드 소유권을 판매할 예정인데, 노드는 총 30,000 개로 50개가 판매될 때마다 가격이 0.5% 오르며 노드 보유자는 프로토콜 수익의 20% 및 ZBC 토큰 에어드랍 등을 받을 수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ZBC는 현재 3.58% 내린 0.0158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8:12

BSV 개발 지원 비영리단체, 악성 채굴자 대상 형사 고발 추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비트코인SV(BSV) 블록체인 개발을 지원하는 홍보기구이자 스위스 소재 비영리단체 ‘비트코인협회'(Bitcoin Association)이 공식 채널을 통해 고의로 ‘빈 블록'(empty block)을 생산해 부당한 채굴 수익을 챙기고 있는 일부 악성 채굴자들을 대상으로 한 형사 고발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비트코인협회 측은 “다수의 채굴자들이 빈 블록을 고의로 생산하며 부당한 수익을 챙기고 있다.

이들은 비트코인SV 블록체인 상의 해시레이트를 높이며, 새로운 트랜잭션에 대한 처리를 거부하고 빈 블록을 우선적으로 생산해내고 있다.

이는 의도적인 네트워크 공격으로 간주되며, 정상적인 채굴자들에게 피해가 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ETC 코퍼레이티브(ETC Cooperative) 임원 밥 서머윌(Bob Summerwill)은 “채굴자들은 어떠한 계약에 의해 네트워크에 기여하는 것이 아니다. 또 채굴자들은 익명으로 활동하기 때문에 형사 고발 등 법적 조치가 의미가 있을지는 의문”이라고 진단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SV는 현재 0.88% 내린 48.5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8:04

테라 레벌스 수석 개발자, 생태계 보조금 프로그램 제안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테라클래식(LUNC) 거버넌스 포럼에서 1.2% 택스 번(tax burn. 온체인 트랜잭션에 수수료 부과)을 제안한 테라 레벌스(Terra Rebels)의 수석 개발자 에드워드 킴(Edward Kim)이 테라클래식 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보조금 프로그램 출범을 제안했다. 커뮤니티가 이번 거버넌스 제안을 통과시킬 경우 LUNC의 택스 번 정책의 ‘과세율'(트랜잭션 당 수수료)이 0.2%로 줄어들고 조정된 소각량의 10%는 생태계 개발 및 기여자 보조금으로 설정된다. 에드워드 킴은 “이번 거버넌스 제안이 통과 될 경우 투명하고 효율적인 방식의 자금 사용 및 감사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제안과 관련하여 커뮤니티풀에 145만 USTC와 5천만 LUNC 지원을 요청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LUNC는 현재 0.26% 오른 0.00026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8:00

코인베이스, 유럽지역 총괄에 솔라리스뱅크 출신 임원 영입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유럽 담당 임원으로 독일 베를린 소재 핀테크 기업 솔라리스뱅크(Solarisbank)의 다니엘 자이퍼트(Daniel Seifert)를 영입했다. 미디어는 “코인베이스는 현재 프랑스와 스페인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다니엘 자이퍼트를 영입해 유럽 지역에서의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