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소개] 래핑된 비트코인(WBTC)이란?

[코인소개] 래핑된 비트코인(WBTC)이란?

[코인소개] 래핑된 비트코인(WBTC)이란?

| 래핑된 비트코인이란 무엇일까?

이더리움의 디파이 생태계가 성장함에 따라 비트코인 보유자들이 이더리움 생태계에 점점 더 참여하려고 합니다.

비트코인 가치와 1:1 패깅을 이루는 ERC-20 네트워크로 래핑된 비트코인 즉, 래핑된 비트코인(Wrapped Bitcoin)이라고 말합니다.

요약하자면,

래핑된 비트코인(WBTC)는 비트코인을 대표하는 이더리움 ERC-20 토큰으로 BTC와 1:1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BTC 보유자는 WBTC를 사용하여 이더리움의 분산 금 융(DeFi)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은 세계 최초의 가장 크고 가장 인정받는 암호화 자산입니다.

10여 년 전 비트코인이 생성된 이후로, 혁신적인 “P2P 전자 현금 시스템 “의 이면에 있는 기술은 대체로 동일하게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이 암호화폐의 전부이자 최종적인 것은 아닙니다.

이더리움 과 같은 스마트 계약 블록체인 에서 개발자들은 번성하는 분산 금융( DeFi) 생태계를 만들었습니다.

이더리움의 DeFi 생태계 내에서 비트코인을 사용하려면 이를 나타내는 ERC-20 토큰을 생성해야 합니다.

이것은 비트코인 의 가치와 유동성(돈)을 역동적이고 빠르게 진화하는 DeFi 세계에 가져와

두 세계의 장점을 결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래핑된 비트코인(WBTC)입니다.

[코인소개] 래핑된 비트코인(WBTC)이란?

| WBTC는 무엇입니까?

래핑된 비트코인(WBTC)는 Wrapped Bitcoin의 약자로 비트코인 을 나타내는 ERC-20 토큰입니다.

WBTC 1개는 BTC 1개입니다. BTC는 WBTC로 또는 그 반대로 변환될 수 있습니다.

ERC-20 토큰이 되면 일반 비트코인보다 WBTC를 더 빠르게 전송할 수 있지만

WBTC의 주요 이점은 이더리움 지갑 , 분산 앱( dapps ) 및 스마트 계약 의 세계에 통합된다는 것 입니다.

발행 당시 280,000 WBTC 가 유통되고 있습니다.

| 누가 WBTC를 만들었을까?

랩핑된 비트코인(WBTC)는 2019년 1월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출시되었습니다.

래핑된 비트코인은 BitGo, Ren, Dharma, Kyber, Compound, MakerDAO

및 Set Protocol과 같은 DeFi 생태계의 주요 플레이어 간의 협업 프로젝트로 전 세계에 출시되었습니다.

비트코인에 담그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더 많은 유동성을 가져오기 위한 노력.

이 프로젝트는 현재 WBTC DAO라고 하는 DAO (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 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무엇이 그것을 특별하게 만드는가?

이더 리움 에서 가장 인기 있는 DeFi dapp 중 다수는 담보물의 사용을 요구합니다.

MakerDAO 및 Compound와 같은 제품은 사용자가 다른 암호화 자산을 빌리기 위해 암호화 자산을 잠그도록 요구합니다.

Ethereum의 전체 가치는 Bitcoin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이러한 프로토콜이 성장할 수 있는 범위가 제한됩니다.

비트코인을 가져옴으로써 프로토콜은 유동성을 높이고 따라서 dapp에 대한 더 많은 담보 소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래핑된 비트코인은 또한 비트코인 ​​보유자가 이를 자산으로 보유하는 동시에

Compound와 같은 DeFi dapp을 사용하여 돈을 빌리거나 빌려줄 수 있도록 합니다.

| 차이점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사이에는 여전히 격차가 있으므로(체인이 기본적으로 서로 대화할 수 없음) 사람들 간의 신뢰가 필요합니다.

비트코인와 비교할 때 래핑된 비트코인(WBTC)는 원래와 같은 수준의 보안이나 무신뢰성을 가질 수 없습니다.

순수한 코드 대신 시스템을 관리하는 사람과 조직에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신뢰와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래핑된 비트코인(WBTC)는 정기적인 감사를 받고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대한 모든 온체인 거래 및 검증을 게시합니다.

사용자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래핑된 비트코인(WBTC) 주소로 전송된 비트코인의 양을 독립적으로 확인한 다음

해당 트랜잭션이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래핑된 비트코인(WBTC) 토큰 생성과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상환하기 위해 래핑된 비트코인(WBTC)를 소각하는 역 과정도 온체인에서 추적할 수 있습니다.

| WBTC 토큰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WBTC DAO의 관리 구성원은 프로토콜의 주요 업그레이드 및 변경 사항과

시스템을 관리하는 상인 및 관리자의 역할을 맡을 수 있는 사람을 결정합니다.

BTC를 가지고 있고 WBTC로 변환하려는 사용자는 판매자와 상호 작용해야 합니다.

판매자는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한 검증 절차를 수행하여 WBTC 토큰을 발행하거나 소각하는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관리인은 실제 BTC가 포장되어 있는 상태로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토큰의 실제 발행 및 소각을 수행합니다.

WBTC가 소각되면 BTC는 관리자로부터 사용자에게 반환됩니다.

새로운 WBTC가 발행되면 사용자로부터 BTC를 가져와 관리자가 저장합니다.

| WBTC로 뭘 할 수 있을까?

WBTC는 DeFi에서 대출, 차입, 토큰 교환, 파밍 및 유동성 풀 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래핑된 비트코인(WBTC)를 지원하는 일부 DeFi 플랫폼에는 에이브 , Balancer,

컴파운드, 카이버 네트워크, 메이커다오 및 유니스왑이 있습니다.

| 전망

미래는 개인이 WBTC를 사용하는 방법이 아니라 개발자가 WBTC를 사용하여 구축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무허가 ERC-20 토큰인 WBTC는 성장하는 “돈 레고” 생태계에서 DeF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또 다른 빌딩 블록이 됩니다.

DeFi 자체가 성장함에 따라 WBTC의 사용 사례와 애플리케이션도 성장합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