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프레임 코인 호재 및 전망 알아보자

나 홀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알트코인

대표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2만 달러 선에서 지지부진한 흐름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잭슨홀 미팅에서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의 매파 발언 이후에 연일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알트코인인 메인프레임이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같은 시간 MFT는 전날보다 9.62% 상승한 8.41원으로 집계되었으며, 리브랜딩을 앞두고 투자자들의 기대 심리가 쏠리면서 오르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오늘은 비트코인의 지지부진한 흐름 속 나 홀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메인프레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인프레임 토큰 기본 정보

2022.09.06 코인마켓캡 기준

코인명

Mainframe(MFT)

MFT 가격

\8.41 / ▲9.62%

시가총액

\84.101.598.479 / ▲9.64%

완전 희석된 시가

\84,106,976,703 / ▲9.64%

거래량 (24시간)

\77,207,641,160 / ▲1744.67%

유통 공급량

1.00B MFT

메인프레임이란?

메인프레임 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메신저 서비스를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와 P2P 방식을 통해 당사자 의외에는 메신저 내용을 열람할 수 없도록 하여 완벽한 보안과 프라이버스를 보호합니다.

MFT는 보안성이 우수한 블록체인 메신저로써 완전 탈중앙화 된 통신으로 신뢰할 수 있으며

플랫폼은 5가지 기본 원칙을 가지고 구현됩니다.

메인플랫폼의 보안 모델은 암호화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검열과 감시도 가능합니다.

현재 오닉스(Onyx)라는 메신저 프로그램 MFT 네트워크에 구축되어 출시되었습니다.

끊김 없는 통신 플랫폼으로 현재 최고 수준의 네트워킹 프로토콜과 앱의 기능을 결합하였으며

동시에 높은 수준의 보안과 사용자 자율성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토큰 경제에 의해 보상화된 다양한 프로토콜과 전송 계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통해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언어와 운영체제,

디바이스 및 스마트 계약과 결합이 가능합니다.

등장 배경

현재 웹사이트는 중앙 통제와 감시 및 조작에 취한 한 기본 프로토콜, 서비스, 도구를 이용하여 구축되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증거로 대형 및 중소형 사이트에서 발생한 정부 누출 사건, 사기 사건 등 다양한 사건이 있습니다.

개인 정보도 물론 중요하지만 세계적 혹은 기업적, 학문적으로 매우 중요한 데이터 혹은

정보가 웹 사이트를 통한 정송 중 누출되는 일이 발생한다면,

수억에서 수천억 혹은 그 이상의 손실과 인명피해까지 연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제3차 산업혁명인 정보화 혁명이 이루어지고 난 후 그 현상은 더욱 두드러지고 있으며 정보를 빼내기 위해 기업에서,

국가에서 등 다양한 곳에서 스파이를 보내 정보를 수집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메인프레임은 메신저를 중앙 집중식에서 벗어나 감시와 조작이 불가능하게 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특징 및 토큰 분배와 활용

메인프레임의 특징은 크게 기본 원칙과 플랫폼 활용으로 나뉩니다.

기본 원칙에는 암호화와 다크 라우팅, P2P 아키텍처, 상호운용성 및 인센티브로 나뉘고

플랫폼 활용은 기업과 소비자 제품, 정부 및 소셜 네트워크 및 핀테크로 나뉩니다.

MFT 토큰은 ERC-20 기반으로 총 100억 MFT가 발행되었고 30,000 ETH가 하드캡이 됩니다.

토큰 판매로 50%가 배분되었고 각각 25%가 메인프레이을 관리와 생태계에서 인센티브로 할당됩니다.

피어 간의 빠르고 효율적인 중계 보상화와 송신자에서 수신자로 패킷 전송 보상화,

안정적이고 탈중앙화 된 파일 저장 보상화, 안정적이고 탈중앙화된 데이터 서비스 보상화 및 MFT 플랫폼 상의 마켓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호재 및 전망 분석

메인프레임 리브랜딩 이슈가 호재로 꾸준한 가격 상승의 원인으로 작용되고 있습니다.

MFT의 이름이 변경된다는 것인데 MFT에서 HiFi라는 이름으로 변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먼저 메인프래임의 스캠 스코어를 보면 대부분의 영역에서 낮은 점수를 얻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안정성과 보안성의 영역에서 E 랭크에 위치한 모습, 시장 투자자들의 인식 역시 낮은 수준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MFT 디파이 사업은 사실 타 암호화폐 플랫폼이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기 때문에

HIFI라는 리브랜딩 효과를 노려 사업에 진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 효과가 극대화되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아직 많은 부분이 한국 시장에 영향을 받는 점과 해외 메이저 거래소에

상장 비율이 낮기 때문에 마케팅 능력 역시 비교적 떨어지고 있다고 분석됩니다.

MFT에 기대하고 있는 점은 점점 상장된 거래소의 수를 늘리며 상장 자체가 마케팅이 되어

진행하는 비즈니스 모델의 덩치와 대중들에게 인식되는 사이즈가

커져서 메타버스 금융 인프라에 자리 잡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비트코인의 지지부진한 흐름속 나 홀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메인프레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코인들의 호재나 전망 같은 정보들은 꾸준히 다루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오늘 포스팅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