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전망 리플 코인 최근 호재 총정리

코인전망 리플 코인 최근 호재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최근 발표된 리플의 호재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가장 크게는 캐나다의 가장 유명한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뉴턴크립토(Newton Crypto)에 재상장되었다는 소식인데요.

이 소식과 더불어 최근에 발표된 호재에는 뭐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뉴턴크립토 CEO : 더스틴 월퍼(Dustin Walper) 지난해 12월 상장폐지한 리플(XRP)를 재상장하겠다고 밝히다.

뉴턴크립토는 뉴턴크립토는 리플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간의 소송이 진행되자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던 XRP를 상장폐지한다고 공지한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 캐나다 거래소에서 XRP 리플은 거래되지 못했는데요.

이번에 재상장을 발표한 것과 더불어 긍정적인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는 미국과 가상화폐 규제의 방향을 비슷하게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이렇게 거래소마다 재상장 소식을 밝히다 보면 우리가 원하는 코인베이스 재상장도 언젠가는 되지 않을까하는 예상을 하게 하는 대목입니다.

리플에 대한 지지 증가 : 아미쿠스 브리프(Amicus brief)’ 12개 추가 제출 (Feat. 코인베이스 )

아미쿠스 브리프는 소송에 직접 관여하지 않는 전문가 단체나 개인 등 제 3자의 조언이나 정보를 담은 법률 문서를 전달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이 중 코인베이스라는 미국 최대 거래소중 한 곳도 아미쿠스 브리프를 제출했다는 소식입니다.

 

이 말은 즉슨, 리플에 대한 지지를 의미하는데요.

SEC 눈치때문에 코인베이스에서 리플을 상장폐지하였지만 소송이 마무리되면 리플을 상장할 것으로 예측되는 대목입니다.

코인베이스에만 상장이 되면 거래대금은 훨씬 더 많이 늘어나겠죠.

거래대금이 늘어나야 가격 상승이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코인베이스 상장이 중요합니다.

소송관련 업데이트 : SEC와 리플 소송에서 양측이 약식재판 관련 답변서(the reply briefs)

제출 기한을 기존 11월 15일에서 11월 30일로 15일 연장하는 데 합의완료

양측은 이번 합의에서 답변서 페이지 제한을 기존 45페이지에서 55페이지로 확대할 것을 법원에 요청하면서

답변서 제출기한도 11월 30일로 15일 연장하는데 합의했다고 하는데요.

답변서 제출 기한 연기에 따라 소송 당사자들의 대면 답변서 확인 및 협의 날짜는 기존 11월 17일에서 12월 2일로 연기된다고 합니다.

플 소송을 계속 추적해온 미국 연방검사 출신 제임스 K. 필란에 따르면 법원은 오는 2023년 3월 이전에 약식 판결 여부를 결정할 전망이라고합니다.

제발 내년 3월에는 판결 결과가 나오기를 바랍니다.

소송 합의가 이루어진다면 얼마나 오를까?

코인 가격은 거래대금에 따라 달라지고 무지성 투자자가 붙었을때 급등이 나올 수 있습니다.

현재 침체장을 고려해봤을때 리플의 상승을 점치기는 쉽지는 않지만 현재 많은 호재와 상당히 실적이

좋은 비지니스 상황에 비해 XRP 리플의 가격은 저평가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소송이 합의에만 이른다고해도 3.81달러, 약 5천원까지 상승할 수도 있다는 주장이 나와 주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본 블로그 글은 XRP의 소식을 전할뿐,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는 개인적 판단에 의해 해야하며 투자 책임에 대해서는 지지 않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