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굴한 코인을 현금화하기

채굴한 코인을 현금화하기

매일 출석체크 및 설문조사 응답 등으로 알트코인을 채굴하면 내 계정에 코인들이 쌓이기 시작합니다.

어느 정도 이상 쌓이게 되면 이걸 현금화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마련인데요.

오늘은 그간 적립한 알트코인을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의외로 이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대표적으로 메타디움 코인과 밀크 코인 이렇게 두 가지를 예를 들어 설명드립니다.

1. 메타디움 현금화

– 더 폴 어플을 통해 메타디움 코인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 열심히 설문조사에 응답하고 친구 추천을 하고 해서 쌓은 코인은 업비트로 보내서 현금화 가능합니다.

– 우선 더 폴 어플을 실행시켜 마이 페이지 -> 메타코인을 클릭합니다.

– 메타코인 항목을 누르면 좌측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META 코인을 다른 사용자와 주고 받을 수 있어요” 버튼을 누릅니다.

– 그 다음 “META 코인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 그럼 우측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부터는 보낼 주소가 필요합니다. 수수료는 0.00168 META라고 나오는 걸 보니 무시해도 될 정도로 미미하네요.

– 이제는 업비트 어플을 실행시켜 보낼 주소를 확보해야 합니다.

– 업비트 어플을 실행시켜 “입출금” 메뉴에 들어갑니다.

– 각종 코인 리스트가 보이는데 이 중에 “메타디움”을 찾아 클릭합니다.

– 메타 입출금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입금하기”를 클릭합니다.

– 이제 우측의 화면이 등장합니다.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매우 긴 입금주소가 발급됩니다.

(주의사항 중에 0.0015 메타가 최소 입금액이라고 나옵니다. 그보다는 훨씬 큰 금액을 입금할 것이니 알고만 계시면 됩니다)

– 자 이제 입금주소가 발급되었으니 “주소 복사” 버튼으로 주소를 복사해서 더 폴 어플로 다시 가서 “보낼 주소” 란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 주소가 매우 길기 때문에 일일이 적으면 주소가 잘못 입력될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무조건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 보낼 주소까지 입력하고 나면 보내기 버튼만 누르면 수수료를 제하고 내 업비트 계정에 메타코인이 입금됩니다.

이후에는 업비트에서 자유로이 처분 가능하게 되니 시세를 보고 적당히 판단해서 처분하면 되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2. 밀크코인 현금화

– 밀크 어플 출첵을 통해 그리고 한달 개근을 통해 그리고 밀크팩을 통해 획득한 밀크는 메타디움과 마찬가지로 업비트로 보내서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 밀크 어플을 실행해서 “월렛” 메뉴로 들어갑니다.

– 현재 내가 가진 밀크 현황이 나오는데 여기서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 그럼 이제 우측 화면이 나옵니다. 보낼 주소가 있어야겠죠?

– 이제 업비트 어플을 실행해서 메타디움 때와 마찬가지 프로세스를 거쳐 밀크 코인 입금 주소를 확보합니다.

–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메타디움 코인의 경우 0.0015 메타만 넘으면 입금이 가능했지만 밀크는 1밀크 이상이 되어야 입금 가능합니다. 코인마다 최소 전송 금액이 다른 것이지요.

– 업비트에서 입금 주소를 복사해서 밀크 어플의 보낼 주소에 붙여넣기를 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잠시 후 업비트 계정에 입금된 밀크 코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메타디움과는 달리 밀크코인은 전송시 수수료가 없습니다.

메타디움과 밀크코인을 업비트 계정으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렸는데요.

설명대로 따라해 보시면 전혀 어려움 없이 업비트로 보내서 현금화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평소에는 착실히 코인을 적립해 두었다가 업비트 시세가 확 올랐을 때 보내서 현금화하시면 나름 쏠쏠한 금액이 될 겁니다.

업비트로 보내지 않고 더폴이나 밀크 어플에서 상품으로 바꿔도 되지만 그래도 현금이 최고지요^^

파이 코인도 어서 상장해서 현금화가 가능해질 날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