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투자유의 암호 화폐

빗썸 투자유의 암호 화폐

빗썸 투자유 종목

안녕하세요. 해시코리아입니다.

투자유의종목(이하 ‘관리종목’)이라고 무조건 위험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고 투자하실 때 참고해보세요. 2월 29일 12시 빗썸에서 투자 유의 종목으로 지정된 앵커는 전일대비 +38%의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스트라티스 +27%, 이더제로 +9%, 하이퍼캐시 +7%, 베네핏 +7%입니다. 하이퍼캐시는 27일 14시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되었고 이더제로는 거래지원 종료 안내가 있었습니다. 거래지원 종료가 되면 입금과 매수/매도 관련 행위를 할 수 없게 됩니다. ETZ의 입출 및 거래 종료 일시는 2020년 3월 16일 15시, 출금지원 종료 일시는 2020년 4월 13일 15시로 예정되었습니다. 거래지원 종료가 결정되면 거래 서비스와 이용 및 빗썸으로부터 기술의 지원 등이 어려울 수 있게 되어 투자자께서는 유의사항을 확인하셔서 해당 코인의 투자를 이어갈지 중단해야 할지에 대하여 고민해보시고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거래 지원을 종료하겠다는 안내문을 확인해보면 Bithumb cash 결제와 sms송금 서비스 지원 가능일 을 알 수 있습니다.

ETZ는 2020년 2월 27일 공지일 현재 17시 이후부터 지원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입금과 거래지원 종료일 이후에 미체결된 주문 건은 모두 일괄 취소되고 입금과 거래지원 종료일 이후에 암호 화폐 입금의 요청에 대하여 입금 업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API 거래 지원도 중단되어 입금과 거래지원 종료 시 관련 업무도 불가합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될 것이라 판단되시면 출금지원 종료 시점 이전에 ETZ 보유자께서는 출금을 완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금지원 종료 시점은 2020년 4월 13일 15시 이전이고 이 전까지 암호 화폐 출금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메인 넷과 에어드랍은 중단됩니다.

투자유의 종목 고민

이러한 내용은 2020년 1월 2일 이미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 및 발표한 바 있었고 상장적격성 심사가 진행된 코인으로 투자유의 종목 지정 사유가 해소되지 않을 경우 발생될 수 있는 흔한 일입니다. 암호 화폐 초보 투자자분들께서는 코인을 고르실 때 관리종목 지정에 있을 경우 거래지원이 종료될 수 있다는 것을 유념하시어 가급적 관련 코인을 선택하지 않는 것도 좋은 투자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관리종목으로 지정되면 상장적경성 유지 여부에 대한 심사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언제 거래 지원이 종료될 지에 대한 예측이 어렵습니다. 또한 먼저 보유하고 있던 쪽에서 불안 심리로 매물이 나올 수 있어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세력들이 있다면 조금이라도 높은 가격에서 매도하려고 하겠으나 만일 투자자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세력들의 손실이 커질 수 있어 세력들 역시도 고민될 것입니다.

투자유 시 주의 사항

투자의 정석을 위험 자산이라는 이유로 리스크를 피하는 것으로 한다면 관리종목은 선택하지 않는 것이 옳고, 투자의 정석을 고리스크에서 발생되는 고수익으로 목표로 한다면 이러한 관리종목을 선택하여 기회를 엿볼 수 있습니다. 암호 화폐 투자 역시도 부동산과 선물 옵션 주식 등과 마찬가지로 본인 성향과 보유 자금 및 본인 철학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하시면 됩니다. 또한 위험성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매매를 하셔야 합니다. 거래소 공지사항을 참고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거래소에서는 투자자 보호를 위한 상장 정책의 일환에서 암호화폐의 상장적격 심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고 위험 징후가 발견되면 바로 관리종목으로 선정하여 투자자들께 알리고 있습니다. 확인할 수 있는 위치는 거래소 고객지원 공지사항입니다.

2020년 2월 27일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된 하이퍼캐시 역시도 입금 중단 시점은 지정일을 현재로 2월 27일 15시로 하였고 거래지원 종료 및 지정 연장, 해지 등과 관련된 업무는 2020년 3월 6일 15시 예정입니다. 이러한 일정은 거래소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어 투자자들께서는 관련 내용에 대하여 수시로 거래소에 문의해보실 수 있습니다. 관리종목으로 지정되면 ETZ처럼 거래지원 종료로 이어질 수 있고 펀디엑스처럼 투자유의종목 해지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만일 관리종목에서 해지되면 거래가 몰려 급등 시세가 연출되기도 하니 해지일에 대한 정보를 모아가시는 것도 투자 방법 될 수 있습니다. 현재 하이퍼캐시는 관리종목으로 신규 지정되었고 해지와 지정연장 거래지원 종료 등은 3월 26일 15시 예정입니다. 성공투자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